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김이나 작사가 저작권료 수입 히트곡 정리 본문

연예

김이나 작사가 저작권료 수입 히트곡 정리

한지음🌹 2022. 12. 15. 13:04

    김이나 프로필

    김이나의 프로필을 보시면, 1979년 4월 27일에 태어나 42살입니다.
    작사가로서 일하는 것 외에도, 슈가맨, 하트 시그널, 팬텀 싱어, 올인, 싱 어게인, 고막 메이트, 그리고 토크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요?

    그것은 이것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것의 얼굴을 홍보함으로써 일반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2003년 경에 활동을 시작했고 작사가로서 오랜경험은 없지만, 2008년부터 2010년까지의 그의 연기는 꽤 좋습니다.

     

     

    김이나 어린 시절

    김이나는 그녀의 부모님이 어린 시절에 이혼했기 때문에 그녀의 어머니와 조부모님과 함께 살았다고 합니다. 그 당시 김이나의 어머니는 일본에서 사업을 하고 있었고, 그 때문에 그녀는 주로 외할머니와 외할아버지와 함께 지냈습니다. 그렇게 해서 조부모님과 함께 살았던 김나는 “노래 만드는 사람”이 되겠다는 분명한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음악은 피아노의 기본을 배우는 것이 전부였는데 초등학교 때부터 음악을 들으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고, 그래서 다른 친구들이 가수와 함께 음악을 들을 때 음악을 보고 들었습니다.

    그 후, 김이나는 고등학교 때 미국에 있는 아버지의 집으로 갔고, 미국의 우드브리지 학교에 다녔습니다. 그 당시, 김나는 계모와 이복동생과 함께 살았고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살아야 하는 것에 대해 극도로 외로움을 느꼈습니다.

     

    김이나 작사가 활동

    작사가로 처음 활동하게 된 계기는 작곡가 김형석과의 인연 때문이었고, 2003년쯤 성시경 3집 ’10월에 눈이 온다면’으로 작업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사를 쓰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유의 잔소리, 굿데이, 유, 미, 핑크 슈즈와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사랑, 어쩐지, 아브라카다브라, 사인, 식스센스를 작업하면서 작사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저작권료 수입

    김이나는 또한 2014년에 저작권료 수입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협회에 등록된 곡수만 420곡인데, 한 라디오 방송이 저작권료가 수억을 넘어섰다고 인정했습니다. 소속사 외에도, 그는 다양한 기획사 가수들의 노래에 작사가로 참여했고, 그 중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노래가 히트했고, SM과 JYP와 같은 대형 기획사의 임재범과 이선희와 조용필 같은 가수들이 참여했습니다.

     

    히트곡

    김이나는 2010년에 아이유의 잔소리와 함께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어서 작곡가 이민수와 함께 전국에서 사랑 받는 히트곡들이 뒤를 이었습니다. 아이유는 라디오와 여러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했고 그녀가 좋은 관계와 음악적 유대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이나의 부모님

    김이나의 부모님은 그녀가 어렸을 때 이혼했고, 그 당시 양육권을 가지고 있던 그녀의 어머니가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주로 외조부모의 손에서 자랐습니다.

    손녀라서 그런지 많은 사랑과 칭찬을 받으며 자란 후 칭찬을 받는 데 익숙해져 어느 순간부터 칭찬을 받을 수 없게 되면 오히려 불안합니다. 고등학교 때, 그는 그의 아버지가 계신 미국으로 가서 우드브리지 학교에 다녔지만, 그는 미술사를 전공했고 다른 어떤 것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작곡가 김형석 씨의 제안

    대학 다닐 때 팝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한국 음악을 들었지만, 처음부터 작사가를 꿈꾸지는 않았지만 음악 분야에서 일을 계속하고 관련 직업을 계속 팔아서 작곡가가 되겠다고 도전했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면서 조금씩 노리다가 우연히 작곡가 김형석 씨의 제안을 받고 본격적으로 작사가의 길을 걷게 됐다고 합니다. 김이나의 남편은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산하 에이팝 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인 조영철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이나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