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절수 샤워기 욕실 교체 케어프린 온오프 절수샤워헤드 본문

생활

절수 샤워기 욕실 교체 케어프린 온오프 절수샤워헤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2:36

    케어프린 온오프 절수샤워헤드

    절수 샤워기 욕실 교체했어요! (feat. 샤워호스 교체까지)

    열심히 샤워기와 샤워호스를 교체했습니다. 드디어 집에 있는 욕실 샤워기를 교체했습니다.
    와, 정말 교체하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열심히 교체한 과정을 모두 리뷰해보겠습니다!

    일단 교체할 제품은 절수샤워헤드로 유명한 케어프린 온오프 샤워기예요.
    샤워기교체하는게 원래는 샤워호스 머리 부분만 똑 떼어내서 교체하면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희 집에는 샤워기랑 샤워호스가 오래되서 그런지 교체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공구도 구매하고 근처 철물점까지 다녀왔다니까요!

    오늘 교체할 샤워기는 케어프린 온오프 절수샤워헤드예요. 일단은 디자인부터 한번 살펴볼까요? 생각보다 되게 깔끔하고 특히 분사되는 부분이 되게 물이 부드러울 것 같았어요.

    저렴한 샤워헤드를 쓰게 되면 샤워를 하는데 뭔가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일단 맞으면 아픔! 그래서 샤워헤드를 교체했습니다. 기존에 샤워헤드는 샤워헤드 목 부분 쪽이 자꾸만 물이 새는 거 있잖아요. 살펴보니까 기존에 있는 거에 스크래치가 나있더라구요. 일단은 이 제품의 포인트를 살펴보면요!

    • - 편리한 ON OFF 기능(샤워를 하다가 중간에 잠깐 물이 나오는 것을 멈출 수 있어요.)
    • - 360도 회전 샤워헤드(이거는 빙빙 돌아가는데 언젠가 사용할 때가 있을 것 같아요.)
    • - 초강력 수압상증(확실히 수압헤드라서 그런지 이전에 있었던 샤워헤드보다 수압이 쌔네요.)
    • - 절수효과로 수도세 절감(이거는 중간중간에 온오프가 가능해서 절수가 가능해요.)
    • - 바닥에서 머리 감을 때 샤워기 헤드를 내려놓을 수 있게 평평한 디자인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렇게 바닥에 둬도 잘 세워지는 샤워헤드라서 샴푸할 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매우 깔끔한 편, 확실히 샤워헤드를 바꾸니까
    기존의 샤워헤드랑 디자인도 그렇고 많이 다르네요. 역시 새로운 게 좋아요.

    요즘은 샤워헤드도 정말 잘 나오는 것 같아요.
    특히 분사가 되는 부분이 고급스러워서 마음에 들었어요.
    마치 고급 호텔에 있는 것 같은 샤워기! 집이 수압이 작은 편은 아닌데요.

    오빠랑 저랑도 샤워나 욕실에서 목욕을 자주 하는 편이고 강아지들 산책 시키고 오면 강아지들 샤워도 시켜야하니까 샤워헤드가 조금 부드러운 편이 좋겠더라구요.

    디자인은 이렇다치고! 이제 오빠찬스를 씁니다! 오빠를 불러서 샤워헤드를 바꿔달라고 했는데요. 원래는 샤워헤드 바꾸는거 엄청 쉽잖아요. 사실 렌치나 아니면 공구가 있으면 샤워헤드를 바로 떼어내서 샤워헤드만 교체하면 되는데요. 욕실 수전이라고 해야하나요? 거기 물이 나오는 부분에서 샤워호스랑 연결된 부분이 안빠지더라구요. 샤워헤드도 안빠지고, 그래서 이 참에 샤워호스도 같이 교체를 했어요.

    원래는 이 부분을 몽키스패너나 렌치로 풀어서 샤워호스를 교체해주면 되는데요. 욕실이 오래되서 그런지 쉽게 교체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근처 철물점에서 렌치도 샀어요. 그래서 일단 이거를 교체해주어야하는데요.

    생각보다 뻑뻑해서 한 시간동안이나 힘을 써야만 교체를 할 수 있겠더라구요. 인터넷에서 렌치도 주문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렌치가 엄청 작아서 결국은 철물점에 가서 비싼 돈 주고 몽키스패너를 구매할 수 밖에 없었어요.

    인터넷으로 주문한 샤워호스, 여러가지 샤워호스를 알아보니까 이게 제일 낫겠다 싶었어요. 원래 있었던 샤워호스는 오래 되었기도 하고 물때가 묻어서 더럽기도 한데요. 이거는 물때가 잘 안묻는데요.

    그리고 제일 마음에 들었었던 것은 샤워호스가 굉장히 가벼웠어요. 생각보다 무게가 있으면 샤워기 사용할 때 불편한데, 이거는 힘도 안들고 좋았네요. 그렇다면 이제 샤워호스와 샤워기 모두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한번 교체를 해볼까요?

    여기 있는 중간에 고무패킹! 이거 정말 중요한데요. 이게 없으면 물이 막 샙니다. 고무패킹이 꼭 있어야해요. 샤워호스 구매했을 때 함께 왔어요. 고무패킹 모르고 안낀 다음에 교체를 했었는데 물이 새서 다시 해체를 하고 설치를 했어요. 중요한 거랍니다. 고무패킹!

    인터넷으로 주문한 렌치 제일 사이즈 작고 저렴한걸로 구매를 했는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너무 작더라구요. 그래서 있으나 마나했어요. 결국은 사이즈 큰거 철물점에 가서 직접 구매를 했답니다. 샤워호스나 사워기 교체할 때는 공구가 있어야해요.

    이걸로 열심히 위 부분을 해제를 한 다음에 샤워호스에는 샤워기를 먼저 연결을 했고, 그 다음에 이 샤워호스 부분을 연결을 하니까 물이 깨끗하게 잘 나왔어요. 정말 잘 나와서 교체를 잘 했다 싶더라구요.

    이게 원래 있었던 샤워기인데요. 이것도 온오프가 되는거였기는 하지만 디자인도 별로고 수압도 별로 안쌨거든요. 이번에 절수 샤워기가 필요했다 싶었는데, 안그래도 집에서 물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보니까 이왕이면 수도요금도 줄이고 좋을 것 같아서 교체했어요.

    그리고 기존에 있는 샤워헤드는 잘 보면 틈이 있는데요. 그 틈에서 물이 새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샤워를 하거나 아니면 머리만 샴푸할 때도 자꾸 물이 새서 옷에 튀기거나 했었거든요.

    예쁘게 교체까지 완료한 케어프린 온오프 절수 샤워헤드 수압 + 절수 + 디자인 + 그리고 사용감까지 좋은 샤워기헤드

    샤워기 헤드 앞 부분은요, 앞 뒤로도 움직이고 옆으로도 움직일 수 있는 360도 회전 샤워헤드예요. 그래서 특히, 강아지들 목욕 시킬 때 손목을 많이 꺾지 않아도 되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수압같은 경우에도 되게 부드러운 물줄기라서 강아지들이 놀라지 않아서 좋아요.

    절수 샤워기 욕실 교체했어요! (feat. 샤워호스 교체까지)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당연히 있겠죠! 바로 소리! 수압이 쌔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샤워기를 사용할 때 소리가 조금 나는데요.

    저는 괜찮은데 강아지들이 깜짝 놀랄까봐 걱정이 되기도 해요. 그렇지만 사람이 쓰기에는 괜찮아요. 아마 이거는 우리집만 그런 것 같아요. 우리집 구조가 조금 특이하고 샤워호스 부분도 물이 이상하게 나와서 그렇거든요. 홈페이지에 가면 동영상이 있는데요. 거기에는 물이 되게 부드럽게 나오나봐요. 정말 이 집 언젠가 좋은 집으로 이사를 할거예요!

    이렇게 열심히 샤워호스와 샤워기헤드를 모두 교체했습니다. 원래 되게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건데 집에 공구도 없고 워낙에 오래되었다보니까 뻑뻑해서 교체하기 어려웠지만, 이렇게 완벽하게 교체를 했답니다.

    교체하고 나니까 수압도 쌔고 절수도 되고 정말 편하고 좋네요.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가장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고 쿠폰까지 주니까요. 샤워기 헤드 교체하실분들은 좋은 기회 잡아봐요. 일단 샤워기헤드가 참 예쁘고 온오프 기능도 정말 유용하고 좋답니다. 아마 샴푸 자주하시거나 아니면 수도요금 많이 나오시는 분들은 교체 한번 해보세요!

    ※ 샤워기헤드 협찬 / 샤워호스 및 몽키스패너 직접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