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트레이드 라이브러리

충주 술집 추천 분위기 좋은 술집 쿠마 본문

⑧ 맛집

충주 술집 추천 분위기 좋은 술집 쿠마

엔캐리 2022. 12. 15. 09:22

충주 술집 추천 분위기 좋은 술집 쿠마

안주도 맛있고 분위기 좋다! 아, 진짜 겨울은 너무 추워요. 12월이 벌써 이렇게 서울이 추우면 저처럼 추위를 잘 타는 사람들은 어떻게 버티라는건지 모르겠어요. 안그래도 두툼한 롱패딩 하나 구입을 하기는 했는데, 아직 배송이 안왔음! 이날 충주에 친구만나러 갔다가 친구와 함께 술 마시러 간 이자카야 쿠마라는 곳이예요.

인테리어가 예뻐서 들어갔는데 덕분에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내 친구들은 잘 살고있나 궁금하기도 하고 충주에서 지내고 있는 친구도 충주 너무 춥다고 살려달라고 저한테 얘기하는데 200% 공감이 될 수 밖에 없었어요.

정말 춥기는 춥구나 싶었어요. 물어보니까 1월이나 2월에는 더 춥다고, 역기서 더 추우면 저같은 사람은 어떻게 지내라고 강제로 집순이가 될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요즘은 뭐 집에서 드라마도 보고 이것저것 하면서 시간을 지내고 있기는 합니다. 어쨋든 맛집리뷰는 여행리뷰 만큼이나 재미있어요. 친구랑 모임하는 일은 별로 없는데요. 친구들이랑 노는 일은 항상 즐거운 것 같아요.

 

인테리어

충주에서 인테리어도 괜찮고 분위기도 좋았던 이자카야 쿠마 충주 술집!

건물 외관

술 좋아하는 사람들은 겨울에 술 한잔 먹을 수 밖에 없겠어요. 확실히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니까 여기저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노래도 그렇고 음악소리도 그렇고 정말 기분이 좋네요.

그냥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분위기가 좋아요. 좋은 곳에서 좋은 친구와 함께 술을 한잔 먹는 게 이렇게 행복한 일이라는 것을 요즘 들어서 더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매일 집에만 있어서 그러는 걸까 싶어요.

저녁부터 자정까지 하는 술집 엄청 늦게까지 먹을 거는 아니구요. 적당히 저녁에 술 한잔 먹으려구요. 여기는 수입생맥주 3종 이벤트 하고 있어요. 저도 자주 먹는 술이기도 해서, 산토리 맥주 한잔 하러 들어갑니다!

 

쿠마 추천 메뉴 간판

사케

따뜻한 사케도 있다 하니, 기대감을 안고 들어갑니다. 이때가 저녁 7시쯤이예요. 저녁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되게 춥고 어둡더라구요. 겨울은 확실히 해가 빨리 떨어지는 것 같아요.

 

복을 주는 행운의 고양이

귀여워 나를 보고 인사하고 있는 복고양이 내부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편, 여러가지 막 인형들도 있었고 술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되게 개성이 넘치는 인테리어는 아니고 일반적인 이자카야 술집의 분위기였는데, 깔끔해서 잘 꾸며놨더라구요!

인테리어도 마음에 들어서 사진찍기 좋겠다 싶었어요. 이제 자리를 잡고 조금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다가 술이랑 이것저것 주문을 했어요.

 

 

소고기타다끼와 새우튀김

거기에다가 소주까지!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소고기타다끼와 새우튀김, 그리고 참이슬! 참이슬 정말 사랑합니다.

 

되게 아삭아삭하게 잘 튀겨진 새우튀김

메뉴

메뉴는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따끈따끈한 탕도 있었고 안주도 많이 있었는데 저는 새우튀김이 가장 땡기더라구요. 새우튀김을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소주랑 잘 어울리는 맛이였어요. 날씨가 추우니까 소주랑 잘 어울리는 오뎅탕도 주문해서 먹고 이것저것 좋아하는 거 하나씩 주문해서 먹었어요.

 

한 접시에 스파게티 면이 돌돌 말려져있는 새우튀김

 

돈까스

그리고 돈까스도 있어서 돈까스도 주문! 돈까스도 맛있었어요. 여기는 술집이기는 한데 안주가 되게 맛있었던듯, 그래도 술 많이 못 마실까봐 주로 소주 위주로 술을 마시기는 했지만요. 플레이팅도 예쁘고 분위기도 좋았어요.

친구의 친구들까지 함께 모였기 때문에 더 즐거웠던 곳이였어요. 서울에서 충주까지 멀리 넘어왔지만 이렇게 친구들이랑 이런저런 얘기도 하고 결혼한 친구들도 있고 열심히 회사를 다니는 친구들도 있고 정말 사람 사는게 다 그런가 싶기도 하고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얘기 수다 많이 떨었답니다.

저도 처음에 공부 시작하고 나서 지금까지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더 열심히 살면 앞으로 좋은 일들이 많아질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포크와 나이프로 맛있게 돈까스 잘라서 먹어요.

역시 친구들이랑 술 마시니까 기분이 좋네요. 술 정말 많이 마신듯, 내 친구들도 술 정말 잘 마시는 편이기도 하고 저도 그렇고 아직 못 마셔본 술이 있어서 궁금한게 정말 많이 있기도 하거든요. 스파게티도 맛있고 새우튀김도 맛있고 돈까스도 너무 맛있고!

내가 정말 맛있게 먹었던 소고기타다끼, 충주술집 쿠마에 오면 꼭 드셔보세요. 뭔가 육회 같기도 하고 소주 한잔 소고기타다끼랑 곁들여서 먹으면 정말 맛있었어요.

소주 한잔 해서 같이 먹으면 진짜 술안주로 대박, 물론 여기에 다양한 메뉴들이 많이 있어서 먹고 싶은 것들이 정말 많았는데, 아직 못먹어본 안주들이 있어서 궁금해졌습니다.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술을 즐기러 온 곳이라서 우연히 들렸지만 좋은 추억을 안고 가요.

 

충주 술집 이자카야 쿠마 술 마시기 좋은 곳 소고기타다끼, 자꾸만 생각나는 맛, 어쨌든 충주에 가서 친구들 만나고 술도 한잔하고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었던 소고기타다끼와 소주 한 잔까지 완전 일품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