한지음블로그

해남고구마 꿀 고구마 맛있게 찌는법 본문

맛집

해남고구마 꿀 고구마 맛있게 찌는법

한지음🌹 2022. 12. 15. 09:25

    우리 집에 고구마가 왔어요. 맛있게 먹는 꿀고구마! 이참에 고구마 직화 고구마 냄비로 해서 맛있게 먹었거든요. 해남고구마가 진짜 너무너무 맛있다고 해서 하나 주문해서 먹어봤지요. 고구마를 집에서 맛있게 찌는법은 바로바로 직화 고구마 냄비를 쓰는 것!

    고구마는 중불 이하로 해서 오래오래 쪄주는 것이 중요하더라구요. 요즘 겨울이라서 집 간식 구매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아마 고구마 드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 듯 우리 모두 맛있는 해남고구마 먹고 방구 뿡뿡 뀌자구요.

     

    해남고구마

    꿀담황토고구마 라고 해서 해남고구마인데요. 3kg으로 해서 꽤 많이 들어있어요. 이렇게 한 박스가 배송이 왔고 배송도 엄청 빠르더라구요. 고구마는 너무 늦게 먹으면 맛이 없어서 베란다에다가 하루 정도 놨다가 다음날 맛있게 쪄서 먹었지요. 해남랜드에서는 고구마 말고도 절임배추도 판매하고 있으니까 올 겨울 김장김치 알아보시는 분들도 꼭 맛있게 김장 하시기를 바랄게요!

    올 겨울 열심히 준비하고 있지요? 겨울에는 정말 준비할 게 많은 것 같아요. 맛있는 직화 고구마 냄비로 해서 고구마를 쪄서 먹어보겠습니다. 고구마를 일단은 몇개 먹을까 생각하다가 한 다섯개 정도 쪄서 두세개 정도 먹고 배고플 때 두개정도 데워서 먹으면 된다 싶었어요. 겨울이라서 다행히 음식이 빨리 상하지 않으니까 좋은 것 같아요.

     

    막 고구마를 캐서 배송 온 것처럼, 흙이 묻어있는 우리의 고구마들! 고구마 먹을 때는 사이다 준비해야한다면서요! 고구마와 사이다 하지만 우리 집에는 콜라밖에 없어요. 고구마는 버터랑 같이 해서 먹어도 맛있고 우유랑 해서 먹어도 맛있잖아요. 고구마 쪄서 먹어도 맛있지만 고구마로 해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도 있겠어요.

    하지만 직화 고구마 냄비까지 구매했는데, 고구마를 쪄서 먹지 않으면 섭섭하겠죠? 저번에 롯데마트에서 장을 볼 때 직화 고구마 냄비를 하나 구입을 했거든요. 만약 고구마 냄비가 없었으면 고구마를 어떻게 쪄야할찌 막막했을 거예요. 고구마 냄비가 있으니까 역시 편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중불로 해서 한 30분에서 50분 사이로 푹 익혀서 쪄서 먹은 것 같아요. 이게 숯불처럼 해서 먹어도 맛있는데, 그러면 일이 커질 것 같아서 간단하게 냄비에다가 넣어서 먹었어요. 냄비가 아래가 공기가 통하게끔 뚫려있더라구요. 신기했어요. 예전에는 고구마를 어떻게 쪄서 먹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빛이 반사되서 안보이는 부분이 조금 있는데요. 뭐 특별한 내용은 없고 어떻게 보관하면 좋은지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고구마는 베란다에다가 절대 보관하지 말라고 해서요. 베란다 말고 부엌에다가 고구마 박스를 옮겼어요. 그래도 우리집 부엌이 조금 추운데 괜찮을까요?

    안그래도 부엌이랑 베란다랑 문을 열어놓고 있을 수 밖에 없어서 문가리개를 하나 설치를 할까 생각하고 있어요.

     

    롯데마트에서 구매한 엘초이스 직화 고구마 냄비

    이게 바로 롯데마트에서 구매한 직화 고구마 냄비랍니다. 직화고구마 냄비라는게 있더라구요. 가스레인지나 식기세척기 돌려도 된다고 나와있어요.

    직화라는게 아마 불을 바로 쐰다는 뜻이겠지요? 사이즈는 24cm로 고구마 큰거 한 네개정도 넉넉하게 들어가는 사이즈예요. 가격이 무엇보다 되게 저렴해서 하나 구매를 했지요! 롯데마트에는 없는 게 없어요. 이게 엘초이스 직화 고구마 냄비인데 가격이 엘초이스 제품이라서 굉장히 저렴하더라구요!

     

    엘초이스 직화 고구마 냄비 개봉기

    두근두근 엘초이스 직화 고구마 냄비 개봉기! 뜻밖의 고구마 냄비 개봉기 리뷰를 쓰고 있네요. 아무튼 이걸로 해서 맛있게 해남고구마를 쪄서 먹을 거구요. 직화 고구마 냄비에 저 하얀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마치 뭔가 묻은 것 같잖아요. 생각보다 튼튼하고 그래서 바로바로 고구마를 담아봤답니다.

     

    물론 고구마를 찌기 전에 깨끗하게 수세미로 먼지가 남아있는 것도 닦아 냈어요. 롯데마트 말고도 쿠팡이나 네이버쇼핑에도 요즘 잘나가는 직화 고구마 냄비가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배송비 생각하면 롯데마트에서 겸사겸사 하나 사서 쓰는게 나을 것 같아서 저는 이걸로 구매했어요.

     

    해남 고구마도 깨끗하게 씻었어요. 물로 흙을 모두 털어내고 고구마를 직화 고구마 냄비에다가 남았답니다. 이렇게 하니까 냄비에 고구마가 가득찼네요. 꿀 찍어서 먹으면 완전 꿀맛 고구마. 버터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집 근처에 마트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그렇지만 맛있는 고구마를 먹을 수 있으니까 행복하네요.

    사람 뿐만 아니라 강아지들도 너무너무 행복해하고 있었어요!

     

    고구마는 중불 이하에서 50분 정도 푹 쪄준다!

    처음에 한 20분 정도 고구마를 약불에서 쪘는데요. 생각보다 금방 안익더라구요. 그래서 깨달았어요. 고구마는 중불에서 한 50분 정도 오래오래 쪄야 맛있는 구나 증기로도 고구마가 구워지는 거라서 중간에 뚜껑을 열면 안되는구나 저처럼 중간에 뚜껑 열지마시고 푹 삶아서 고와놓는다는 생각으로 오래오래 쪄주세요.

    너무 불을 쌔게 하면 고구마가 탈 수 있기 때문에 직화냄비에다가 직화방식으로 고구마를 찌는 거지만, 그래도 탄 고구마 보다는 맛있게 찐 고구마가 맛있잖아요. 적당하게 고구마를 쪄주려면 오래오래 약불에서 중불 사이로 해서 오랫동안 고구마를 쪄주는게 좋겠더라구요.

     

    다시 뚜껑을 덮고 한 30분 뒤에 다시 열었어요. 드디어 고구마가 맛있게 쪘더라구요! 젓가락으로 살짝 푹 찍었는데 잘 들어갔어요. 이정도면 고구마 먹을 수 있겠구나 싶어서 고구마를 접시에 담아서 거실로 가져왔어요.

     

    짜잔! 진짜 먹음직스런 고구마가 되었어요. 이게 바로 겨울 군고구마다. 오빠가 계속 고구마 찌는 걸 봐줬는데, 오빠 없었으면 아마 고구마가 다 탔을 거예요. 맛있는 꿀고구마, 고구마는 역시 해남고구마인가보네요. 해남호박고구마로 고구마도 다 같은 고구마가 아니지요.

    맛있는 고구마는 따로 있다는 말씀! 저도 고구마를 많이 먹어봤는데 맛있는 고구마는 진짜 입에서 살살 녹고 달달한 맛이 나는게 맛있는 고구마예요!

     

    짜잔! 되게 맛있게 구워진 고구마랍니다! 맛있게 구워진 꿀 고구마 해남랜드에서 지금 당장 구입이 가능해요! 그리고 고구마 구울 때는 직화냄비에다가 해서 먹으면 가장 맛있더라구요. 다른 방법으로도 찔 수 있고 전기밥솥으로도 고구마를 쪄서 먹을 수 있지만 직화냄비로 해서 먹는것이 가장 맛있게 고구마를 찌는 방법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