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제주 협재맛집 모듬회탐방 옹포바다횟집 본문

맛집

제주 협재맛집 모듬회탐방 옹포바다횟집

한지음🌹 2022. 12. 15. 09:57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맛있는 횟집에 가는 것이 좋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주 협재맛집 옹포바다횟집입니다. 저도 종종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었고 제 컴퓨터 폴더엔 여행사진과 맛있는 식당을 방문해서 찍은 사진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네요.

     

    제주 협재맛집 모듬회탐방 옹포바다횟집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여러가지 썰을 푼다면 할 말이 굉장히 많습니다만 제주도는 은근히 알려지지 않은 멋진 여행지도 많이 있습니다. 여행지와 마찬가지로 맛있는 식당도 사람들과 함께 정보를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주 협재맛집 옹포바다횟집

    옹포바다횟집이라는 식당이름처럼 옹포리포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마 협재해수욕장은 많이 아실텐데, 옹포리포구라고 하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주도 서쪽을 여행을 하신다면 협재해수욕장 코스를 다녀오시다가 옹포리포구에 들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위치한 옹포바다횟집에서 신선한 회를 드셔보시면 정말 좋은 여행코스가 될 수 있답니다.

     

    요즘 식당에서는 SNS 이벤트를 참 많이 하고 있습니다. 식당에 방문하신다면 와이파이 걱정은 없습니다. 와이파이가 필요하신 분들은 와이파이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 협재맛집 전체적인 식당 인테리어 분위기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생선이 왕관을 쓰고있는 듯한 모습의 귀여운 로고도 인상적입니다. 네온사인으로 되어 있어서 한 눈에 띄는 그런 로고입니다. 그리고 각종 소품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특히 한라산 소주병을 올려놓은 것이 뭔가 귀엽고 트렌드하게 느껴졌습니다.

     

    회를 즐기시면서 소주를 드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딱 여기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현지가이드는 술을 잘 못마신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은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체질이 그래서 그런거니, 그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곳에 방문한 유명한 분들의 싸인도 카운터에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가신다면 이곳에 들려보시는 것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좌식테이블

    횟집답게 기본적으로 좌식테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방석이 아니라 좌식 의자로 되어 있어서 등받침이 있어 등이 아프지 않아서 좋습니다. 그리고 테이블도 넓고 사방이 창문으로 트여있어서 밝은느낌이 들면서 시원한 느낌도 듭니다. 인근에서 불어오는 선선한 바닷바람이 더욱 횟감이 맛있게 느껴집니다.

     

     

    제주 협재 맛집 옹포바다횟집 상차림

    저도 제주도에 가면 협재해수욕장은 꼭 들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인근에 금능해변과 한림공원이 있기 때문에, 여행자들에게 좋은 코스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보통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함께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맛집 코스로도 좋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제주도 카페입니다. 제주도 애월에는 예쁜 카페가 많아서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메뉴구성은 스끼다시와 함께 맛있는 회모듬이 준비가 됩니다.
    스끼다시와 메인회까지 포함해서 총 4번의 상차림이 준비됩니다.

     

     

    스끼다시 메뉴구성

    푸짐한 1차 스끼다시입니다. 메뉴구성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횟집에서는 한번 회가 나오고 상차림도 보통 같이 나오는 것에 비해서, 이곳은 여러번 걸쳐서 나옵니다. 그래서 코스요리처럼 식사를 즐기는 느낌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이곳에서 제공되는 음식들이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이곳의 옹포리포구에서 바로 잡은 생선들을 횟감으로 쓰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훨씬 신선한 맛이 느껴집니다.

     

     

     

    해물 모듬판

    비주얼이 정말 귀엽고 아기자기합니다. 접시에 담은 음식들이 너무 귀엽게 느껴집니다. 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사실 다 기억하지 못할 정도입니다. 멍게도 나오고, 소라에 문어숙회에 여러가지 음식들이 많이 나옵니다.

    글을 쓰면서 이 사진을 다시 보고 있자니 버티기가 쉽지 않군요. 여행은 정말 즐거운 것입니다. 이런 사진들을 보고있자니, 또 다시 제주도 여행을 가고 싶네요. 날씨가 좋지 않아도 가고 싶을 것 같습니다.

     

     

     

    다른 횟집에서 보기 드문 음식 플레이팅 솜씨에 감탄을 하고 갑니다. 이렇게 나온 음식은 정성만큼이나 맛은 보장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나오는데, 음식에 쓰일 재료는 더욱 많은 고민과 정성을 들였을 수 밖에 없겠죠. 어떻게 보면 그건 당연한 것입니다.

     

     

    메인 회, 모듬회

    참고로 이곳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굉장히 젊은 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회가 귀엽게 플레이팅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저기 센스있는 포인트가 많아서 기분 좋게 식사를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저 뿐만 아니라 이미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도 이곳을 방문하신 분들이 많이 있는 만큼 정말 식당 운영도 잘하시고 제주도에서 굉장히 유명해진 식당이기도 합니다. 제주 협재 맛집 중에서 옹포바다횟집이 빠질 수 없습니다.

     

     

     

    • 이렇게 보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제주도 모양의 판이 생각이 납니다.

    신선한 회가 올라가 있는 제주도 모양의 그릇입니다.
    제주도 느낌이 드는 그릇인데, 이런 부분까지 센스가 넘칩니다.

     

     

     

     

    마지막 스끼다시 매운탕 튀김 우럭 탕수

    위에 보시는 것이 우럭탕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되게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튀김은 튀김입니다. 잘 튀겨진 튀김이라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튀김을 좋아하는데, 튀김 맛을 어떻게 표현을 하면 좋을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튀김은 튀김답게 맛있습니다.

     

     

    매운탕

    마지막으로 이곳의 하이라이트인 매운탕입니다. 스끼다시나 회도 맛있지만, 저는 이 매운탕을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매운탕 국물이 정말 시원했기 때문에 만족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회 부터 스끼다시까지 빠지는 것 없이 음식이 잘 나오는 옹포바다 횟집입니다.

    제주 협재 맛집 옹포바다횟집은 협재해수욕장 인근, 옹포리포구와 매우 인접해있습니다. 단골손님이 많은 곳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할 겁니다. 더 많은 사진은 인스타그램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데, 그곳에서 음식사진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