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4분기 신청 자격 지급일 본문

복지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4분기 신청 자격 지급일

한지음🌹 2022. 12. 14. 19:40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경기도청년기본소득 수급자격 및 지급일자를 알아보겠습니다. 24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이 정책은 분기마다 경기도 청년들이 부러워하는 정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연 100만원, 분기당 25만원을 지원하는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신청 후 지급 대상으로 선정되면 100만원의 고액을 받을 수 있으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자격

    청년기본소득은 연령과 거주요건만 충족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24 살 경기도민으로 등록된 청년 경기도에서 3년 이상, 총 10년 이상 거주

    • 지급 대상 분기 확인
    • 지급 대상이 되었으나 지급을 받지 못한 경우 소급 적용 가능
    •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분기당 25만원 대신 100만원 일시불 지급

    신청인이 어떠한 이유로 신청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배우자, 피부양자 또는 수탁자가 대리인과의 관계를 증명하는 대리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기별로 전 분기에 신청하지 않아 신청하지 않은 자는 24세 이하만 추가 신청할 수 있다. 무엇보다 소급 신청은 [24세 청년]의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가능합니다. 소급하여 신청하려고 하여 1년이 경과하고 2년이 경과한 경우에는 전년도의 청년기본소득을 소급하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

    2022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분기당 25만원, 최대 4분기까지 총 100만원
    시/군 현지 통화로 지불

    • 성남 :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 / 김포시흥시 : 휴대전화 / 기타 시·군 : 신용카드
    • 사용지역 : 원래 주소가 있는 시·군 내에서만 사용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4분기 지급일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11월 15일부터 12월 13일까지 심사 및 선발을 실시합니다. 4분기의 경우 청년기본소득 지급일이 12월 20일부터다. 청년기본소득 신청마감 및 납부일은 1분기부터 4분기까지 신청 가능한 연도별 기준일과 상이하다.

    신청 후 이름을 변경하거나 주소, 연락처를 변경한 경우에는 정보를 수정하여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성명, 주소 등 개인정보의 불일치로 미납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기존 현지화폐 카드 발급사는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거나 이름 또는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카드를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기존 카드로 보험금을 지급받으려면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외국인이 국적을 취득한 후에는 체류기간만 인정합니다. (외국인은 프로젝트 대상으로 간주되지 않을 수 있음)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경기청년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