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2022년 본문

복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2022년

한지음🌹 2022. 12. 14. 19:43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2022년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내일을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교육비 등을 지원하여 스스로 전문성 개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목적은 급속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안전망으로서 평생능력개발을 위해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지원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근로공무원, 사립학교 교원, 졸업예정자가 아닌 학생, 연매출 1억 5000만원 이상 자영업자, 월급 3만원 이상 대기업(45세 미만) 근로자 100만원은 당첨금 이상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1.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입력하고, 홈페이지에서 인증절차를 거쳐 원하는 직무와 교육을 선택합니다.
    2. 그 후 각 교육 세션 동안 비디오 시청을 완료합니다.
    3. 또한, 영상 시청 후 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각 카드는 지정된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4. 발급 전 직접 또는 온라인 신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신청을 권장합니다.
    5. 모든 발급을 받으면 원하는 경력 경로에 따라 원하는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바로가기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카드를 받은 후 학습센터에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거주 지역을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교육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온·오프라인 과정을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체가 국가가 지원하는 복지카드지만 중요한 것은 모든 기관에서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국가의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기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부가 가장 많이 지원하는 곳으로 가는 것이고, 어떤 곳은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곳도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1)

    1.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1인당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교육비의 45 - 85%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국가고용지원제도 1종, 2종 저소득계층(특정계층) 참가자는 교육비의 100% 또는 80%를, Ⅱ유형 국가고용지원제도 청중·장년 참가자는 50 - 85%, 뿐만 아니라 취업 장려금 등 프로세스 평가 유형에 해당하는 참가자 중 72.5 - 92.5%의 근로장려금(EITC) 수급자ㆍ과정평가형 자격취득형 참여자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0시간 이상 수강하면 월 최대 116,000원의 교육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 출석률이 80% 이상인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단, 실업급여를 받고 있거나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일부 또는 전액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연수과정에 참가하는 고등학생, 일반 고등학생 전문과정 등의 특별훈련비는 포함되지 않는다. (월 최대 116,000원)

     

    국민내일배움카드 (2)

    2.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계좌개설일로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지역 고용노동청를 방문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카드로 교육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교육정보는 직업교육포털에서 직접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업훈련포털 바로가기(신청)

    직업훈련포털 바로가기(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차별 없는 사회를 향한 큰 발걸음입니다. 세 가지 모두 매우 성공적이었고 내일에 대한 희망이 있습니다. 카드 자체 외에도 직업 훈련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카드는 중요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취약계층에게 직업훈련과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위치는 미래의 웰빙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3. 국민내일배움카드 의의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사람들이 직업 훈련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 계획입니다. 100% 보조금과 외국어 교육 비용의 50%를 포함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은 직업교육과 직업훈련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제도입니다. 대학생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를 받을 자격이 있어야 하지만 모든 학군에 카드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 온라인 교육 및 일부 언어 과정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것은 학생들에게 좋은 것이지만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자격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과 교육 및 직업 훈련을 위한 지원금이며, 무료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고용 가능성을 높이고 구직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3)

    4. 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법

    기술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고용 전망을 향상시킵니다. 실직 상태인 경우 무료 L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고용 가능성을 높이고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또 다른 큰 장점은 교육을 계속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는 공식적인 훈련 요건이 없습니다. 직업 증명서는 학생들이 엔지니어에서 간호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업의 자격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받기 위한 자격 요건은 없으며 많은 회사에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수를 받는 한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는 근로자가 특별한 자격을 통해 취업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회 복지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기술이나 자격이 부족하여 취업할 수 없는 근로자에게 발급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제한된 시간 동안 유효하며 공식 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한국에는 국가고용지원제도와 청년복지제도라는 두 가지 복지제도가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사람들이 직업을 찾고 비즈니스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4)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은 커리큘럼에 따라 만들어집니다. 실업자에게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디지털 카드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은 프로젝트 지도, 전문성 개발 프로세스 및 개인 생활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 고용 프로그램입니다.

    목표는 젊은이들이 생활 조건을 개선하고 고용 가능성을 높이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실업자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는 동안 취업 준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TEL. 국번없이 1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