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카카오페이 모바일 바로결제 요즘 현금은 카카오페이 본문

금융

카카오페이 모바일 바로결제 요즘 현금은 카카오페이

한지음🌹 2022. 12. 14. 20:02

    카카오페이, 요즘 현금은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요즘은 지갑을 가지고 다니기는 하지만, 휴대폰으로 바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로 매일 결제하고 있어요. 워낙에 페이가 많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 페이, 페이코, 페이팔, 삼성 페이 등 종류가 너무 많은데요.

    그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네이버 페이와 카카오페이입니다. 네이버 페이는 주로 인터넷에서 네이버에서 결제할 때 주로 사용을 하고, 카카오페이는 오프라인에서 특히, 편의점에서 결제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워낙에 종류가 많고 어려운 부분이라서 기능을 다 활용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세상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편 결제 서비스

    국내에 정말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가 있어서 뭘 이용하면 좋은지 잘 모르겠는데, 그래도 그중에서 역시 카카오페이와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은 것 같아요.

    이마트 커피포트 원룸 오피스텔 가성비 좋은 생활아이템

    스타벅스 석촌서호점 텀블러 가격 잠실역 근처 스타벅스

    카카오 장보기 간편하고 빠르게 이마트 쓱배송

    카카오페이

    이처럼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카드도 있지만 휴대폰으로 바코드만 되면 연동된 계좌에서 바로 결제가 되는데요. 정말 너무너무 좋습니다. 여러분은 카카오페이, 삼성 페이, 네이버 페이 중에서 어떤 것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을까요? 카카오페이는 바로 결제가 되는 경우도 있고 카카오 머니로 충전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카카오 머니가 부족할 경우 카카오페이 연결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되고 바로 결제가 됩니다. 매장 결제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결제할 수 있어요.

    단점이라면 50만원 이상 결제할 때는 ARS 인증을 해야 한다는 것, 하지만 대체로 카카오페이만 있으면 바로바로 결제할 수 있어서 너무 간편합니다. 결제방법은 카카오페이 매장 결제 바코드와 QR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대체로 바코드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제휴된 매장이나 편의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제휴되지 않은 곳에는 결제를 할 수가 없는데, 요즘은 거의 대부분 카카오페이 결제가 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가맹점이나 적립이 가능한 매장은 결제와 동시에 적립이 되기 때문에 멤버십 포인트 적립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일일이 멤버십 앱을 실행하거나 카드를 한번 더 꺼내야 했었는데, 이제는 결제와 동시에 적립이 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모바일소액 정리 2022년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송금

    송금도 매우 간편합니다. 송금은 너무 간편해서 자세하게 설명할 부분이 없어요.

    계좌를 입력하고 은행을 선택한다음에 송금을 하면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6개월 내에 송금했던 계좌들이 모두 기록되는 장점이 있어서 이전에 보냈던 계좌번호를 다시 한번 전송할 때 매우 간편해요. QR코드 송금도 가능하고, 계좌로 보내는 송금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예약 송금 기능도 있다는 것!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청구서 관리

    그리고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공과금 등의 청구서 관리가 매우 편해졌습니다. 도시가스나, 전기요금, 수도요금도 매우 간편하게 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자동이체 설정도 가능하고 지로용지 QR코드를 찍어서 스캔해서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쉽게 명세표도 발급받을 수 있고 알람도 떠요.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모바일로 바로 결제

    카카오페이도 너무 귀엽답니다. 카카오페이 일반형과 마일리지형이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카드는 잘 쓰지를 않는데, 아무래도 모바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니까요. 무엇보다도 보안성도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너무 좋은 것 같은데요. 물론 생체인증 즉, 지문으로 인증을 하거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데, 휴대폰을 잃어버려도 지문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카드를 잃어버리는 것보다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카오페이

    휴대성이 너무 좋아서 멤버쉽이나 즉시 매장 결제를 하는 등 많은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휴대폰으로 바로 결제가 가능해서 너무 좋은 거랍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역시 휴대폰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만약 휴대폰에 배터리가 없다면 결제가 어렵겠죠.

    카카오페이 카드

    대신에 카카오페이 카드를 들고다니면 되기는 하는데, 그러면 장점이 없어지니까요. 그 외에 제가 사용할 때는 딱히 단점이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은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데 요즘은 제휴하는 곳도 워낙에 많아서 카카오페이 결제 안 되는 것은 별로 없더라고요. 하지만 가끔, 카카오페이 제휴가 안 되는 곳이 있거나 식당에서 사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럴 때는 카카오페이 카드로 결제를 할 수밖에 없어요.

    카카오페이

    대신에, 대형마트에서도 결제가 가능하고 온라인에서도 결제가 간편하다는 점! 개인적으로 너무 간편해서 자주 사용하고 있답니다. 삼성페이 쓰시는 분들도 저는 아직 삼성 페이를 써보지 않아서 어떨지 모르겠는데, 삼성 페이와 카카오페이 중에서 어떤 게 더 좋을까요? 확실히 결제가 간편해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카카오페이, 카드가 필요 없어서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