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백종원 프랜차이즈 프로필 더본코리아 본문

연예

백종원 프랜차이즈 프로필 더본코리아

한지음🌹 2022. 12. 15. 13:04

    백종원 프로필

    요리사 CEO로 불릴 정도로 요리업계의 명망가.

    현재, 그는 가장 인기 있고 믿을 수 있는 요리 관련 연예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 자신도 요리사가 아니라 식당 사업가나 요리연구원이라 그러지 말고 ‘CEO’나 ‘CEO’라고 불러달라고 하는데, 이는 백종원 스스로 겸허하게 몸을 낮추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본업은 요리사가 아니다.

    백종원의 사진을 보여주는 본 코리아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포스터는 그를 “외식 경영 전문가”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CEO 외에도 종종 “선생님”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때로는 “선배”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사실, “선배”라는 이름은 이 사람이 연예인이 아니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서장훈이나 안정환 같은 운동선수 출신 후배인지 모를 수도 있기 때문에 선배라고 부를 수 있는 특별한 이름이 없기 때문에 선배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유명한 요리사인 Rayman Kim은 백종원이 단지 요리들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연구하고 개발한 요리들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그가 요리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식당 사업가 백종원

    요리사가 아니라 식당 사업가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미식광장은 무엇이 히트할 것인지, 어떻게 사업이 더 확장될 수 있는지 파악하고, 요리의 맛과 분위기 등 추가적인 요소를 파악하여 문제점을 개선함으로써 빛나고 있습니다.

    또한, 백종원의 푸드트럭, 고등학교 푸드킹 같은 프로그램들은 사업가로서의 그의 면모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고, 백종원의 비즈니스 스토리라고 불리는 오프라인 모임들이 주인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매 분기 열렸지만, 현재 진행 중인 것은 아니다.

     

    백종원 프랜차이즈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홍콩반점0410, 봉가, 미정국수0410, 역전우동0410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기에서부터 중국음식, 한식, 분식점, 카페백카페까지 거의 모든 것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패삼겹살과 쇠고기삼겹살이 상표로 등록되었고, 그들의 기술과 상업성은 친숙한 음식들을 다루면서 인정 받았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그는 2013년부터 한국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요리 지식

    대부분의 음식점이 비용 효율적인 음식을 주로 취급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의아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2015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한 후 본격적으로 방송에 들어가 올리브 TV 시즌 2(2014)와 3(2015)의 심사위원으로 나와 요리와 재료에 대한 그의 지식을 뽐냈습니다.

    게다가, 그는 충청도 사투리로 그의 독특한 고소함, 친근함, 그리고 자연스러운 오락 기술을 자랑함으로써 인기 연예인이 되었습니다. “힐링 캠프”에 백종원과 소유진이 출연하면서, 그는 몇 번 후에 힐링 캠프에 등장했습니다.

     

     

    2016년부터, 관련 서적들도 1위를 휩쓸었고, 2017년에는 JYP BOB 백이라는 방송 MC 브랜드 명성의 정상에 올랐고, 그 해 SBS 연예대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게다가, 2018년, 비록 그는 전혀 연예인이 아니었지만, 그는 심지어 SBS 연예대상의 후보로 거론되었습니다.

     

    현실적인 노하우 설파

    프랜차이즈 사업가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미래의 창업자들과 자영업자들이 들을 수 있는 많은 현실적인 노하우를 설파합니다. 사업실패와 자수성가 모두 경험한 사업가들은 방송으로 유명해지기 전인 2013년부터 외식업 자영업을 꿈꾸는 사람들과 오프라인 모임을 열고 있습니다.

     

     

    본코리아 유튜브 채널

    본코리아 유튜브 채널에 백종원의 사업 이야기가 올라왔지만, 백종원의 비법으로 채널로 갱신되었고, 기존 동영상은 순차적으로 삭제되어 편집본으로 업로드 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영업을 고려한다면, 적어도 한 번쯤은 봐야 할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한국에서 매우 희귀하고 가치 있는 레스토랑을 위한 대용량 레시피 책인 백종원의 레스토랑 요리 비법 (2009)을 썼습니다.

    이 대용량 레시피는 백종원에 의해 유튜브 콘텐츠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진정한 한국의 맛

    SBS의 진정한 한국의 맛 (2010-2011)이 첫 정규 출연진으로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값싼 음식을 파는 상인의 이미지를 가졌던 백종원은 한국 음식 대전 2 (2014)을 통해 정확하고 고무적인 음식과 지식을 보여주면서 그의 평가를 크게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는 말 그대로 박사의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음식 전문가의 이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가 모르는 모든 것을요. 게다가, 다음에 등장한 MBC의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백종원 신드롬의 서막을 발표했는데, 백종원 신드롬은 대중의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