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ISTP 유형 특징 및 연애 본문

연예

ISTP 유형 특징 및 연애

한지음🌹 2023. 1. 29. 18:06

    오늘 우리가 살펴볼 ISTP의 유형이며, 도전적이고 자유분방한 성격 덕분에 우리가 쉽게 이룰 수 없는 성과를 미리 달성하는 유형의 인재이기도 합니다. 인간은 더 빨리 발달할 수 있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ISTP가 더 많이 분포했다면 인간은 더 진화했을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흔히 모험가로 알고 있는 베어 그릴스부터, 50대의 나이에도 스턴트맨 없이 액션 영화를 만드는 톰 크루즈, 007 시리즈의 주인공 다니엘 크레이그까지, 이들 ISTP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ISTP 유형 특징 및 연애

    먼저 ISTP의 기본적인 성격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 ISTP 유형은 인간관계에 집중하기보다는 저만의 시간을 더 즐기고 저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합니다.
    • S: 감각적이고 현실적으로 개발된 타입입니다. ISTP 유형은 실용적인 가치를 먼저 생각하고 실천하는 편입니다.
    • T: 사실에 근거하여 가치 판단을 내리세요. ISTP 유형은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잘하는 편입니다.
    • P: 자유분방한 타입으로 미리 정해진 룰보다 창의적이어서 기존의 틀을 깨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아래 표는 ISTP 성격 시퀀스의 가능한 백분율을 가능한 가장 높은 백분율 순으로 나열한 것입니다. 주요 기능을 보면 가장 높은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ISTP 유형은 가장 강한 내성적인 성격과 가장 강한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완전한 I형이 아니라, I형과 E형 사이의 어딘가에 있는 특별한 유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ISTP 특징

    ISTP는 외국에서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알고 있는 할리우드 배우들 중에는 멋지고 세련된 배우들이 ISTP에 많이 속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남자 배우 중에는 모험과 도전의 상징인 해리슨 포드, 톰 크루즈, 클린트 이스트우드, 007 시리즈 영웅 다니엘 크레이그, 마이클 조던, 베어 그릴스 등 우리가 아는 무모한 액션 배우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타입의 ISTP는 이성에게 섹시한 매력을 뽐내기 때문에 외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남들과 다른 창의적인 길을 걷는 용기와 도전정신이 이성적인 매력과 어우러져 남다른 매력을 뽐내는 것 같습니다.

    ISTP는 정적인 영역뿐만 아니라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행동하는 자세로 많은 것을 성취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실험실, 공장에서 우리는 다양한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내고 있고, 우리가 우리 손으로만 상상하고 있는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예전에 ISTP가 전 세계에 5% 이상의 인구를 가지고 있었다면 지구의 발전은 지금보다 훨씬 빨랐을 것이고, 그들은 기술 발전에 필요한 사람들의 유형입니다. ISTP가 정말 대단하다고 여기는 것은 합리적이고 냉정한 판단을 내리고 과감하게 자신의 손끝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낸다는 점입니다. 잘 어울리지 않는 두 가지 장점 때문에 혼자서 한 사람당 백 명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조직에서 든든한 타입으로 꼽힙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태도로, 사람들은 종종 나에게 친절한 사람들에게만 친절하려고 노력합니다. 가재가 개편된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조직과 잘해주는 사람들에게 잘해주려고 하는 경향이 있지만, ISTP의 경우에는 모두를 공평하게 대하기 때문에 뒤에서 말을 하지 못하고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대접받고 싶으면 먼저 남에게 선행을 베풀고, 잘 하는 버릇이 있어서 나중에 큰 자리에 올라가도 과거 얘기는 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ISTP가 알려줄 한국의 ISTP 연예인들을 보면 언뜻 보면 정의로워 보이고 나쁜 짓은 하지 않고 모두에게 착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을 보면 관상도 과학인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대표적인 ISTP이기도 한 배우 정우성을 볼 수 있습니다.

     

     

     

    ISTP 성격 장단점

    다른 사람들을 자신만의 색깔로 물들이고 싶어하는 I형과 E형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간관계입니다. E형의 경우 인간관계에 치중하는 성향 때문에 타인의 속성을 파악하고 자의식을 갖기 쉬운 반면, I형은 이러한 능력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E형은 다른 사람들을 상대할 때 일정한 선을 지키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I형은 가끔 그 선을 넘습니다.

    이러한 선의 기준은 다양한 곳에서 나타나며, 제 기준으로 누군가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행동은 때로는 해로울 수 있습니다. 다만 ISTP의 경우 자신의 생각으로 도움이 된다고 판단할 때도 있고, 무작정 도와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도움을 주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어서 오히려 두 사람의 관계가 꼬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삼자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보고 조언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측할 수 없는 성격,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것은 정말 좋은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눈에 그것은 또한 통통 튀는 공과 같습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격은 예측 가능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ISTP는 이러한 예측 가능한 특성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종 자신도 모르게 주위 사람들에게 긴장감을 유발합니다. 물론 이러한 예측 불가능한 성격은 다양한 창의적인 답변과 결과를 낳지만, 때로는 남들이 알 수 없는 긴장감을 조성하기 때문에 대처하기 어렵다는 오해를 낳기도 합니다. 다만 ISTP의 성격을 잘 아는 사람은 스스럼없이 대우받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을 너무 억누르려고 하기보다는 자신의 창의적인 모습을 거침없이 드러내는 것이 낫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내 옆으로 끝없이 따뜻한 I형과 다른 무관심의 특징이기도 하고, 열정이 많은 ISTP이기 때문에 더 두드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과 어느 정도 관계를 쌓아온 사람에게 많은 따뜻함과 위안을 보여주지만, 자신이 자신의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무한히 차가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사실 이 차가운 모습은 의도적으로 차가운 것이 아니라 관심이 없어서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는 것일 뿐, 따뜻한 모습과 너무 대조적이어서 관련된 사람들을 가까이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눈에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ISTP가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그가 관심이 없고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상처를 많이 받기보다는 먼저 다가가 대화를 나누다 보면 차가운 ISTP가 극도로 뜨거워지고 관계가 급속도로 가까워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출처 : 좋은일컴퍼니

     

     

    ISTP 연애 및 궁합

    ISTP 호환성의 특징은 데이트를 하는 동안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올인해서 상대방이 우선순위를 정하는데 에너지를 방출하기도 쉽고 티가 나지도 않습니다. ISTP에게 혼자 있을 시간을 주지 않으면 혼자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ISTP 유형은 개인적인 공간을 매우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이 관계에 있다고 해도, 당신은 독립적일 수 있지만, 당신의 자유를 침해당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ISTP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들은 말보다 먼저 행동하는 사람들이고, 그들이 원하는 데이트가 있다고 말할 때, 그들은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갈 수 있는 그런 종류의 추진력 있는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ISTP가 누군가를 좋아하고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생각하면 서서히 식어가고, 그 사람은 어쨌든 나를 좋아하지 않지만 불필요하게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ISTP 유형은 제 성격에 맞지 않는 타입입니다. 그리고 나는 말이 많고 자기 얘기가 많은 사람을 좋아하지 않아요. 당신이 데이트를 싫어하는 것은 분명해요. ISTP 유형은 틀에 박힌 데이트, 식사, 카페 가기, 영화 보기를 좋아하지 않아요.

     

    ISTP 직업

    내성적이지만 논리적이고 사실에 기반한 창의성이 뛰어나 엔지니어 등 다양한 기계를 다루는 분야에 널리 분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직업 분야는 기계 분야로 다음과 같습니다. 엔지니어, 시스템 분석가, ERP 개발, DB(데이터베이스)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항공모함 관련 분야, 코딩 개발자, IT, 자동차 관련 산업, 의약품을 포함한 군부대 등은 세밀하고 정교한 업무에 능통합니다. 의사, 간호사, 구급대원, 육군 장교, 항해사, 항공기 조종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