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넷플릭스 탈퇴 방법 및 환불 방법 2022년 본문

생활

넷플릭스 탈퇴 방법 및 환불 방법 2022년

한지음🌹 2022. 12. 14. 22:55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탈퇴 방법 6가지와 환불 방법,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전 세계적으로 넷플릭스 이용자가 늘고 있다.

    넷플릭스 탈퇴 방법 1
    넷플릭스 탈퇴 방법 및 환불 방법 2022년

    특히 아시아 국가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국내 넷플릭스 이용자 수도 1년 새 2배 가까이 늘었다. 다만 최근 넷플릭스의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넷플릭스를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따라서 넷플릭스를 해지하는 방법과 잊어버렸을 때 자동으로 결제되는 월 이용료를 어떻게 환급받을 수 있는지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탈퇴 방법 -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넷플릭스는 멤버십을 해지하더라도 10개월 동안 회원의 개인 정보를 유지하는 규정이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멤버십 해지만으로는 10개월을 기다려야 자동 탈퇴가 이루어집니다. 다만 빠르게 탈퇴하고 싶다면 멤버십 해지 후 탈퇴 의사를 밝히는 메일을 보내 진행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탈퇴 방법 2

    넷플릭스 탈퇴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절차 또한 동일합니다. PC를 사용하는 경우 넷플릭스 홈페이지와 모바일용 넷플릭스 앱(Google Play Store, Apple App Store)에 로그인합니다. 프로필을 선택하고 계정 탭을 클릭하여 액세스 합니다.

    참고로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프로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멤버십 자격 및 결제 정보 범주에서 멤버십 자격 취소 단추를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Netflix 해지 완료 메뉴 클릭 서비스는 년에서 월별로 현재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에 종료됩니다. 사용자의 프로필, 콘텐츠 기본 설정 및 계정 정보는 종료 후 10개월 동안 사용자가 돌아올 때까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위 메시지를 확인한 후 [완료 취소] 단추를 눌러 멤버십 취소를 완료하십시오.

    넷플릭스 탈퇴 방법 3

    회원 가입을 해지한 후에는 넷플릭스(privacy@netflix.com)로 이메일을 보내 계정과 개인정보를 완전히 삭제해야 한다.
    다만 메일을 보낼 때는 넷플릭스에 가입한 이메일 주소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른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면 요청이 처리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메일 발송에 필요한 정보는 아래 양식을 참조하십시오.

     제목: 계정 및 개인 정보 삭제 요청
    ▣ 내용: 넷플릭스 계정 및 개인 정보 삭제를 요청합니다.
    제 계정 이메일 주소이며, 그 계정의 모든 개인 정보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양식에 맞게 메일을 보내주시면 영수증이 포함된 자동 회신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약 5분 후 계정 정보가 삭제되었다는 이메일이 전송되며,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환불 정책

    넷플릭스의 환불 정책에 따르면 결제 후 콘텐츠를 시청하지 않는 기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 다만 국내 넷플릭스는 이를 철저히 지키고 있지만 본사는 시청 기록이 없는 기간 동안 항해 마지막 3개월분의 결제 내역을 손쉽게 환불해준다.

    넷플릭스 탈퇴 방법 4

    따라서 넷플릭스 본사를 이용하시면 간단한 환불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환불은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가능하다. 미국 Netflix 고객 센터에 연결하려면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십시오. 아래로 스크롤한 후 화면 하단에 있는 질문 버튼을 클릭합니다.

     

    언어 설정(미국/영어)

    언어 설정을 영어로 변경한 후 라이브 채팅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상담원 연결 버튼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환불해 주시겠어요? 3개월 전부터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지 않았는데, 회원권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넷플릭스 탈퇴 방법 5

    (환불받을 수 있나요? 3개월 전부터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지 못했는데도 회원권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있습니다.) 이때는 상황에 따라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잠시 후 상담원이 연결되면 넷플릭스 계정에 통보해 환불 신청을 완료하게 된다. 이때 추가 질문이 있을 수 있으며, 이해하거나 답을 쓰는 것이 어렵다면 번역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환불 금액은 보통 영업일 기준 30일 이내에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