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하안동맛집 일공공키친 광명하안점 편백찜 본문

맛집

하안동맛집 일공공키친 광명하안점 편백찜

한지음🌹 2022. 12. 15. 10:02

    하안동맛집 일공공키친 광명하안점 편백찜

    주차장은 넓어 보이면서도 좀 작은 주차장이에요. 저녁 시간대는 조금 일찍 와서 서둘러 주차를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래도 저는 낮시간에 방문해서 주차할 공간이 있었어요.

     

    사실 인스타그램 보면서 제일 와보고 싶었던 이유는 편백 찜의 이 사진 때문이었는데요.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 상자에 소고기 야채와 찜으로 들어가 있는 이 사진을 보고 방문을 했어요. 가보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곳은 바로바로 행동에 옮기는 저랍니다.

     

    매장에 딱 들어가면 일공공 키친 로고가 있어요. 네온 조명으로 너무 귀엽게 되어있는 인테리어였어요.

     

    무한리필 바

    무한리필의 느낌을 느끼게 하는 무한리필 바와 깔끔하고 넓은 매장이라 첫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오빠와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요. 일단 우리는 편백 찜을 보고 온 거니까 편백 찜 샤부샤부 무한리필 세트를 시켰습니다. 테이블 세팅 너무 깔끔하지 않나요? 심플하면서 깔끔한 느낌이 완전 취향저격이었습니다.

     

    기본 세팅되고 나서 그다음은 셀프더라고요. 저는 솔직히 셀프가 더 좋아요. 원하는 만큼 야채와 고기를 가져가 먹을 수 있어서 셀프시스템인 곳을 선호해요. 뭔가 계속 더 달라고 하면 눈치가 보여서요.

     

    음, 그런데 테이블에 편백 찜 뚜껑 같은 게 있어서 열어봤어요. 진심 편백 찜인가, 생각해서 열어봤는데 샤부샤부용 육수같더라구요. 편백 찜이랑 샤부샤부랑 같이 먹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직원분께 여쭤보니 편백 찜을 다 먹고 나면 고기에서 나오는 육즙이 샤부샤부 육수 안으로 들어가서 깊은 고기육수 맛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일공공 키친

    테이블에 일공공 키친 로고 너무 귀여운 물티슈에도 지나가는 하나의 귀여움도 놓칠 수 없죠! 저는 100세 건강을 지키는 건강한 상차림이라는 일공공 키친의 마음이 담겨있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뭔가 음식에 진심이 담겨있는 듯한 느낌 기다리면서 점점 맛이 더 궁금해졌어요.

     

    먼저 기본 샐러드와 밑반찬이 나왔어요. 샐러드드레싱이 있었어요. 평소에 샐러드를 자주 먹는데 일반적으로 밑반찬을 먹어보면 제 입맛에 맞는지 안 맞는지 알 수 있겠더라고요. 샐러드가 맛있어서인지 편백 찜을 너무너무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나왔습니다.

     

    편백 찜은 이렇게 세팅돼서 나와요. 아까 육수 위에 편백 상자를 올려놓는데요! 편백 상자 안에는 어떻게 생겼는지 볼까요?

     

    이렇게 빛깔 좋은 고기들이 야채들과 함께 편백 상자 안에 들어가 있어요. 그냥 보기만 해도 침 꿀떡꿀떡! 넘어갈 정도의 비주얼입니다.

     

    광명 하안점은 편백 상자 안에 찜이 익을 때까지 타이머를 맞춰놓고 일정 시간에 적절한 맛을 찾아서 먹는 편백 찜입니다. 일단, 타이머를 맞춰놓고 편백 찜을 찌기 시작하면, 정말 편백향이 엄청나요! 온 매장이 편백향으로 뒤덮이면서, 뭔가 산속에서 사우나하는 듯한 느낌! 약간 힐링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야채들과 편백 찜 고기를 일공공 키친만의 특제소스에 찍어먹으면 담백하면서도 간이 적절하게 맞는 맛 표현을 할 수 없을 정도의 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편백 찜

    편백 찜을 먹으면서 월남쌈을 싸세 먹을 수 있는데요!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적셔 먹어요. 편백 찜 고기와 야채들을 넣고 월남쌈 특제소스를 같이 넣어서 먹으면 편백 찜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편백 찜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고기의 식감도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아이 어른 누구나 먹어도 부담 없는 식감과 맛이었습니다! 샤부샤부! 편백 찜을 익히면서 아래로 떨어졌던 고기 육즙이 샤부샤부 순한 맛 육수와 만나면서 더 깊고 맛있는 육수 맛으로 변신했어요! 해물을 넣고 끓이는데, 육수가 조금 모자라서 순한 맛 육수를 추가로 넣었습니다.

     

    우왕, 보이시나요! 진한 육수 색깔이! 싱싱한 해물과 수제 어묵은 육수의 맛을 더 감칠맛 나게 해 줬던 것 같아요. 어느 정도 해물, 어묵과 함께 끓여준 다음에 여러 가지 야채와 샤부샤부용 고기를 넣었습니다!

    하안동 맛집 편백 찜 건강한 밥상! 요즘같이 쌀쌀한 날 정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드시면 속까지 따뜻해지는 시원한 국물 맛이에요! 솔직히 육수가 얼마나 진하겠어!라고 생각했었는데 정말 진하고 맛있더라고요! 여러 군데 지점에서도 이미 각 지방마다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를 알 것 같았어요.

     

    마지막까지 먹고 또 먹고 두 번이나 더 가져다 먹었습니다. 미국 CAB 등극 샤부샤부용! 고기는 정말 신의 한 수였어요. 그리고 라면이랑 쌀국수 면사리까지 넣어서 또 먹었어요!

    뭔가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 찔 것 같은 건강한 느낌이었답니다. 하안동 맛집 일공공 키친 광명점은 100세까지 건강하게 살 것 같은 편백 찜의 맛과 건강한 상차림이 기억에 남는 곳이었어요! 앞으로 샤부샤부 하면 일공공 키친이 생각 날 것 같네요!

     

     

     

    일공공키친 광명하안점 안내

    • OPEN 11:30 ~ CLOSE 22:00
    • 경기도 광명시 범안로 1041, 2층
    • TEL: 02.899.2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