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비데구입 애플비데 APPLE 868 장단점 본문

생활

비데구입 애플비데 APPLE 868 장단점

한지음🌹 2022. 12. 15. 02:22

    애플비데 APPLE 868

    비데 구입 애플비데 APPLE 868 장단점 분석 물탱크가 없는 순간 직수형 온수로 따뜻하고 깨끗한 애플비데 제품 리뷰 장단점 분석 이것도 어떻게 보면 전자제품이지만 아주 오랜만에 비데 리뷰, 안 그래도 집 화장실에 비데가 조금 이상해져서 바꿔야 하는 참에 알아보게 되었다.

    일단은 여기는 무상수리 기간도 되고 3년 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비데라서 끄덕끄덕인데, 일단은 비데 중에서 이 비데가 꽤 괜찮아 보이므로 하나하나 장단점을 분석해보기로 했다. 물을 따로 저장하지 않는 애플비데라고 해서 궁금해졌는데, 한번 보자

    일단은 모델명은 APPLE-868, 한번 알아보자! 일단은 집에 있는 이름 모를 비데가 고장 나서 비데를 어떤 걸 사면 좋을지 살펴보고 있는 중에 애플비데를 알게 되었다. 사실 비데라고 해서 이거 직접 설치하는 것도 어렵고 보통은 신청하면 집에서 알아서 설치를 해주는 것 같던데, 안 그래도 곧 이사를 할 거라서 비데도 알아보는 편,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집에 이것저것 꾸미고 설치하는 것을 좋아한다.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는 비데구입

    이 비데가 뭐냐뭐냐 하면, 전기료가 온수 비데 대비해서 약 47% 절감이 되는 비데라고 한다. 비데가 그렇게 전기료를 많이 먹는지 몰랐는데, 알고 보니까 비데가 꽤 전기료를 먹는다고 하더라, 그리고 이 비 데이는 스페셜 통변 세정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이 기능 살펴보면 속까지 깨끗하게 해주는 비데 기능인 것 같다. 여러 가지 비데 기능이 있어서 다 사용할지 안 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기능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 같다.

    3년 안에 고장나면 수리비를 안 받는다고 하니 혹시 몰라서 나중에 말이 바뀌는 게 아닐까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 그래도 여기는 비데가 튼튼해도 튼튼한가보다. 3년 동안 수리비를 받지 않는다고 하니까 일단 믿고 써보자! 예전에 썼던 비데들도 아직도 기억을 하는데 1년도 안돼서 고장이 나는 경우도 있고 수압이 약해서 물이 안 나오는 경우도 있고 별의별 문제들이 있었다.

    제품 구성품은 간단하게, 설치는 이왕이면 설치해주시는 분 도움을 받아서 설치를 하는 게 속이 편할 것 같다. 애플비데 제일 좋은 기능이 바로 통변 기능이라고 하는데, 이게 뭐랄까 시원하게 화장실을 보게 해 준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그런 기능인데 비데가 확실히 좋기는 좋다. 그냥 화장지로 볼일 보는 거랑 쾌적함이 정말 하늘과 땅 차이 수준 :)

     

    비데구입 후 비데설치

    비데 설치하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 나보다는 화장실 자주 가는 오빠에게 더 좋을 것 같다. 비데 설치하고 나면 이렇게 좋을 수가 :) 시원하기도 하고 쾌적하기도 하고 우리 집 쾌적한 화장실 사용을 위해 비데는 정말 필수 :)

    사실 어차피 비데쓰는 상황에서 전기세 걱정하면서 비데를 쓸 것 같지는 않고 기본적인 세정 무브 / 비데 무브 / 어린이 자동 / 건조기능 / 쾌변 기능 등을 살펴보면 건조기능도 자주 사용할 것 같다.

    메탈코팅 스테인리스 노즐 스테인리스 노즐이 노출되어 있는데 이거는 교체가 되게 편리하고 깨끗하고 스테인리스라서 녹슬지 않고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세척 방법은 수동과 자동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노즐 세척 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세척이 되는 게 너무 신기하다. 비데가 있는 화장실 청소할 때는 변기는 락스를 사용하지 말라고 하니, 이거는 상식적인 거라서 참고!

     

    비데 설치 완료

    앞으로 고장 나지 않고 오래오래 썼으면 하는 바람, 완전 방수 터치 조작부로 되어 있어서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 우레탄 몰딩으로 되어 있고 터치 조작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로 이 터치 기능 때문에 고장이 잘 난다고 하더라!

    그리고 밤에 자주 화장실에 가는 오빠에게 좋은 기능이 바로 LED 램프 기능, 밤에도 이렇게 파란색으로 보인다. 이거 끌 수도 있겠지, 밤에 보면 조금 무서워 보일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어떻게 보면 또 예쁘다. 화장실에서 불 끄고 볼일 보는 사람들에겐 좋은 기능일지도!

     

    필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비데

    필터가 필요 없는 비데라서 필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필터가 내장이 되어 있는데 안전하게 사용할 때는 그래도 필터가 설치된 상태에서 쓰는 게 안전하다고, 여기는 렌털도 가능하니 구매가 부담스러우면 렌털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비데는 청소하는 것도 잘 알아봐야 해서 어떻게 청소하고 관리하면 좋을지도 미리미리 꼼꼼하게 체크할 것

    여러 가지 기능들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공기방울 세정,

    이게 제일 부드럽다.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서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변기 청소하기에도 뭔가 편할 것 같다. 뜨끈뜨끈하게 비데에서 볼일 보는 것도 좋고 집에서 생활할 때 비데 있고 없고의 차이가 정말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