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청주 초밥 스시마루 신선한 청주 초밥 맛집 본문

맛집

청주 초밥 스시마루 신선한 청주 초밥 맛집

한지음🌹 2022. 12. 15. 09:08

    청주에서 가장 맛있는 초밥집

    청주에서 가장 맛있는 초밥집이라고 하면 스시마루를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천안 만큼이나 자주 가는 청주, 이곳에서 먹은 초밥맛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맛있는 초밥집에서 생생한 스끼다시와 함께 초밥을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어요. 여기 먹는 초밥중에서 제일 맛있는 초밥은 바로 스시마루 특정식이지만, 이번에 먹어본 초밥은 광어초밥과 새우장초밥을 간단하게 먹고 왔어요.

     

     

    스시마루

    가성비도 엄청 좋고 되게 싱싱한 초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청주 초밥 스시마루, 요즘 낮에 너무너무 졸린거 있죠. 청주 다녀오다가 들린 곳인데 가는 내내 차에서 잠을 잤어요.

    맛있는 초밥을 먹으러 간다는 이야기에 귀 쫑긋 하면서 식당 도착할 때 까지 기다리고 있었어요. 요즘 점심에 하두 졸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힘내서 하루하루를 열심히 보내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맛있는 음식을 먹는 일이 정말 즐거워져서 뭔가 배부르면 조금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배도 적당하게 부르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밥, 일본에서도 초밥을 많이 먹어보기도 했었고 초밥 먹는 거 너무 좋아하거든요. 집에서도 초밥을 해서 먹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면서도 요리실력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서 그나마 김밥정도는 집에서 먹고 있기는 하지만요.

    초밥집

    상당사거리 쪽에 위치하고 있는 초밥집! 맛있는 수제초밥을 먹으러 왔습니다. 여기 메뉴들도 되게 여러가지 있고 신기한 음식들이 많이 있어요. 이것저것 궁금한게 많이 있네요. 신선한 활어로 만든 초밥들, 초밥 안먹은지 오래되었는데 이렇게 신선한 초밥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청주에서는 초밥는 여기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해요.

    식당도 되게 깔끔하고 위치도 좋은 곳이예요. 맛있는 일식을 먹는 다는 생각에 되게 기분이 좋아졌어요. 식당도 되게 고급스러운 느낌이예요. 멀리서 보면 스시마루라는 간판이 한 눈에 보이네요. 예전에 청주 여행도 몇번 다녀왔던 적이 많이 있어서 방문했어요. 여기는 몇번 다녀왔던 곳이여서 더 잘 알고 있는 곳이예요.

    이제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식당으로 들어간답니다! 식당도 너무 깔끔하구요! 전체적으로 식당이 되게 깔끔해요. 깔끔한 식당은 항상 진리예요. 맛있는 회도 먹을 수 있어서 회 한입 하기에도 좋은 곳 이예요. 맛있는 연어초밥도 먹을 수 있는곳, 예전에 여기서 연어초밥이랑 냉모밀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되게 맛있어요.

    술 한잔 하기에도 좋은 곳이고 진짜 밥이 되게 맛있고 입에서 살살 녹아요. 스끼다시도 되게 잘 나오는 곳이구요. 신선한 사시미도 먹을 수 있는 곳이예요. 항상 여기에 오면 손님들이 굉장히 많이 있어요. 이번에는 연어초밥이 아닌 광어초밥과 새우장초밥을 먹으러 왔습니다. 연어초밥은 거의 베스트셀러구요.

    진짜 입에서 살살 먹는 듯한 느낌이예요. 예전에는 혼술을 했던 적도 많이 있었어요. 혼자 술 마시는게 그렇게 로맨틱한 일은 아니었지만 속상한 일이 있을 때마다 혼술을 하기도 했었거든요. 집에서 혼술을 했던 적도 있었지만 이렇게 초밥집이나 회 한점 시켜놓고 속상한 일을 풀기도 했었던 것 같아요.

    친구들이랑도 오기 좋은 곳이예요. 요즘은 친구들을 만나기 너무너무 어려우니까 더 보고싶어지는 것 같아요. 속상할 때 혼술은 진짜 술이 술술 들어가요. 바테이블 같은 곳도 있고 일반 테이블도 있지만 저희는 테이블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바테이블도 이색적이라서 좋기는 하지만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고요, 메뉴판도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보세요. 가격표도 처음부터 쭉 보고 점심에 오기에도 되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시마루 메뉴판이예요.

    신선한 초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예요. 테이크아웃도 가능한 곳이라서 사람들이 이곳에서 포장해서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어요. 광어초밥도 있고 생연어 초밥도 있고, 새우장초밥부터 모듬초밥, 와규스테이크초밥등 가격이 진짜 엄청 저렴해요.

    되게 퀄리티 높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고 이외에 생우럭탕이나 새우튀김, 모듬튀김, 튀김우동, 특냉모밀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함께 주문해서 먹으면 더 좋아요. 따로 사시미 메뉴들도 있어서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해봤어요. 광어, 생연어, 참치회, 모듬회 등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어요. 가성비 완전 대박이랍니다. 맛은 진짜 생생하고 입에서 살살 녹는 마음이예요.

    그리고 주류도 빠질 수가 없겠어요. 사케 땡길 때 회 한점 주문해놓고 사케 먹으면 진짜 꿀맛! 엄청 맛있어요. 복분자음이랑 산사춘도 있고 백하도 있고, 심술 12는 뭘까요? 아직 못 마셔본 술이 많이 있어요. 소주랑 회 한점의 궁합도 정말 잘 맞지요. 그 외에 준마이와 히레사케, 누벨쥰마이, 낫코오미, 나마조조 등 조금 쌘 사케도 많이 있답니다. 사케는 쥰마이도 참 맛있습니다. 여기 초밥집에서는 술도 진짜 제대로예요.

    너무너무 맛있어요.

    하지만 오늘은 술은 아니고 초밥을 즐기로 왔어요. 술을 제대로 즐기면 한 두병이겠어요! 그 날은 아주 난리가 난답니다.

    초밥과 함께 스끼다시도 푸짐하게 나오는 곳

    드디어 기다리던 메뉴가 나왔습니다. 광어초밥과 새우장초밥이예요. 광어초밥이랑 새우장초밥 진짜 입에서 살살 녹아요. 진짜 가성비 완전 대박이랍니다. 저희 이거 초밥 주문한거 맞죠? 완전 코스요리처럼 나왔어요.

    진짜 대박이예요.

    스끼다시 중에서도 활어사시미도 서비스로 나오는데 연어도 나오고 완전 대박입니다! 뜨끈뜨끈한 국물도 같이 나와서 초밥 제대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여기에서 초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항상 신선한 초밥이 준비되니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추울 때는 뜨끈한 국물을 마시면 몸이 환해지고 좋은 것 같아요. 감기에도 덜 걸리는 것 같더라구요. 안그래도 요즘 며칠동안 감기에 고생을 하고 있어서 집에서도 머리가 아파서 해열제도 먹고 그랬답니다.

    접시도 너무 예쁘고 플레이팅 정말 잘 해놓았어요. 초밥은 여기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이런저런 얘기 하면서 맛있게 초밥을 즐겼답니다. 되게 신선하고 생생한 느낌이 드는 회이랍니다. 이것저것 함께 같이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는 회, 사시미는 항상 건강한 음식이라서 너무 마음에 든답니다.

    집에서도 종종 회를 시켜서 먹고는 하는데, 이렇게 식당에서 먹는 것과 확실히 신선함이 떨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광어초밥이 맛있다고 하네요. 회도 너무 잘 먹는거 보니까 뭔가 웃기긴 웃겼어요. 이렇게 우리의 데이트도 계속됩니다. 맛있는 걸 다 먹어보고는 싶지만 종류가 너무 많고 너무 배부른 상태에서 먹어버리면 제대로 맛을 느낄 수가 없어요.

    맛집 포스팅을 이렇게 열심히 올리고는 있지만 아직 즐겨보지 못한 음식들도 너무 많이 있어요. 여기도 청주 초밥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이거 말고도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까 이것저것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훨씬 맛있을 거예요. 오랜만에 맛있는 초밥을 먹으면서 옛날 생각이 나기도 하고 청주 뿐만 아니라 다른 일본에서도 맛있는 초밥집을 함께 다녀왔던 기억이 있어서 또 새록새록 기억이 나네요. 어쩔 때는 그때로 다시 되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각종 샐러드도 나오고 메뉴들이 되게 푸짐해요. 처음 먹어본 메뉴도 많고 함께 초밥 맛있게 먹었어요. 소주도 갑자기 땡겨서 소주 한잔 참이슬로 주문하고 참이슬 한잔 원샷했답니다. 새우장초밥은 간장 살짝 찍어서 먹으니까 되게 맛있었어요. 안에 와사비가 조금 들어있었는데 코가 뚫리는 줄 알았어요. 엄청 매콤한 맛이었는데 되게 맛있게 먹었어요.

    샐러드도 되게 맛있더라구요. 샐러도 아삭아삭 씹히는 맛, 다른 스끼다시들이랑도 되게 잘 어울렸어요. 진짜 무엇보다도 여기는 가성비가 너무너무 저렴해서 마음에 들어요. 튀김 같은 것들도 많이 있고 소스들도 되게 맛있더라구요.

    메뉴들이 하나하나 다 살아있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플레이팅도 되게 예쁘게 해놓으셔가지고 인스타그램 사진을 많이 많이 찍어두고는 했답니다. 요즘 사진을 찍는게 취미라서 아이폰으로도 예쁘게 찍어보고 카메라 미러리스로도 예쁘게 찍어보곤 한답니다.

    이거는 뭔가 상큼하면서도 되게 양념도 잘 배어있는 맛이였어요. 이것도 되게 맛있더라구요. 이런 스끼다시도 나오니까 횡재했네요! 요리에 관심이 많아서 요즘 처음 보는 요리들이나 메뉴들이 나오면 어떻게 만들었을까 빤히 바라본답니다.

    샐러드도 너무너무 맛있어요. 저보다는 더 잘 먹네요. 원래 샐러드는 제가 더 좋아하는 편인데 말이예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항상 기분이 좋아요.

    초밥은 다른 음식과는 다르게 훨씬 가볍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먹고 나서 배부른건 똑같기는 하지만 배가 더부룩 하지 않고 딱 기분 좋은 포만감이 생기는 게 바로 초밥의 매력포인트 인거 같아요.

    스시마루는 청주 성안길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여서 이곳 여행을 오시거나 마실 나오시는 분들이 한번쯤 들려보면 좋은 곳이예요. 여기는 에스엔에스 이벤트도 하고 있더라구요. 후기도 보니까 꽤 괜찮은 편이였어요. 저도 맛집을 가면 항상 후기를 남기는 편이라서 이것저것 공감되는 이야기도 있었고 제 눈에 보였던 단점들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했었어요.

    이건 새우튀김! 새우튀김도 역시 초밥집에서 먹으니까 다르더라구요. 튀김도 적당히 맛있었고, 뭔가 튀겨진게 조미료 하나 안들어가는 느낌인데 바삭바삭하고 새우속살이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었어요. 이것도 되게 맛있게 먹었답니다. 새우 튀김도 간장 살짝 묻혀서 맛있게 먹었어요.

    시원한 우동국물도 함께 마시고 우동면도 되게 맛있었어요. 메뉴들이 되게 푸짐하니까 너무 잘 먹었네요. 메뉴 구성이 딱 제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여기는 맛집으로 인정! 그래도 제가 인정한 맛집들은 무조건 맛있다니까요.

    거의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맛이고 메뉴구성도 알차서 아마 마음에 드실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맛있다는 초밥집도 많이 가봤고 강남의 은행골이라는 초밥집도 가봤던 적이 있어서 초밥집에 대해서 일가견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맛도 푸짐하고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테이블도 넓고 같이 나온 우동도 너무 맛있어서 싹 비웠어요. 오랜만에 초밥과 소주 한잔 곁들여서 먹으니까 진짜 천국이 따로없네요.

    김밥말이

    김밥말이도 함께 나왔어요. 이거는 저는 개인적으로 별로였는데요. 되게 맛있게 잘 먹었어요. 김밥말이는 별로 안좋아하고 김밥도 별로 안좋아하는 편이라서, 김밥 되게 좋아하거든요. 집에 김자반이랑 김이 항상 있어요. 김을 엄청사랑하는 김밥말이를 양보합니다.

    이거 배부르게 먹고 나서 여기 근처 조금 산책하고 서울로 돌아갈거라서 서둘러서 먹었어요. 서비스도 챙겨주시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좋았구요. 식당이 전체적으로 청결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보통 초밥집은 밥 알갱이가 바닥에 떨어져있거나 위생적으로 불만인 적이 있었는데, 여기는 정말 바로바로 청소도 잘 해주시고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는 그냥 방문했는데 예약하시고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 것 같고 가볍게 초밥 즐기러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포장해서 가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하기는 해요.

    진짜 새우장초밥 간장 찍어먹으니까 완전 꿀맛,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새우장초밥이예요. 새우살이 얼마나 오동통통 하고 간장 절임이 잘 되어 있는지 되게 쫀득쫀득 하고 맛있었어요.

    참고로 스끼다시에 서비스 사시미의 경우에는 초밥 2인 이상 주문할 때 제공되니까 참고하세요. 점심 정식이나 특정식 같은 경우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따로 사시미는 제외되거든요. 스끼는 초밥 주문수대로 제공받는 거라서 많이 주문하면 더 많이 나와요.

    광어초밥은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저 혼자 술을 마시고 있으니까 조금 미안한 정도, 술을 못마시는 편이 아니라서 이렇게 사시미나 초밥이 있으면 술이 땡기나봐요.

    평소에는 마시라고 해도 안마시던 사람인데 회를 사랑하는 남자다보니까 횟집에 오면 진짜 소주 한잔 마시는 경우가 많이 있거든요. 다음에 언제 한번 횟집에 소주 한잔 하러 데려가야겠어요. 전체적으로 메뉴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식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돈은 벌고 있어서 또 제가 미안해지기도 하고 그랬어요.

    여기 연어는 진짜 꿀맛이라서 한번 꼭 드셔보시길 바라는데요. 연어초밥도 맛있고 연어회도 진짜 너무 맛있는 곳이예요. 스끼다시로 연어가 나오니까 행복한 소리가 절로 나온답니다. 뭔가 서비스도 깔끔하고 좋아서 너무너무 좋아요. 이렇게 서비스 주는 곳이 또 어딨어요.

    메인메뉴 새우장초밥과 광어초밥, 그리고 소주 한잔까지 함께 먹으면 맛있다는 소리가 절로 나올 거예요. 다른 메뉴들도 추천하지만 연어초밥 다음으로 이 두가지 추천해요.

    일단은 제가 먹어봤고 되게 맛이 좋았기 때문에 추천추천! 되게 새우살이라던가 광어가 싱싱한 느낌이였어요. 보통 냉동해서 나오는 그런 허접한 요리들이 아니라 제대로 초밥을 만드는 느낌, 제가 맛있다고 하면 다 인정할 거 아니겠어요! 적어도 초밥만큼은 정말 많이 먹어봤기에 맛있는지, 맛이 없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으니까요.

     

    청주 초밥 스시마루

    소주 한 잔이 생각나는 초밥집, 청주 초밥 스시마루 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되게 괜찮은 맛집이니까 한번 꼭 가보세요. 다음에 청주에 방문하게 되면 다시 한번 방문해보려구요. 전국, 그리고 해외까지 맛있는 맛집이라면 꼼꼼히 알아보고 체크해보고 맛집탐방을 하고 있습니다. 저와 맛집 탐방은 계속됩니다!

    맛있는 맛집들 데이트 다니는거 너무 행복한 일이예요. 청주 초밥 스시마루도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위치도 좋으니까 청주 여행하면서 한번정도 들려서 사시미 또는 초밥 먹으러 가면 좋아요. 아이들이랑 가기에도 좋고 회식하러 가기에도 괜찮은 것 같아요. 사람들이 항상 많아서 싱싱하고 상태 좋은 활어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신선한 음식을 먹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가서 드셔보시면 더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맛있게 잘 먹고 가요! 주말이나 공휴일 쉬는 날 없이 언제든 아침부터 밤 열시까지 하는 곳이니까요. 상당사거리 근처에 있고 위치 찾아서 가시면 좋을 거예요. 양도 많고 후기도 좋은 곳이라서 가면 맛있을거예요. 코스요리처럼 나오기 때문에 되게 푸짐한 요리를 드셔보실 수 있답니다. 진짜 신선하고 맛있는 스끼다시는 완전 대박! 연어초밥은 완전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