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굴삭기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및 전망 본문

생활

굴삭기 운전기능사 시험일정 및 전망

한지음🌹 2023. 1. 24. 00:29

굴삭기 운전자 시험 일정 문제 합격률 등 자습 준비 전에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굴착기 운영자의 표현은 일본식 표현으로, 정식 명칭은 굴착기 운영자로 변경되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굴삭기 사업자는 주로 건설업체와 건설기계 대여업체로 채용되며 광산, 항만, 도시건설사무소 등에 출입할 수 있습니다.

 

공사 현장이 다시 활기를 띠면서 굴착기 사업자들이 다시 생겨나고 있습니다. 굴착기 운전자는 20~30대 젊은 층이 선호합니다. 경력이 있는 한 경력에 따라 급여가 달라지는데, 기본적으로 앞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유효기간도 없기 때문에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굴삭기 운전기사를 취득하면 9급 공무원의 산업직 운전직 직류에서 3% 가산점을, 소방직 직렬 건설기계 운전직류에서 1%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굴착기는 주로 도로, 주택, 댐, 간척, 항만, 농지 정비, 준설 등 각종 공사나 광업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특수한 기술이 요구되며, 숙련된 작업자가 안전하게 작동하고 기계 수명을 연장하며 작업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7년부터 "전기 및 작업장치"에서 "전기, 섀시, 굴착기 작업장치"로 변경되었습니다.
메뉴상단 고객지원-자료실-출제기준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2022 굴착기운전기능사.pdf
0.48MB
굴착기운전기능사(2022.1.1_2024.12.31).hwp
0.07MB

 

 

굴삭기 운전기능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시험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모두 정기시험입니다. 필기시험 응시료는 14,500원이고 필기시험 응시료는 27,800원입니다. 필기시험 괌 고은은 굴착기의 조작과 점검, 안전관리 등을 통해 60분 동안 60개의 혼합형 객관식 문제를 푸는 시험입니다.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 테스트는 굴착기 조정 실습을 위한 것입니다. 업무 형태로 6분 정도 시험을 치르시고, 이 시험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이 가능합니다.

 

굴착기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은 안전등급 4레벨의 시험으로 보호구 및 수험생 지참공구 목록을 꼭 확인하여 지참하셔야 감점이 없으니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굴삭기 운전면허는 다른 자격증 시험에 비해 자격 제한이 없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굴착기 운전기능사 응시자격은 타 자격증 시험에 비해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필기시험 합격률은 높지만 실기시험 합격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굴착기 조작자 기준과 위의 미결 문제를 참고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은 중장비를 타는 시험으로 이론 공부를 어느 정도 잘 하고, 5살 문제를 풀고, 설명을 읽고, 그 이유를 이해하면 쉽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 자체가 정확히 똑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 익숙한 것처럼 공부하고 외울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S자 코스를 통과해야 하며, 4분 안에 한 구덩이에서 다른 구덩이로 흙을 퍼내고 평평하게 만든 뒤 양동이를 구덩이에 올려놓는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유튜브를 통해 굴삭기 운전자 실기시험을 검색하면 동영상이 많으니 참고해주시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준비를 잘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굴착기 조작자 테스트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자격증을 따면 공무원 가산점을 받고 정규직 현장 경력자가 되면 그만큼의 대우와 부를 받기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받는 자격증 중 하나다.

 

굴착기운전기능사 우대현황

 

 

 

조향사자격증 조향사 되는법(+조향사 연봉, 조향사 자격증)

 

조향사자격증 조향사 되는법(+조향사 연봉, 조향사 자격증)

조향사자격증 조향 조향사자격증 조향 3급 / 조향 2급 / 디퓨저 실무(서울/부산) 향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 다 똑같은 생각을 해봤던 적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나도 예전에 향수도

commaus.tistory.com

보건증 인터넷 발급·재발급 방법 2022년

 

보건증 인터넷 발급·재발급 방법 2022년

이번 게시물에서는 인터넷 보건증 발급 방법, 재발급 방법, 유효기간 등 6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흔히 보건증이라고 불리는 건강검진 결과는 폐

commaus.tistory.com

신림필라테스 이브필라테스 폼롤러 자세교정 솔직후기

 

신림필라테스 이브필라테스 폼롤러 자세교정 솔직후기

신림 필라테스 이브 필라테스 후기 여름 날씨와 가을 날씨를 오락가락하던 시기를 지나서, 이젠 완전한 가을이 왔어요! 날이 추워지니까 이제 아침에도 일어나기 힘든 것 있죠! 더 웅크리고 싶

comma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