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방이동고기집 옛날농장 먹자골목 방이동 맛집 본문

맛집

방이동고기집 옛날농장 먹자골목 방이동 맛집

한지음🌹 2022. 12. 15. 09:55

    맛있는 수제돼지갈비 먹고 왔습니다. 시간 내서 얼른 다녀왔어요. 집이랑 가까워서 너무 좋은데, 더 좋은 것은 여기 주차가 된다는 것! 그래서 식당 앞에 주차하고 왔습니다. 방이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곳인데요.

     

    방이동고기집 옛날농장 먹자골목

    여기는 워낙에 사람이 많아서 근처에 주차할 곳도 별로 없고 정신이 없어요. 하지만 여기는 식당 앞에 주차가 된다는 것! 물론 주차자리가 없으면 주차는 어려운데요.

    방문했을 때, 딱 한자리가 남아있어서 얼른 거기다가 주차하고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여기 이름은 옛날농장 방이동점이예요. 대표적인 수제돼지갈비 맛집입니다. 물론 그 외에 여러가지 고기를 팔고 있어서 맛있는 고기를 드실 분들은 여기 오시면 좋아요.

     

     

    옛날농장 주차공간

    엄청 넓은 식당 외부사진! 앞에는 주차공간인데 차들이 꽉 들어서있어요. 차들 번호판은 모자이크로 가려주는 센스! 밖에서 봤을 때 식당이 엄청 훤히 보이고 한번에 찾을 수 있어요. 약간 골목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지하철 역에서도 그렇게 멀지 않더라구요. 저희는 차를 타고 와서 금방 왔어요.

     

     

    옛날농장 가격표

    식당 앞에 가격표가 써져 있어서 들어가기전에 대략적으로 고기 종류와 가격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모범음식점 인증을 받는 곳이네요.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하고 있어서 늦게까지 영업을 하더라구요.

    일요일 같은 경우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어요. 외관이 확 트여 있어서 시원해보이고 좋았어요. 아직 날씨가 그렇게 춥지 않으니까 겨울에는 아마 막아두겠죠? 밖에서도 내부가 훤히 보여요.

     

     

     

     

    옛날농장 메뉴판

    자리를 안내해주셔서 앉아서 바로 메뉴판을 봤습니다. 처음에 한라황제살이 맛있어 보여서 이걸 시킬까 하다가 그래도 여기는 수제갈비가 맛있을 것 같아서 명품수제돼지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그 외에 부채살이나 꽃살, 소갈비, 소양념갈비 등 다른 고기들도 많이 있었어요.

     

     

    육회도 판매하고 있었고 양념꽃게장한접시도 판매하고 있었답니다.

    저희는 수제돼지갈비 2인분 주문하고 콜라 하나랑 된장찌개, 공기밥 이렇게 주문했어요. 후식정식으로 주문하면 된장찌개와 공기밥도 같이나오고, 간장게장도 같이 나오는데요. 배부를까봐 일부로 공기밥이랑 된장찌개만 주문했답니다.

     

     

     

    그 외에 냉면도 팔고 있어서 고기 먹고 냉면 드시는 분들은 냉면 드시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곧바로 불이 들어왔습니다. 숯불구이라 숯불향이 살살 올라오는데, 오랜만에 고기를 먹게 되서 굉장히 기분이 좋았어요.

    • 오랜만에 먹는 수제돼지갈비!

    한동안 고기를 안먹어서 정말 먹고싶었는데, 드디어 고기를 먹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저는 돼지갈비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특히, 양념돼지갈비 정말 좋아한답니다. 밥이랑 먹어도 몇 공기는 먹을 수 있어요.

     

     

     

    바로바로 가져다주시더라구요. 사람들이 정말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가져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명품수제돼지갈비 2인분 양이예요. 나중에 고기를 먹다보니까 양이 엄청 많더라구요. 1인분만 주문했어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정도의 양이예요. 먹고나니까 여기 수제돼지갈비 가성비가 엄청 좋은 것 같더라구요. 양 정말 넉넉해요.

     

     

     

    콜라도 주문하고 콜라로 살짝 입을 축이고, 김치랑 샐러드 등 이것저것 나왔습니다.

     

     

    옛날농장 명품수제돼지갈비 2인분

    저 위에 동그란 것은 버섯이예요. 그리고 여기 수제돼지갈비는 가운데에 저렇게 뼈가 함께 나오더라구요.
    한번에 뼈를 집어서 고기를 올려둡니다.

     

     

     

    옛날농장 그 외에 밑반찬들

    김치도 정말 맛있었고 일반 고기집에서 나오는 구성대로 나왔어요. 이거는 먹다가 다 떨어지면 리필 해달라고 하시면 바로 리필해서 주세요.

    고기 찍어먹을 때, 쌈장 맛있더라구요. 양념갈비를 먹을 때는 특별한 쌈장으로 먹는걸까요? 아무튼 여기 쌈장 맛있었어요.

     

     

     

    살살 달궈진 숯불 위에 수제돼지갈비를 올려놓았습니다.

    아무래도 양념갈비는 잘 봐두지 않으면 금방 탈 수 있기 때문에 유심히 구워야합니다. 이제는 조금 고기를 구울 줄 알겠더라구요. 그리고 고기를 굽기전에 자켓을 입고 있으니까 팔이 걸리적거려서 제대로 굽지 못하겠더라구요. 고기를 구울 때도 자세가 중요한 것 같기도 합니다.

     

     

    옛날농장 된장찌개

    보글보글 된장찌개도 같이 나왔어요. 된장찌개도 칼칼하고 맛있어요. 약간 양념이 쌘 것 같으면서도 목넘김이 좋은 된장찌개로 갈비랑 정말 궁합이 딱이였어요. 맛있더라구요. 된장찌개··· 뭔가 집에서도 자주 이렇게 해먹고 싶은데, 또 이런 맛을 내는 것도 쉽지는 않겠죠?

     

    고기가 계속 익고 있습니다. 위에는 아직 덜 익었고 아래쪽부터 지글지글 익고 있을거예요. 수제돼지갈비는 은은한 숯불에 구워야 속까지 부드럽게 고기가 익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여기는 불타는 숯불이 아니라 숯불 열로 수제돼지갈비를 굽고 있었어요.

     

    그리고 맛있는 계란찜도 주문했습니다. 계란찜 양도 많고 간도 잘 되어 있어서 맛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여기 반찬들이 되게 맛있네요.

    • 수제돼지갈비가 익어갑니다.

     

     

     

    빨리 구워지기를 바라면서 고기를 바라보고 있었어요. 그리고 적당히 구워지면 또 한번 가위로 잘라내서 구우면 더 잘 구워지니까요. 고기를 구우면서 계속 고기만 보고 있으니까 시간이 더 안가는 거예요. 그래도 고기가 잘 익을 때 까지 보면서 잘라내서 특별히 타는 부분 없이 맛있게 돼지갈비를 구웠답니다.

     

     

    맛있는 김치와 마늘도 올려놓구요! 저는 마늘을 너무 좋아하는데, 이렇게 고기집에서 불판에 구운 마늘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구운 마늘이 얼마나 고소하고 맛있는지, 구운 마늘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공감하실거예요.

     

     

     

    옛날농장 고기 사진

    고기 사진을 얼마나 찍었는지 몰라요. 어느정도 적당히 익어서 고기 한 점 먹고 쌈장에 찍어서도 먹고 쌈을 싸서도 먹고, 정말 맛있답니다. 여기 사람 많은 이유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확실히 가격대비해서도 수제돼지갈비는 정말 저렴한 편이예요.

     

     

    옛날농장 수제돼지갈비 폭식

    이렇게 된장찌개도 먹고 계란찜이랑 해서 같이 먹고 오랜만에 제대로 폭식을 한 것 같아요. 1인분도 양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첫번째 돼지갈비 구울 때는 불이 쌨었는데요.

    조금 천천히 얘기하면서 먹어서 그런지 두번째 고기구울 때, 마지막에는 불이 많이 약해졌어요. 그래서 불이 올라오면 같이 고기를 구워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직원분께 얘기하면 바로 처리해주시긴 하지만요.

     

     

    정말 군침 돌만한 비주얼, 또 먹고싶네요. 여기 진짜 수제돼지갈비 맛있답니다.
    아직 다른 고기들을 맛보진 못했지만, 다른 고기들도 전부 맛있을 것 같아요.

     

    옛날농장 높은 만족도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세요. 한참 고기를 맛있게 먹고 마지막 한점까지도 마무리 완료했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여기 테이블도 엄청 많고 일단 식당이 넓어서 단체회식 하기에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여유있게 먹을 수 있었고,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또 좋았습니다. 금요일밤이나 평일 오후 밤에는 여기 항상 사람들이 많아요. 그만큼 넓은 곳에서 편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정말 맛있게 먹고 바로 계산하고 나왔어요! 그리고 차 타고 바로 집에가서 뻗었답니다. 배부르게 먹으니까 잠이 솔솔와서 집에 오는 길에 정말 죽는 줄 알았답니다. 집이랑도 엄청 가까운데도 말이예요.

    내부도 엄청 넓고 고기 종류도 많고 서비스도 좋고 친절하셔서 자주 와도 좋을 것 같아요. 방이동 먹자골목에 있구요. 여기에서 회식해서 먹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맛있는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옛날농장 방이동점에서 맛있는 수제돼지갈비 먹고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