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순천 한옥펜션 사계절 해오름 한옥펜션(+ 순천 단체 펜션) 본문

여행

순천 한옥펜션 사계절 해오름 한옥펜션(+ 순천 단체 펜션)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7:59

사계절 해오름 한옥펜션

순천 한옥펜션으로 너무 아늑했다. 자 요즘은 어떤 날씨일까요?

바로 여행 가기 참 좋은 날씨입니다. 그래요. 우리 이런 날씨에 여행 좀 다녀야 하지 않을까요? 순천 한옥펜션 사계절 해오름 한옥펜션 다녀온 후기 원래는 여행 글도 정말 자주 쓰곤 했었는데 제가 또 일이 바빠져서 그동안 미루고 미루다가 요즘 그나마 조금 여유가 생겨서 아침저녁으로 열심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가 작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글 쓰는 걸 참 좋아하거든요.

 

짜잔 - 이곳이 바로 사계절 해오름 한옥펜션이라는 곳입니다. 한옥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것처럼 한옥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한옥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저 전통적이다라는 느낌으로 조금 멀게만 느껴지지 않았을까요?

아니면 조금 어려워 보일 수도? 그래요. 저는 한옥을 참 좋아합니다. 사실 전통적인 것에 정말 취향 가득 애정 가득하게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전통이 느껴지는 것들 중에서 특히 전통 무늬나 옛 정취가 느껴지는 건물들 거리들도 정말로 좋아한답니다.

이곳 사계절 해오름 한옥펜션은 뭐랄까 되게 평화롭다고 해야 하나? 딱 그런 느낌인데요. 다른 사람들은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해요. 아무 걱정 없이 사는 사람들이 과연 있을까. 아무 걱정 없이 혹은 항상 행복하고 편안하게 사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 하는 생각을요. 그런데 저는요.

가끔은 이유 없이 불안해질 때도 있답니다. 왜냐고 물어본다면 가끔 계절을 타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봄에서 여름이 되면 뭔가 되게 정신이 없는 느낌이에요. 때로는 꼭 무언가를 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도 열심히 하니까 나도 열심히 해야만 할 것 같고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종종 있답니다.

 

순천

옛 정취가 느껴지는 이곳은 바로 순천입니다. 순천 한옥펜션으로 제가 말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인테리어나 주변 분위기 펜션 분위기가 어떤지는 사진만 봐도 충분히 느껴질 수 있는 그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내부도 정말 아름답지만 보통은 정 반대잖아요. 건물도 예쁘고 안에도 정말 잘 꾸며놨는데 막상 안에서 밖을 보면 아무것도 없는 그런 느낌이요.

 

 

누구와 함께 왔냐고 물어보신다면 다 예상하시겠지만요.

전통에 또 취하는 사람이 있지요. 여기는 넓은 정원이 있고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정확히 모르지만 예쁜 꽃들이 피어있었어요. 그리고 이렇게 앉을 수 있는 나무의자가 있었는데요. 파라솔도 있어서 햇빛이 강한 날에는 그늘이 되기도 한답니다.

여기서 뭘 먹거나 하기에도 좋은데요. 특히 이곳은 어떤 사람들이 자주 방문할까 생각한다면 아마 부모님을 모시고 오기에 좋을 것 같아요. 저희처럼 이런 장소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개 가족분들이거나 아니면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자주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야말로 힐링 여행하기 정말 좋은 코스 중 하나

순천 여행을 하면서 힐링여행을 콘셉트로 잡았다면 그 콘셉트에 정말 잘 어울릴 거라고 생각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내부 모습도 한번 같이 구경을 해볼까요?

사실 이날 방문했을 때 너무너무 바빠서 내부 사진을 찍을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소 사진정보가 부족할 수 있으니까 있다가 마지막에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들을 살펴보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고요.

 

한옥 그 자체 한옥의 멋을 느낄 수 있었다.

막상 가면 정말 느낌이 확 다가온답니다. 전통적인 느낌이라는 표현도 좋지만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실제로 그래요. 그리고 나무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그 특유의 건강한 나무 냄새도 나기도 한답니다. 마치 한방치료를 받는 것 같은 그런 느낌. 그래도 저는 정신적으로는 참 건강하거든요. 다만 어디 몸이 뻐근하거나 피로가 몰릴 때는 가끔 제가 너무 제 자신을 혹사시키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내부를 슝 - 둘러본 결과 전체적으로 되게 깔끔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조금 걱정을 하긴 했었는데 아무 문제없이 잘 되어 있어서 만족했네요. 여기 예약하기 전에 주인 분과 통화도 했었는데 이렇게 안내도 받고 친절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음 편히 쉬고 가서 힐링여행 제대로 했네요.

 

와이파이

그리고 저희가 제일 걱정했던 것 와이파이는 될까?

휴대폰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저는 와이파이는 정말 필수인데 여기서도 와이파이 잘만 빵빵 터집니다. 커플 분들은 2인실도 따로 있으니까 2인실로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온돌방이나 침대방 등 다양한 방이 있습니다.

 

힐링여행

나무 참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바비큐장이 따로 있어서 저녁에는 바비큐 먹으면서 시간을 보냈고 이 날은 정말 오랜만에 진솔한 얘기도 오래오래 하면서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꽃도 참 예뻤습니다. 이곳 사계절 해오름 한옥펜션은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었고 특히 '힐링여행'을 콘셉트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평소에 정말 바쁜 생활을 하면서 지쳐갈 때 이런 곳에 와서 푹 쉬고 가면 정말 가벼운 기분이 드니까요. 뭔가 다시 새롭게 제대로 다시 태어나는 느낌? 그런 느낌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순천 여행을 하시는 분들 혹은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나름대로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