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및 신청방법 본문

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및 신청방법

한지음🌹 2022. 12. 14. 19:5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및 신청방법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대표적인 실업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실업자가 가장 적극적으로 신청해야 할 것은 대출 상품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관련된 주요 내용을 빠르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거부 시 사용할 수 있는 대체상품을 모두 소개하겠습니다. 은행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그래서 만약 대출이 필요하다면,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인터넷뱅킹을 시작하면서 비대면 비상금대출에 나서며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무직자라도 소득 증명 없이 즉시 대출이 가능할 정도로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급한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한 대출인 셈이다. 또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이지만 제1금융권에 포함돼 있습니다. 그래서 금리가 낮고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거의 없는 아주 좋은 대출 상품입니다. 아울러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싶어 하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문턱이 높은 제1금융권에서는 실업자가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왜 카카오뱅크의 긴급 대출은 실업자들이 쉽게 빌릴 수 있을까요?

    비밀은 서울보증보험에 있습니다. 대출 고객이 빌린 돈은 '서울보증보험'이 책임지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서울보증보험'을 믿고 무직자가 대출을 신청해도 손실 걱정 없이 대출을 해줄 수 있다는 얘기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자격조건은 없습니다. 다시 말해서, 19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상품은 앞서 설명한 것처럼 '서울보증보험'이 보증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사람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대출 고객이 보증을 받기 위해 뭔가를 해야 한다는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전혀 그렇지 않아요.

    대출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는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해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 입금까지 1~2분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할 예정입니다.

    대출 한도는 5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4.506%에서 최고 14.927%까지 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원금 상환 방식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의 이자·원금 상환 방식은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만기일시상환이란 매월 이자만 내면 대출 종료 시점에 원금 전액을 한꺼번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이자 지급 방식은 독특합니다. 대출 기간 동안 '마이너스 계좌'로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은 '마이너스 계좌 방식'을 잘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대출 고객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출 한도 내에서 일반 입출금 계좌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여유자금이 있는 경우 대출금을 상환하고 필요할 때 다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단,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1년입니다. 다만 만기에 심사를 통해 매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즉, 연체금이 없으면 일반적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유효기간 30일 전 카카오뱅크 앱에서 심사결과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접속 후 'MY TOP 영역'에서 '앱 알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빠르고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5

     

    카카오뱅크 앱에서 [비상금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의 신원을 확인하십시오.
    제품 설명 및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대출 가능 여부 및 금리를 확인하십시오.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이 없는 경우 계좌를 개설하세요. 입출금계좌가 있으신 분은 비상금(대출완료)을 작성해주세요.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심사를 보면 대학생, 주부 등 실업자뿐 아니라 사회초년생도 쉽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6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8

    실제로 뉴스와 보도자료를 보면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이 크게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대면 대출 절차와 높은 승인률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얘기다. 다만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이 거절됐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왜 그들이 거절당하는지 알아보아요.

    카카오뱅크의 긴급 대출 심사는 대학생, 주부 등 실업자뿐 아니라 초보자도 쉽게 돈을 빌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