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송리단길 맛집 담소스키야키 스키야키 맛집 석촌호수 맛집 본문
석촌호수 근처의 맛있는 스키야키를 먹을 수 있는 식당 석촌호수 근처 송리단길에 맛있는 스키야키 맛집이 생겼답니다. 집이랑 가까워서 금방 다녀왔습니다. 일본에서도 종종 스키야키를 먹었었는데, 또 그 맛이 생각나서 먹게 된 송리단길맛집 담소스키야키 스키야키 안 먹어보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텐데 정말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샤브샤브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스키야키도 좋아하실 겁니다.
송리단길 맛집 담소스키야키 스키야키 맛집 석촌호수 맛집
스키야키라는 메뉴는 일본음식인데요. 간장이나 설탕으로 만든 다레에 얇게 썬 고기로 해서 대파 등 여러가지 야채를 넣고 끓인 전골요리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여기는 한우가 들어가 있어요. 스키야키는 아시는 분들은 자주 드시는 음식인데요. 일본에 가서 먹는 스키야키도 있고 현지 음식도 많이 있어요. 정말 맛있답니다.
담소스키야키라는 이름처럼 조금 아담한 사이즈의 가게예요. 테이블은 다섯, 여섯개정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여기 맛은 정말 끝내줘요. 담소라는 이름처럼 조용하게 얘기하면서 먹기 좋은 곳이고 술 한잔 하기에도 좋아요. 주로 메뉴가 스키야키나 샤브샤브로 되어 있기 때문에 술이랑 같이 먹기에도 좋다는 거죠.
새로 생긴 곳 답게 깔끔한 담소스키야키!
식당 앞에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 근처 공영주차장에다가 주차 하고 걸어왔습니다. 런치타임이랑 디너 타임으로 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디너타임때 방문했어요. 스키야키랑 샤브샤브로 되어 있었고 고기같은 경우에는 1등급 한우를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고기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담소스키야키 메뉴판
새로 오픈을 한 곳이라서 그런지 메뉴판도, 인테리어도 깔끔했어요. 가격은 런치랑 디너랑 달라요. 런치타임에 오면 훨씬 싸게 먹을 수 있어요. 스키야키나 샤브샤브는 2인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2인분 주문 하면 됩니다.
저희는 스키야키를 주문했답니다. 사이드 메뉴도 있고 와인도 들어있고, 문어숙회랑 오뎅탕, 타코와사비도 판매하고 있어요. 고로케도 들어있고요. 메뉴판은 깔끔해요. 글씨도 예쁘게 써져있는 메뉴판입니다.
담소스키야키 테이블
테이블도 깔끔하고 예뻤어요. 여기 소품들이 예뻐서 탐나더라구요. 테이블은 원목테이블로 아담하고 심플한 4인용 이예요. 물은 보리차였는데, 엄청 시원했어요. 안그래도 목이 말라서 갈증났었는데, 엄청 시원하더라구요.
테이블도 깔끔하고 예뻤어요. 여기 소품들이 예뻐서 탐나더라구요. 테이블은 원목테이블로 아담하고 심플한 4인용 이예요. 물은 보리차였는데, 엄청 시원했어요. 안그래도 목이 말라서 갈증났었는데, 엄청 시원하더라구요.
담소스키야키
카페분위기의 담소스키야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조명도 예뻤습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식당이지만, 귀엽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예쁜 동네 카페 온 듯한 느낌입니다.
이렇게 아기자기하고 아늑한 공간 맛집은 정말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뭔가 조용하게 얘기하면서 시끄럽지 않은 곳에서 음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 같습니다. 데이트 하시는 분들 맛집으로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뭔가 여기는 썸타기 좋은 그런 곳입니다.
담소스키야키 내부 인테리어
내부 인테리어가 아담해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바닥은 에폭시 바닥으로 되어 있었고 굉장히 깔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작업실도 이런식으로 꾸미면 굉장히 예쁘다고 해야할까요.
전날에 잠을 제대로 못자서 피곤했지만, 그래도 맛있는 스키야키를 먹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스키야키 먹기 전에 집에서 밥을 조금 먹고 왔는데, 스키야키 양이 많아서 다 엄청 배불렀지만, 진짜 맛있었답니다.
담소스키야키 셀프 인테리어
셀프 인테리어를 좋아해서 조명도 한참 봤어요. 이렇게 되어 있는 조명은 에디슨 조명인데요. 조명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하지만 에디슨 조명은 생각보다 밝기가 약해서요. 집에서 쓰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긴 하지만요.
저도 에디슨 조명 하나 사서 베란다에 설치했는데, 생각보다 밝기가 약해서 은은한 주황빛이라서 작업실이나 아니면 에디슨 전구 여러개를 설치해서 써야하는 것 같더라구요. 에디슨 조명은 하나로는 조금 무리가 있답니다. 하지만 앤틱한 분위기의 에디슨 전구는 확실히 예뻐요.
스키야키 2인분
담소스키야키 밑반찬
스키야키 나오기 전에 밑반찬이예요. 밑반찬 깔끔했어요. 스키야키 같은 경우에는 계란에 적셔서 먹어야 해요. 스키야키 먹는 방법도 따로 있었지만 저희는 일본에서도 스키야키를 몇 번 먹어봐서 쉽게 먹을 수 있어요. 저번에 일본여행 갔을 때도 스키야키를 먹었는데요. 스키야키 같은 경우에는 진짜 맛있는 곳에서 먹어야 하는데요.
저번에 스키야키 먹을 때는 백화점 같은 곳에서 스키야키를 먹었었는데, 생각보다 별로였었거든요. 하지만 여기 스키야키는 정말 맛있답니다. 스키야키를 처음 드시는 분들은 계란이 조금 비릴 수 있지만, 어쨌든 여기는 정말 맛있어요.
이거는 물이 있는 주전자가 아니고 간장이랑 육수예요. 채소를 그릇에 다 넣고 나서 간장이랑 육수를 붓고 소고기를 넣어서 끓여먹는 나베음식이예요. 전골이랑 똑같아서 먹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1등급 한우
여기 고기는 1등급 한우를 사용하고 있어서 고기 상태가 아주, 매우매우 좋아요. 고기가 진짜 맛있답니다. 스키야키는 잘 익은 고기와 채소들을 전골처럼 간장이랑 육수에 적셔서 끓여서 먹는 건데요. 채소랑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엄청 건강하답니다.
스키야키 먹을 때는 술이랑 같이 먹으면 좋아서요. 카스 하나 주문하고, 그리고 콜라도 하나 이렇게 주문했어요. 일본식 가스레인지(?)로 해서 먹었는데요. 채소가 정말 푸짐하답니다. 고기 양도 정말 많아요.
스키야키 먹을준비
고기 사진 예쁘게 찍기! 요즘은 맛있는 음식들을 찍는 일이 많아져서 사진 찍는 재미를 붙이고 있어요. 예전보다 확실히 사진찍는 실력이 늘었다고 해야할까요? 고기는 딱 보기에도 선홍빛으로 엄청 먹음직스러워요. 슬라이스도 잘 되어 있구요.
이것저것 나물이랑 콩나물, 팽이버섯도 들어있고 푸짐한 채소가 준비되서 맛있는 스키야키를 먹을 준비가 완료되었답니다.
소라가 술을 먹고 저는 콜라를 먹어요. 저는 술은 별로 안좋아하고 그래서, 또 차도 가져왔으니까요. 하지만 술 좋아하시는 분들도 안주로 스키야키 먹기에도 정말 좋답니다.
스키야키 세팅
짜잔! 스키야키 세팅이 완료됐어요. 이렇게 채소랑 같이 넣고 먹는 건데요. 채소 양이 풍부하고 넉넉하답니다. 이것저것 넣고 먹는 음식이예요. 사리들을 먼저 넣고 익는 데로 하나씩 꺼내서 먹으면 됩니다.
지글지글, 고기가 익고 있습니다. 채소들도 익고 있어요. 소스도 정말 중요하구요. 일본에서 먹었던 스키야키랑 조금 다르지만 거의 비슷한 것 같은데요. 일본 백화점에서 먹었던 스키야키보다 맛있었어요. 확실히, 일본 전문점이 아니라면, 훨씬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채소들도 엄청 많이 있구요. 저는 버섯이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팽이버섯도 너무 좋아해요.
스키야키 먹는방법
스키야키는 이렇게 계란이랑 적셔서 먹는답니다. 그러면 부드러운 맛이 더해져요. 개인적으로는 계란이랑 해서 먹는 걸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요. 스키야키는 이렇게 계란을 좋아해서 적셔서 먹는 것을 좋아하더라구요. 원래 스키야키 먹는 방법도 그렇구요.
이렇게 스키야키에 고기와 채소를 넣고 먹으면 정말 좋습니다. 고기가 다 익어서 먹은 다음에는 다시 육수와 전골을 넣고 먹으면 됩니다. 진짜 맛있어요. 채소도 많이 있어서 엄청 맛있답니다.
술 살짝 조금만 먹어요.
술이랑 이렇게 한잔 해서 먹으면 엄청 맛도 풍부하고 좋지요. 맛있는 스키야키 오랜만에 먹어서 기분이 좋답니다.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밥이랑도 먹으면 좋기는 한데, 밥 없이도 맛있답니다. 집 근처에 맛있는 스키야키집이 있어서 종종 가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진짜 맛있답니다.
이렇게 고기를 푹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정말 많이 먹은 것 같네요. 만약, 여기 오기 전에 집에서 밥을 안먹었다면 스키야키 먹고 나서 우동이나 볶음밥도 해주신다고 하셨는데 너무 배부르고 양도 많아서 다 못먹었어요. 아쉽지만 다음에 오면 볶음밥이랑 우동도 한번 먹어볼거예요. 보통 스키야키를 먹고 나서는 우동을 자주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마무리
이렇게 깔끔하게 다 먹어치웠답니다. 콜라도 두캔이나 시켜먹고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오랜만에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소라도 오랜만에 먹어서 정말 좋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예요. 일본 스키야키를 먹어보고 싶다면 여기 꼭 가보세요. 진짜 맛있습니다.
방문 가능시간은 오후 다섯시 삼십분부터 자정까지 하고 있습니다. 여기 사장님도 진짜 친절하시고 너무 맛있어요. 스키야키에 들어가는 한우도 진짜 맛있답니다.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은 꼭 가보세요. 정말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