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분당 헬스장 바이칼휘트니스 운영시간 기구 GX프로그램 추천 후기 본문

건강

분당 헬스장 바이칼휘트니스 운영시간 기구 GX프로그램 추천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19:35

    분당 헬스장 바이칼 피트니스

    분당 헬스장 바이칼 피트니스 날이 너무 추워졌네요. 오늘 아침엔 함박눈이 전국적으로 내리던데, 이런 추운 날씨에도 운동은 지속적으로 해줘야 하는 거 아시죠? 추워졌다고 운동을 안 하게 되면 근육이 경직되어 작은 충격에도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실내 운동으로 적합한 공간인 헬스장 가셔서 우리의 몸을 열심히 움직여보아요. 오늘은 3,000평 규모의 분당 헬스장 바이칼 피트니스를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맛집 투어를 많이 하면서 불어나는 몸무게에, 저도 운동을 좀 해야겠더라고요. 그래서 회원권 끊고 온 헬스장 보여드릴게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고급진 네온사인의 간판이 바이칼 피트니스라고 밝혀주고 있네요.
    요즈음은 피트니스도 이렇게 고급진 느낌이구나 싶더라고요. 한동안 운동에 멀리해서 하하!

    피트니스는 운영시간

    피트니스는 규모도 규모지만 바쁜 시간을 짬 내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운영시간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사진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명확하게 잘 나와있죠? 평일 같은 경우 오전 6시-밤 12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출근 전 새벽에도 운동 가능하겠더라고요.

    피트니스 시스템

    저는 헬스장을 등록할 때 꼼꼼하게 보는 시스템이 다양한 GX프로그램이 있는지와 비치되어 있는 헬스기구가 최신식인지를 가장 많이 살펴보는데요. 바이칼 피트니스는 이 두 가지 모두를 겸비한 제가 찾는 바로 그런 곳이더라고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처음 보는 헬스기구들도 다양하게 비치되어 있어 내년 여름엔 자신 있게 수영복을 입을 수 있겠더라고요.

    운동기구

    제가 방문한 시간은 평일 오후 시간이라 운동기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안 계셨는데요. 퇴근 후 혼잡한 시간에 방문하셔도 비치되어 있는 운동기구가 많기 때문에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은 없으실 거 같더라고요. 또한 깨끗한 수건과 운동복도 마련되어 있어 퇴근 후 또는 약속이 있는 날에도 준비물 없이 피트니스 방문해서 건강을 위하여 운동만 열심히 하시고 가면 되니까 뭐 이제 열심히 하는 건 제 몫이겠네요.

    러닝머신

    몇 달 전 다녔던 헬스장은 조금 작은 규모여서 러닝머신이 정말 몇 개 없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러닝머신을 너무 오래 하는 회원분들 있으면 싸움이 발생하기도 하더라고요.

    서로 양보하시면 참 좋을 텐데, 바이칼 피트니스는 그런 걱정 하실 필요 없이 3000평이라는 정말 큰 규모에 운동할 기구들이 많아서 운동할 마음만 잘 먹으면 되겠더라고요! 갖춰진 다양한 시설에 운동할 마음만 먹으면 몸짱은 시간문제!

    PT

    어느 헬스장이나 PT를 봐주시는 트레이너 분들은 다 계시겠죠! 이곳 바이칼 피트니스 또한 1:1 PT 진행을 하고 있어 단기적으로 다이어트해야 하시는 예 신예랑님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전문 트레이너의 최상의 지도와 최고급 서비스로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느낌이었어요.

    GX프로그램

    다양한 헬스기구는 뒤로하고 더 다양한 GX프로그램을 보여드릴게요. GX프로그램 또한 요가, 필라테스, 스피닝, 골프 등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골프를 함께 하고 있고, 여성분들은 핫요가나, 필라테스를 많이 추가적으로 하시더라고요.

    제가 수업 듣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거 같아서 필라테스 들어가는 입구 사진 좀 찍어보았어요. 앞서 헬스장이라고 말씀 안 드렸다면 필라테스만 전문적으로 하는 필라테스라고 해도 믿으실 만큼의 퀄리티더라고요.

    소도구를 이용한 필라테스는 몸의 군살을 많이 제거해주셔서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많으시던데, 저도 필라테스 배워보고 싶긴 한데 남자 혼자 들어가기가 뻘쭘해서. 그렇지만 다음엔 용기 내서 들어가 보려고요!

    필라테스는 코어의 힘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는 거기 때문에 근력+유산소 운동이 모두 되어서 라인을 가꾸시는 여성분들에게도 좋고 유연과는 거리가 먼 남성분들도 하시게 되면 시원하게 땀을 흘리실 수 있어 좋다고 하시네요.

    골프 프로그램

    이제 제가 헬스기구 외에도 즐겁게 운동하는 골프 프로그램을 보여드릴게요! 골프는 실내 돔 형식으로 되어있는 60야드로 전 타석 스윙분석기가 설치되어 있어 몇 차까지 나갔나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실력이 성장하는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계적 분석이 있어서 좋았고요. 대형 퍼팅 장이라 스윙하기에 너무 편했습니다.

    멀리서 골프하고 계신 분들을 찍어보았습니다. '골프가 운동이 돼?'라고 말씀하시는 분들 있는데 골프는 최고의 집중력과 유산소 운동 그리고 코어운동에 정말 적합해요. 해보시면 생각보다 땀이 쭉 나서, 아 GX프로그램 골프 하길 잘했다는 생각 드실 거예요.

    스피닝 프로그램

    일상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릴 수 있는 스피닝 프로그램도 있더라고요. 60분의 단시간에 최대 1,000칼로리를 소모해서 지방을 태워버릴 수 있는 스피닝! 사이키 조명과 빵빵한 음악에 60분이라는 시간은 후딱 지나고 사이클 밑에는 저의 땀방울이 떨어져 있더라고요. 아 개운하고.. 뿌듯해라! 스트레스 날리고, 운동하고, 1석2조 느낌이었어요!

    대형룸도 있더라고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개인 PT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고 핫요가 등 대형룸이 마련되어 있다는 점!

    프라이버시한 개인 라커도 준비되어 있으니 아까 말씀드렸듯, 운동할 마음만 굳게 먹고 오시면 다이어트는 쉽게 될 듯합니다. 최고의 강사진들이 친절하게 운동하는 법을 알려주셔서 최신식 헬스기구도 뭐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었고요.

    아! 사진은 안 찍었지만, 안마의자와 냉온탕 습식 사우나도 있어서 컨디션이 안 좋은 날은 사실. 운동은 안 하고 안마의자와 습식 사우나로 몇 시간, 있었던 적도 있었어요! 서현 근처에 최고급 시스템의 헬스장을 찾고 계시다면 바이칼 피트니스에서 운동 시작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선택을 하실 겁니다. 운동 열심히 했으니 오늘은 뭘 먹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