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갤럭시 초기화 방법, 공장 초기화 본문

생활

갤럭시 초기화 방법, 공장 초기화

한지음🌹 2023. 1. 10. 23:49

     

    갤럭시 초기화 방법, 공장 초기화!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몇 가지 이유로 공장 초기화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니 운영체제가 꼬여 속도가 느려지거나, 공장을 초기화해 중고폰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 1년간 메인폰으로 사용했던 갤럭시S10+를 이전하는 과정에서 갤럭시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도 글을 올렸습니다.

    저처럼 중고폰을 처분하는 사람들이 공장을 리셋하는 이유는 중요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스마트폰을 수리받은 연예인들이 해킹을 당한 적이 한 번 이상 있는 만큼 다른 사람이 스마트폰을 양도했을 때는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기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도록 하는 게 목표입니다.

     

     

    슬립앤빅스비 버튼이 통합된 갤럭시노트20, 빅스비 버튼이 별도로 있는 S10, 노트9 등은 갤럭시 초기화 방식이 모두 동일합니다. 복구 모드로 전환할 때 사용되는 키 조합은 예외입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을 입력하고 '일반' 항목을 선택하면 '초기화' 버튼이 표시됩니다. 초기화를 클릭하면 설정, 네트워크 설정, 내게 필요한 옵션 설정 및 장치 전체 초기화 항목이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첫 번째 메뉴는 구성 설정만, 두 번째 메뉴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네트워크 설정만, 세 번째 메뉴는 접근성 설정에 대한 것들을 부분적으로 정리하는 것이지만 솔직히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기기 전체 초기화' 옵션은 Google 계정, 시스템 및 앱 데이터, 설정, , 다운로드된 앱, 음악, 사진, 기타 사용자 데이터, 서비스 공급자 앱 및 콘텐츠를 완전히 삭제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복구 모드와 달리 이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지 않고 복원되지만 이제는 복구 모드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그래서 이 무대만 해도 괜찮아요.

    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은 불편함을 남기지 않고 처리하는 것이 좋겠죠? 이 작업을 수행한 후 복구 모드로 전환하고 공장을 다시 초기화합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전원을 완전히 끄고 들어가는 것입니다.

     

     

     

    만약 개별 빅스비 버튼이 없다면요? 전원 + 볼륨 증가 버튼입니다.

    • 빅스비 버튼이 따로 있나요? 전원 + 볼륨 증가 버튼 + 빅스비 버튼입니다.
    • 홈 버튼이 있는 구형이라면 어떨까요? 전원 + 볼륨 UI 버튼 + 홈 버튼입니다.

    조합해서 누르면 공장 모드로 들어갑니다. 정상적으로 입력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가 말씀드린 첫 번째 방법을 건너뛰고 바로 여기로 오셔서 진행하실 건가요? 이 경우 사전에 'Google Lock'을 해제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전에 아는 동생이 쓰던 폰을 줬을 때 "동생 파워를 켰는데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달라더라!는 전화를 받았다.

    분실 또는 도난을 방지하려면 복구 모드로 전환하기 전에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 Google 계정을 삭제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 다른 옵션은 개발자 모드로 전환한 후 OEM 잠금 해제(부팅 로더)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계정을 삭제하는 첫 번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구 모드에서 터치 입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글씨가 너무 작아서 터치 입력이라고 해도 클릭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볼륨 상승 및 하강 버튼을 사용하여 위아래로 이동하고 전원 버튼을 사용하여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데이터 지우기/출고 시 재설정'을 누르고 '초기화'를 다시 누르면 데이터 완료 메시지와 함께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작업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지금 시스템 재부팅'을 실행하면 되고, 일정 시간을 기다린 후에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해서 켰을 때 보았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초기화 방법은 여기까지 말씀드렸습니다. 저처럼 두 가지 방법을 섞을 수 있고, 하나씩만 해도 상관없으니 취향대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