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본문

생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한지음🌹 2023. 1. 25. 12:56

    4대 보험에 대한 확인서 발급 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린트와 연결이 가능하다면 프린트도 가능하니 잘 읽어주세요. 사실 4대 보험이라고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5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사회통합보험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보통 4대 보험이라고 편하게 부릅니다. 하지만 이 4가지 사회보험 가입자 증명서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경력을 증명하거나 어린이집에 등록하는 등 증명해야 할 것이 있을 때 꼭 필요한 증명서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4대보험 가입증명서, 4대보험 가입명세서라고 하는데 정확히 말하면 4대 사회보험 가입자 확인서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4대 사회보험 정보 연계센터'라는 곳에 들어가야 합니다. 4대 사회보험정보 연계센터 홈페이지(4insure.or.kr)를 방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인증서 발급 메뉴에서 개인의 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개인 비회원 로그인 화면이 뜨며, 간단한 인증서나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증명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마치면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문구가 있습니다. 4대 보험 사업 목적으로 신청하여 발급합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바로가기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 사회보험 민원신고를 한번에! 사업장 및 개인회원의 전자민원신고, 가입내역조회 및 증명서 발급 민원을 신청하세요! 사업장 회원 로그인 개인 비회원 로그인

    www.4insure.or.kr

    따라서 타 기관에 제출하기 위해 발급할 때는 반드시 가입내역 확인 신청서를 작성하여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중 한 곳에 신청해야 합니다. 4대 사회보험 내역 확인을 위한 송장 화면이 뜨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처음에 표시되지 않은 지원자의 개인 정보와 작업 중인 직장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다시 "적용"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세부 정보" 페이지가 표시되지만 처음에는 모든 처리 상태가 인쇄 가능하다고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때 새로 고침을 몇 번 누르면 모두 인쇄할 수 있다고 표시됩니다.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4대 사회보험 가입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쇄하여 PDF 파일로 저장합니다.

    4대 보험에 대한 확인서를 발급받으면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지만,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4대 사회보험정보 연계센터를 통한 인증서 발급은 과거 가입 이력, 300인 이상 사업장 가입자 명단, 4대 사회보험료 납부 관련 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경력 증명을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나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보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특히 정부24호는 국민연금 가입내역서, 4대 사회보험 납입증명서, 건강보험자격증명서, 진료내역서 등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잘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4대 보험에 대한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 복지 멤버십)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 복지 멤버십)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복지 멤버십 총정리 보건복지부가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희망이음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이라는 대한민국에 큰 변화가

    commaus.tistory.com

    국민 연금납부액 조회 납입기간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국민 연금납부액 조회 납입기간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국민연금 납부액을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납입금 문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가장 말이 많고 골치 아픈 것이 이번 국민연금 지급과 관련된 것 같습니다. 인

    commaus.tistory.com

    국민연금 해지 방법 보험료 계산방법 인상률 납부확인서 2022년

     

    국민연금 해지 방법 보험료 계산방법 인상률 납부확인서 2022년

    국민연금 해지 방법 보험료 계산방법 인상률 납부확인서 2022년 국민연금 해지 방법, 조건, 전화번호 등을 알기 쉽게 자세히 알아보고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국민연금 해지 방법

    commaus.tistory.com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신차 중고차 자동차 대출 이자 계산기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신차 중고차 자동차 대출 이자 계산기

    1금융권 자동차 대출 신차 중고차 자동차 대출 이자 계산기 자동차 구입의 편리함 때문에 대신 카드 할부 또는 자본 할부 금융을 이용하여 딜러를 소개합니까? 이번에는 을 최대한 활용하는 주

    comma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