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여드름에 좋은 음식 3가지 본문

건강

여드름에 좋은 음식 3가지

한지음🌹 2022. 12. 15. 07:53

    여드름에 좋은 음식 좋은 피부가 되기 위해서는 피부에 나쁜 음식을 최대한 자제하고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아무래도 피부를 좋게 하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러나, 피부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마법처럼 피부가 깨끗해지는 것은 아니겠죠?

     

    그렇지만 안 먹는 것보다는 먹는 것이 더 좋은 어느 정도 피부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음식들은 뭐가 있을까요?

     

    저는 콜라를 너무나 좋아해서 그런지, 항상 기름기가 있어서 피부가 많이 안좋답니다. 피부는 여러가지 문제점의 복합 작용으로 인해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어느 한 부분만을 고려해서는 안 되겠죠.

     

    여드름에 좋은 음식, 토마토

    그래서 하나씩 자신의 몸 컨디션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좋은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올바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 A가 풍부하고 피지분비를 억제한다.

    여러분들은 토마토 좋아하시나요? 만약 여드름이 생겼다면 비타민 A가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중에서도 토마토는 여드름에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하고 피지 분비를 억제해줍니다.

    또한, 피지 분비량을 잡아주고 유수분 밸런스까지 맞춰주는 음식이에요. 게다가 수분이 많은 토마토를 섭취하면 보습효과도 있으며, 항염효과가 있어 염증과 블랙헤드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양배추도 여드름에 참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에는 유황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유황성분은 살균과 피부 진정효과가 있으며,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의 미백효과와 각종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며, 비타민 A, C, E와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양배추와 토마토만 잘 먹어도 여드름에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성장기 여드름일 경우에는 호르몬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성인이 되고 난 후의 여드름은 스트레스와 식습관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메가 3이 함유된 식품을 먹는 것이 좋은데 오메가 3은 피지를 조절하고 염증을 억제합니다. 또한 세포 형성을 통해 피부를 강하게 만들죠. 주로 등 푸른 생선과 들기름에도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연어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여드름에 좋은 음식

    따라서, 정리하면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토마토, 양배추, 그리고 오메가 3이 함유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이므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