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대학로 파스타 맛집 데이트 서양집 대학로 맛집 베스트10 본문

맛집

대학로 파스타 맛집 데이트 서양집 대학로 맛집 베스트10

한지음🌹 2022. 12. 15. 09:58

    대학로 파스타 서양집에서 데이트해볼까?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달달한 분위기의 파스타 맛집입니다. 오늘은 대학로 거리를 함께 소개해보려고 했는데요. 대학로는 예로부터 각종 예술과 젊은 사람들의 거리로 유명했었습니다.

     

    대학로 파스타 맛집 서양집

    그래서 저도 종종 그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대학로를 방문했었죠. 주로 연극을 보거나 약속을 잡는 등 대학로에서의 시간은 참 좋았습니다. 대학로는 혜화역과 종로구 이화동을 중심으로 문화사업이 발달했습니다. 그래서 각종 문화예술을 체험해볼 수도 있었는데요. 이렇게 사람이 몰리다 보니까 젊은 사람들을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식당들도 생겨났습니다.

    구구절절한 설명보다 대학로는 직접 방문해보시는 게 그 주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어느 지역보다도 훨씬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오히려 홍대보다도 훨씬 자유로운 느낌이 듭니다.

     

     

    분위기가 좋은 대학로 파스타 맛집 서양 집

    이탈리안 음식과 펍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서양 집 간 팝입니다.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현지 가이드에서 소개하는 리뷰들 중에서는 꽤 유명한 맛집들도 소개하고 있어서 다른 리뷰들과 비교해보면서 참고하면 더 재밌습니다.

    이전 리뷰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맛도 중요하지만 분위기도 정말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데요. 이곳이 그렇습니다. 간판부터 아기자기하고 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식당입니다. 주차의 경우에는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했었는데요. 연극을 본다면 더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 워낙 번화가다 보니까 주차하는 것이 마냥 쉽지가 않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만큼 전체적인 분위기도 엿볼 수 있습니다. 세련된 폰트와 감각적인 디자인 소품들, 인테리어가 엿보이는 공간까지 근처의 카페들도 참 많은데 하나하나 아기자기한 테마파크처럼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그런 곳이 바로 대학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도 참 대학로를 좋아합니다.

    대학로에 갈 때마다 항상 좋은 기억만 있었던 것 같네요. 젊은 분위기를 더욱 느껴보고 싶다면 꼭 대학로에 가보시고 시간이 남으신다면 서양 집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색감이 참 예쁘다.

     

     

    서양집 인테리어 및 분위기

    색감을 참 좋아합니다. 알록달록 생명력이 느껴지는 색감을 볼 때 참 좋은 것 같은데요. 이곳 분위기가 대체로 이랬습니다. 확실히 젊은 감각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요. 왜 인테리어 이야기를 하냐면, 식당을 선택할 때 많은 사람들처럼 저도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음식 사진만 찍어도 좋겠지만,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들은 인생 샷을 남기려고 사진을 찍죠.

    그런 문화에 동참하지 못하는 제가 참 나이 먹은 사람 같지만, 그래도 뭔가 인스타그램은 아직도 낯설기만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하게 되면 하루 종일 인스타그램만 해야 할 것 같은 그런 느낌 때문 말이죠.

    어쨌든, 이곳은 젊은 감성답게 인스타그램 사진 찍기에도 좋은 포토존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콘셉트를 잡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대학로 파스타 맛집 포토존

    바로 이곳도 포토존이 될 수 있죠.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기 때문에 초상권 보호를 위해서 사람들이 있는 곳은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해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외국 펍 같은 분위기로 구성되어 있는 서양 집입니다. 그래서 이름이 서양 집인지도 모르겠죠.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전체적으로 스튜디오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프로필 사진 촬영하는 느낌이 들어서 뭔가 펍 분위기에도 나름대로 이색적으로 어울렸다고 보네요. 감각적인 느낌이라서 더 마음에 드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재료 준비시간 알림판

    참고로 서양 집에서는 재료 준비시간 알림판이 걸려있었습니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재료 준비시간인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별도로 재료 준비시간이 걸려있는 걸 보니, 별도로 신선한 재료를 수급하는 곳이 있나 봅니다.

    종종 맛집들은 단순히 음식을 판매하는 것 외에도 이런 식으로 정성스럽게 운영되고 있는 곳이 있었습니다.

     

     

     

    저희가 앉은 테이블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이 들면서도 뭔가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들죠? 조명이라던가 이곳 분위기, 그리고 와인도 전시되어 있었고 테이블이나 의자의 디자인까지 펍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의 음식은 꽤 맛있다는 걸, 먹어보니 알 수 있었습니다.

     

     

    내부 분위기

    전체적으로 은은한 조명임에는 틀림없지만, 저렇게 유명한 사람들의 그림도 걸려있어 마치 미술관에 있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뭔가 다양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던 그런 식당이었어요.

    외국 펍에는 이런 느낌의 식당이 많을 것 같은 상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식당이 아니라 눈도 즐거운 그런 식당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참 즐거운 곳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가게는 전체적으로 넓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딱 적당히 앉을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되어 있기는 합니다.

    여기는 파스타가 정말 맛있게 하는 곳으로 유명한 만큼, 외국음식인 파스타를 제대로 맛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컸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포인트는 이곳에는 바로 빔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이 빔프로젝트로 영화를 수시로 쏘면서 손님들은 영화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 그게 참 이색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집 리뷰도 참 즐겁고 재밌지만, 가끔은 영화 리뷰도 하고 있기 때문에 종종 인터넷에서 영화 리뷰를 검색하시다 보면 어쩌면 제가 쓴 영화 리뷰도 보시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맛집 리뷰는 뭔가 엄청 하나하나 쌓아가는 느낌이라서 굳이 비유를 하면 음식 도감에다가 제가 먹은 음식들과 식당을 하나하나 적어나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탈리아 가정식 서양집

    이곳은 카운터입니다. 제가 가지고 싶었던 디지털 알림 시계와 더불어 마음에 드는 조명, 그리고 소품들이 아기자기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참 신기했습니다. 신비로운 느낌이 들어서 가끔은 이곳이 식당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신비로운 느낌이 들어서 가끔은 이곳이 식당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서양 집(이탈리아 가정식)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 주소도 적혀있어서 홍보도 될 것 같네요. 식당은 저희처럼 이렇게 리뷰를 쓰는 사람들을 통해서도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는 만큼 이런 메뉴판을 준비하는 것도 나름대로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인스타그램을 잘 안 해서, 인스타그램 주소가 쓰여있지만 저 같은 사람들은 블로그 리뷰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시작하고 오후 21시 30분에 마감이 되니까 이 시간 내에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예약도 별도로 가능한 것 같으니, 꼭 중요한 식사 약속이라면 예약을 하는 게 더 낫겠습니다. 주말의 경우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고 평일만 브레이크 타임이 있네요.

     

     

     

     

    이곳의 음식 메뉴판입니다. 대체로 익숙한 이름들이 많이 보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저도 먹어보지 못한 파스타 종류들이 있기 때문에, 자주 파스타를 드시는 분들은 어떤 음식인지 바로 알 수 있을 테지만 파스타를 다 먹어보지 못한 저 같은 사람들은 메뉴판에 음식 사진이 함께 있었으면 하는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이탈리아 가정식이라는 콘셉트답게 다양한 서양 음식들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런치메뉴와 함께, 스테이크, 파스타, 리소토, 샐러드 등의 메뉴들이 구성되어 있고 스페셜 메뉴같은 경우에는 스테이크와 파스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역시 이 대학로는 뭔가 서양문물을 가장 빠르게 받아들이는 곳이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전체적으로 가격인 그렇게 부담스러운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테이크와 기본 파스타까지 해서 스페셜 메뉴를 선택하는 게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들고, 파스타 하나만 주문을 해도 넉넉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반 이상을 먹고 가는 식당

    네,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물론 그만큼 음식 맛도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제 인생의 최고의 맛집 정도는 아닐지 모르겠지만 제가 대학로 근처를 자주 가게 된다면 종종 들릴만한 그런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시다시피 4인 테이블 등 다양한 인원에 맞는 테이블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매콤 토마토 찹스테이크 파스타와 함께, 베이컨 레몬크림 파스타, 채끝등심 스테이크, 스테이크 샐러드 이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스테이크의 육질이 참 부드러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플레이팅이 상당히 예뻤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음식보다도 오히려 식기에 눈이 더 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식기에 대한 취향이 있어서, 나이프부터 수저가 굉장히 미려한 매력을 뿜고 있었습니다.

    금색 테두리부터 하며, 전체적으로 느낌을 굉장히 잘 살린 식사 테이블이었습니다. 스테이크도 예쁘게 플레이팅이 되어 있었고 이곳 분위기가 더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맛있는 음식 사진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비주얼이 참 훌륭합니다.

     

     

    고르곤 졸라 크림 파스타

    이곳의 고르곤 졸라 크림 파사트의 경우에는 우유 생크림이 참 맛있습니다. 버섯과 함께 블루치즈 고르곤 졸라의 조합이 참 독특합니다. 그리고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은 아마 이게 가장 취향에 맞지 않으실까 생각이 듭니다. 느끼하지 않고 약간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맛이 강한 고르곤 졸라 크림 파스타입니다.

    부드러운 생크림 우유가 고소한 맛을 더해줘서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원래는 매콤한 것을 더 선호하긴 하지만요. 이곳도 약간 짭조름하면서 매콤한 맛이 남아있기는 합니다.

     

     

    매콤 토마토 찹스테이크 파스타

    그다음에는 매콤 토마토 찹스테이크 파스타라는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제 취향에 더 맞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사실 파스타를 먹을 때 예전에는 까르보나라 같은 파스타 류를 더 선호했지만, 요즘은 자극적인 것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몰라도 매콤한 음식을 더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여기는 이렇게 빵이랑 함께 나오는데, 이 빵에다가 함께 파스타를 싸서 샌드위치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런 식으로 먹을 수가 있습니다. 빵이랑 함께 먹으면 그나마 덜 맵습니다. 이 매콤 토마토 찹스테이크 파스타는 이름처럼 스테이크 같은 것도 들어있지만, 청양고추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끝 맛이 엄청 맵습니다. 빵이랑 먹으니까 한결 낫군요.

     

     

    제일 좋아했던 채끝등심 스테이크

    서양 집의 스테이크는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더 구워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기는 했지만, 육즙이 많은 스테이크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더할 나위 없이 좋겠네요.

    이 채끝등심 스테이크는 레드와인과 항상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더 익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다음부터는 더 익혀달라고 해야겠네요. 아마 스테이크를 제대로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딱 이 정도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스테이크 샐러드

    묘한 매력의 스테이크 샐러드입니다. 보통의 샐러드라고 하면 채소와 샐러드 소스가 버무린 모습일 텐데, 스테이크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고기와 야채의 일반적인 조합으로 생각하시면 되기 때문에 오히러 샐러드보다는 고기에 쌈을 해서 먹는 느낌이 더 들었습니다만, 스테이크와 샐러드 채소의 조합이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씹히는 맛도 맛있고, 무엇보다도 샐러드에 뿌려진 치즈가 고기 맛을 끌어올린 느낌이었습니다.

     

     

     

    분위기가 정말로 좋았던 서양 집

    이곳은 맛과 눈이 모두 즐거운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맞아서 더 좋았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멋을 부리는 식당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펍 느낌이 뭔가 사람을 더 감성적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분위기도 좋으니, 음식 맛도 더 좋게 느껴질 수도 있었겠죠. 아름다운 조명과 이색적인 컬러감, 그리고 다양한 소품들과 먹음직스러운 음식들까지, 기분 전환하기에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음식만을 즐길 거라면 다른 식당에 가는 것이 좋고, 이색적인 경험을 느껴보고 싶다면 서양 집을 추천합니다.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이 주로 취향에 맞을 것 같고 커플분들이 방문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빔프로젝트로 쏴주는 영화를 보면서 '인스타그램 감성'에 맞는 즐거움도 찾아볼 수 있겠죠.

    아쉬운 점은 식당 내에 주차가 어렵기 때문에 대학로 근처에 별도로 주차공간을 알아보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혜화역 3번 출구에서 가까운 거리이니,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