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해삼 효능 7가지 본문

건강

해삼 효능 7가지

한지음🌹 2022. 12. 15. 07:53

    해삼 효능

    오늘은 해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삼성장 발달에 좋습니다.

     

    해삼 효능 7가지

     

    치아 형성

    해삼은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왜냐하면 성장기 아이들의 해골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치아 형성에 좋다고 들었어요.

     

    출처 : 한국민속대백과사전 - 국립민속박물관

    빈혈 예방

    해삼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해삼은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요. 굉장히 효과적이에요. 빈혈이나 어지럼증이 있으면 해삼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해삼은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해삼의 홀로테인은 채혈을 억제합니다.

     

    출처 : 국립생물자원관 한반도의 생물다양성

    세균 제거

    해삼은 세균을 제거해서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제한합니다. 해삼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에도 좋아요. 해삼의 콘드로이틴은 몸과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며, 인체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미네랄 함유

    해삼은 또한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노화를 늦춥니다. 해삼은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해삼은 골다공증 개선에 좋습니다. 해삼은 칼슘, 철분, 철분, 인이 풍부해 뼈 건강에 탁월합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줘요. 연골화증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원기회복에도 좋아요. 정말 좋은게 많네요.

     

     

     

    비타민 함유

    해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 해소와 기운을 북돋아줍니다. 입맛이 없을 때, 해삼은 식욕을 증진시킵니다.

     

    신진대사 도움

    신진대사 도움을 주고 어린이와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원기를 회복시키는 특효약입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해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해삼 챙겨먹고 건강 챙기자구요.

     

    해삼 효능 및 채취

    잠수하여 채취하며, 회, 볶음, 찜, 탕 등으로 먹으며 ‘바다의 산삼’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몸에 좋고 비싸다. 다만 해삼 중 식용은 얼마 되지 않는다. 민둥민둥하고 길쭉한 외형이 똥, 거머리나 벌레를 연상시키기 쉽기에 굉장히 그로테스크하다고 평가받으면서도 은근히 귀엽다고 생각하는 매니아층도 있는 생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