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신림필라테스 이브필라테스 폼롤러 자세교정 솔직후기 본문

건강

신림필라테스 이브필라테스 폼롤러 자세교정 솔직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4. 19:34

    신림 필라테스 이브 필라테스 후기 여름 날씨와 가을 날씨를 오락가락하던 시기를 지나서, 이젠 완전한 가을이 왔어요! 날이 추워지니까 이제 아침에도 일어나기 힘든 것 있죠! 더 웅크리고 싶고, 그냥 안 움직이고 싶고 그러네요. 아직 겨울이 오려면, 또 눈 내리려면 멀었는데 벌써부터 이러니 겨울은 어떻게 날까 걱정이네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야외활동하기 어려워지는 계절이 왔다.

    추운 겨울일수록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 저는 평소 꾸준히 운동하면서 체력 관리를 하는 편입니다. 나처럼 겨울철 꾸준한 운동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필라테스를 강력 추천합니다.

    다른 운동도 마찬가지겠지만 필라는 체형교정 및 재활치료 효과로도 널리 알려져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높은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나도 요즘 퇴근 후 일주일에 2번씩 신림 필라테스 이브 필라테스 서울대입구점에서 열심히 운동하며 몸매 관리 중입니다. 그럼 내가 다니고 있는 센터 시설이랑 강사님 수업 스타일 간단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림 필라테스 이브 필라테스 후기

    제가 원체 게으르기도 하고 또 자세도 나쁜데 춥다고 꽁꽁 싸매고 누워있기만 하니까 점점 몸이 굳어가는 느낌이에요. 스트레칭을 해봐도 개운하지가 않고, 누구한테 안마를 부탁해도 시원하지가 않고, 근육이 뭉치니까 점점 움직임이 더 둔해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한겨울의 곰처럼 살고 있는 저를 보다 못한 우리 동생! 제게 해결책을 줬는데요.

    맨날 굴러다니는 꼬라지하며, 여름부터 적립해 온 제 지방들을 더는 봐주기 힘들다며 필라테스를 추천해줬어요.
    여자 연예인분들이 자주 언급하는 운동인데요. 동생이 후기가 좋은 곳이라며 추천해줬습니다.

    동생이 추천해진 필라테스는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제가 자주 가는 동네라서 그런지 찾기 쉬웠어요. 간판이 눈이 확 띄어서 처음 가시는 분들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말에도 운영을 한다고 하니 평일에 바쁘신 분들은 주말에라도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신림 필라테스는 이렇게 기구를 활용하는 필라테스라고 하네요! 필라테스는 이런 분들한테 좋다고 해요!

    • 체중조절이 필요한 분(체중조절) - 항상 피곤을 느끼는 분(체력회복)
    • 결혼 및 면접을 앞두고 있는 분(보디라인 관리) - 출산 전후의 여성분(산전, 산후관리)
    • 성장기 청소년(키즈 성장) 생활자세가 좋지 않은 분(재활/통증 개선)
    • 휜다리, 곱은 등, 거북목 등(자세교정)

     

     

    근육 이완 자세교정

    요가처럼 몸을 쭉쭉 펴는 운동이기 때문에 근육을 이완시키고 적당히 긴장하게 해 줘서 몸의 예쁜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몸을 곧게 펴고 유지하는 동작을 통해 자세교정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특히 요즘 사람들 스마트폰을 보느라고 자세가 많이 틀어지잖아요? 척추측만증이나 거북목처럼 현대인의 고질병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신림 필라테스 인테리어

    흰색 문이 참 인상적이네요! 아 마침 지금 신림 필라테스는 체험 이벤트 중이라고 해요! 혹시 필라테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지금 기회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오늘 동생을 따라서 방문만 해봤는데요, 직원분들께서 너무 친절하게 상담도 해주시고 또 추천도 해주셔서 가볍게 물어만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벤트 페이지에 언급된 게 이 요가복인 것 같아요! 저는 꼭 이런 거 준다고 하면 혹하는 성격이라 가까스로 이성을 잡아서 참았는데요, 아마 조만간 등록하러 갈 것 같네요. 제가 이렇게 걱정하니까 강사 선생님께서 꼬박꼬박 나오게끔 재촉해주시겠다고 했어요.

     

    들어오시면 락커룸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이 정말 깔끔해 보여서 마음에 들었어요. 차분하게 잘 정리된 느낌을 받아서 좋았어요.

     

    신림 필라테스 학원은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을 많이 써서 ‘깨끗하다’라는 느낌을 계속 받았던 것 같아요. 등록 시 참고하세요.

     

    기구 필라테스

    아, 이건 제가 너무 멋있어서 확대해온 사진이에요. 아마 기구 필라테스인 것 같은데요! 숙달되면 저 정도로 어렵고 힘든 자세도 할 수 있나 봐요. 이런 자세는 여자 연예인들 인스타에서 가끔 본 것 같은데요. 모르긴 몰라도 엄청 힘들다나 봐요! 저는. 플랭크 30초, 물구나무 10초도 힘든 사람이라서. 저도 열심히 다니면 저 정도의 자세가 나올 수 있을까 싶네요. 매일 씻고 옷 갈아입으면서 이런 사진들을 보면 동기부여가 팍팍! 될 것 같아요.

     

    이건 수업에 사용하는 기구라고 하셨어요. 사람이 많아도 한 번에 할 수 있게 많은 기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헬스장을 끊어놓으면 가끔 사람이 몰릴 때가 있잖아요?

    가령, 모두가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연초라던가, 아니면 여름휴가를 대비하는 6월이라던가. 그럴 때면 가끔 기구가 부족해서 운동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저는 항상 이렇게 흐름이 끊기면 맥이 빠지더라고요. 조금 쉬다 보니까 네이버에 이 기사도 재밌고, 카카오에 이 글도 재밌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모두가 한 번에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곳이라면 더 의욕적으로 열심히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그리고 여기는 개인적으로 할 수 있는 곳인 것 같은데요. 혹시 일정이 예상보다 일찍 끝나거나 하면 먼저 와서 이렇게 몸 푸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건 다른 각도에서 찍은 기구인데요. 이렇게만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생각하는 필라테스는 요가매트 위에서 요가 동작을 하는 것과 비슷한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헬스장에 있을법한 기구들이 보이니까 낯설었어요. 다리로 밀어 올리는? 아니면 팔로 잡아당기는 건지 모르겠어요. 그런데 강사분께서 저 기구 하나로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다고 하시네요? 필라테스가 전신운동인 건 알았지만 어떤 동작들이 가능한 건지 정말 궁금했어요. 아무래도 전 초보 자니까요.

     

    마침 곧 수업시간이기에 다른 분들이 강의 듣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저 기구 위에 올라가서 앞으로 쭉 눕기도 하고, 또 옆으로 누워서 각 파트를 잡아당기더라고요. 저 앞에 손잡이처럼 생긴 부분이 다용도로 활용되는 걸 보고 나니까 왜 다양한 동작이 가능한 지 알 것 같더라고요!

     

    코어 근육

    누워서 하는 동작으로 유연성을 잡고, 척추를 펴주고 배의 코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고 해요! 코어 근육, 제가 홈트를 한창 할 때 제일 힘들었던 동작이 바로 이 코어를 단련시키는 동작이었는데요! 배가 땅기고. 숨쉬기 힘들고. 가만히 있어도 허억허억 소리가 절로 나오는 동작들이었거든요.

    그도 그럴 것이 몸의 균형을 잡고 복부의 지방을 태우는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기 때문이라고 해주셨어요. 그런데 필라테스를 통해서는 유연하고 부드러운 동작들을 통해 홈트보다는 좀 더 편안하게 코어를 단련시킬 수 있다고 해주셔서 엄청 솔깃했어요!

     

    이건 서서 하는 동작인데요! 아 이게 제가 생각하던 바로 그 필라테스였어요. 이렇게 서서 하는 동작도 있는데요. 아마 그 기구가 종합 기구인 것 같아요. 당기거나 지지해주고, 밀 수 있는 파트가 있어서 몸을 이완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주고 있었어요.

     

    집에서 맨몸으로 요가를 할 때에는 적당한 무게감이 부족하다고 할까요? 때문에 동작이 맞게 되어가는 건지, 내가 지금 몸을 푸는 건지 아니면 그냥 고문하는 건지 잘 구분이 안 갈 때가 있었는데요.

     

     

    신림 필라테스 학원에서는 기구를 활용하고 또 선생님께서 강의 중간에 자세를 수정해주시기 때문에 배우기 수월하다고 해요! 그리고 폼롤러를 활용한 동작도 인상 깊었는데요. 집에 요가한다고 사둔 폼롤러를 활용할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저렇게 균형을 잡아주는 동작도 보디라인 잡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늘은 이렇게 신림 필라테스, 이브 필라테스 신림점에 다녀왔는데요! 여러분도 필라테스 한번 도전해보셔서 굳었던 몸을 펴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선 이곳은 지하철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덕분에 퇴근길에 들러 가볍게 운동하고 집에 가기 딱 좋은 환경입니다. 참고로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 시 무료주차권도 제공됩니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깔끔하고 쾌적해서 마음에 든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인 데다 곳곳에 식물 화분이 놓여있어 싱그럽고 화사한 느낌이 든다. 또 기구별로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프라이빗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레슨실 외에도 그룹 레슨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 최대 6명까지만 수용한다고 합니다.

    보통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되다 보니 보다 세심한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동작 시범도 자세히 볼 수 있으니 초보자분들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겠다. 뿐만 아니라 인바디 검사 기계랑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사진 구성도 훌륭하다. 모두 국제자격증을 보유하신 전문강사님들이신 데다가 경력도 풍부하셔서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많으니 자세한 사항은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림 이브 필라테스 정보(연락처/운영시간)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620 2층
    • 02. 886. 6663
    • 평일 09:00~23:00
    • 주말 10:00~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