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구래동맛집 덮밥 전문점 마카나이 구래점 김포 구래동 맛집 본문

맛집

구래동맛집 덮밥 전문점 마카나이 구래점 김포 구래동 맛집

한지음🌹 2022. 12. 15. 09:56

    구래동 맛집 마카나이 구래점 일본 라멘 덮밥 전문점

    • 현재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날씨가 진짜 좋죠, 저녁에는 조금 추우니까 따끈한 국물이 당길 때가 있잖아요. 이번에는 맛있는 일본 라멘을 먹어봤는데요. 저는 일본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라서 일본 음식이 익숙해요.

    확실히 한식보다도 뭐랄까요. 향신료 맛이 강하게 나는 음식들도 많이 있어요. 물론 한식도 소스나 양념을 많이 첨가하는데, 일본음식은 향이 더 강하다고 할까요 한국 라면이랑 일본 라멘이랑 맛 차이가 확실히 나잖아요. 그리고 일본 라멘 같은 경우에는 정말 메뉴 구성이 다양하고 먹을 때마다 확실히 맛이 다른 것 같아요.

     

    여기는 아이파크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곳이라서 동네 분들이 많이 먹는 곳인데요. 여기 되게 맛있는 집이라서 소개해요. 다른 분들도 아마 라멘 당기실 때는 여기로 많이 가실 듯해요.

    그리고 보통 라멘집 보면 사장님분들이 남자분들이 많으신데 여기는 여자 사장님께서 운영을 하고 계세요. 굉장히 친절하셔서 방문드릴 때마다 되게 친절하게 대해 주시는 곳이에요. 맛있는 라멘을 먹으로 식당 안으로 렛츠 고! 오늘은 뭘 먹을까요. 여기 식당 이름은 마카나이!

     

    마카나이에서 파는 음식들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는 수제덮밥도 판매하고 있고 일본식 카레도 판매하고 있고 매운 돈코츠 라멘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라멘을 먹을 수 있는 일본 라멘 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라멘은 진짜 면발도 중요하거든요. 저 라멘 좋아하는 편이라서 나름 라멘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지요. 잠실에서도 맛있는 라멘집이 갔는데 모모타로였나 아무튼 거기 식당에서도 매운 라멘을 골랐다가 진짜 엄청 매웠지 뭐예요. 너무 매워가지고 물 마시면서 라멘 먹고 그리고 일본 닭발 비슷한 거 있어요.

    그거 먹으면서 또 라멘 먹고 매운 라멘은 잘 드시는 분들이 먹어야 할 것 같기는 합니다.

     

    아담하고 소박하면서 깔끔한 식당

    맞아요. 예전에도 느꼈었지만 라멘집이 되게 아담한 사이즈가 많이 있었어요. 실내 되게 깨끗하고 청결했어요. 여자 사장님이 운영해서 그런지 몰라도 인테리어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맛이 가득했어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 어머님도 계셨어요. 아이들 매운 거 잘 먹으려나! 그래도 아마 여기 매운 것만 있는 게 아니라 달달한 카레도 있어서 아이들이 먹기 좋은 음식도 많이 있거든요.

     

    매운 라멘이 먹고 싶을 때는 과감하게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진짜 매워요.

    동네에서 꽤나 알려진 곳이기도 하고 구래동에서 라멘 하면 여기가 진짜 맛있는 맛집이지요. 물이랑 반찬은 셀프예요. 여기 가격도 되게 저렴한 편이고 양도 푸짐해요.

     

    마카나이 구래점 메뉴판

    왼쪽 카레, 오른쪽 라멘 메뉴판

     

    왼쪽 덮밥, 오른쪽 추가 메뉴판 메뉴판을 꼼꼼히 살펴보시면 여기는 마카나이 김포 구래점이라고 되어 있어요.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니까 테이크 아웃해서 가실 분들도 참고! 규동 좋아하세요?

    일본에 가면 한국사람들 볶음밥이나 김치찌개처럼 굉장히 흔히 먹는 음식이에요. 규동은 반숙 계란이 생명이지요. 여기 규동은 안 먹어봤는데 가장 많이 팔리는 곳이기도 해요. 규동 좋아하시는 분들은 거의 매일 드실 정도로 맛있는 규동, 덮밥 종류라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요.

    일단 덮밥 메뉴를 살펴보면 차슈덮밥이 있고요. 이 차슈덮밥은 삼겹살이랑 간장소스를 졸여서 만든 음식이래요. 대충 간장이랑 삼겹살 하면 상상되는 맛이 있지요. 그리고 연어덮밥! 제가 이번에 먹고 온 것은 바로 연어덮밥이에요.

     

    연어 너무 좋아해요.

    연어덮밥은 건강하고 담백한 연어가 가득 들어있대요. 곱빼기를 주문하면 연어도 더 많이 들어있어요. 저 연어덮밥 먹었는데 연어도 굉장히 두껍게 슬라이스 해서 주시고 진짜 많이 주셨어요.

    곱빼기가 아닌데 말이에요. 곱빼기는 도대체 얼마나! 이 정도 가격이면 무조건 연어덮밥 초이스이지요.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는 연어 덮밥, 연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거 꼭 드셔 보셔요!

     

     

    공포의 매운맛 도전자

    보기만 해도 너무 맵다. 이거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요. 진짜 엄청 매워 보이는데, 매운 카레는 그래도 그나마 좀 괜찮을 것 같기는 한데 매운 라멘은 도저히 못 먹을 것 같아요.

    매운 라멘 4단계 이상부터 15단계까지 갭 차이가 너무 큰 거 아니에요? 진짜 먹으면 입에서 불이 날 듯, 8명이 도전하고 6명이 성공한 게 더 웃기네요. 저거 도대체 어떻게 먹어요? 너무 매워서 먹다가 죽을지도 모를 거 같은데, 아무튼 매운 거 잘 드시는 분들은 한번 가서 도전해보세요.

    저는 도저히, 매운 라멘 4단계도 너무 매워서 못 먹을 것 같아요. 카레는 그래도 먹을 수 있을 것 같기는 한데, 또 카레가 매운 것은 코를 아주 찌르거든요. 아 참고로 라멘 메뉴판은 위에 있습니다.

    라멘은 매운맛 정도를 선택할 수 있고 1단계부터 15단계까지 있어요. 천천히 단계 올리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15단계는 진짜 천상계 여기는 그냥 먹으면 죽어버릴 것 같은데, 드시는 분들이 있으니까 진짜 신기하네요. 10단계부터는 정말 맵다고 하네요. 2단계가 신라면 정도의 매운맛이라면 4단계부터는 어후, 상상만 해도 소름이 끼쳐요.

     

     

     

    드디어 주문했던 연어덮밥이 나왔답니다. 진짜 맛있는 연어덮밥 건강한 음식을 좋아하는데요. 또 이게 별미라니까요. 연어덮밥은 그냥 먹는 것보다 맥주랑 먹으면 더 맛있다는 거 아세요? 연어 맛이 더 깊어지는 느낌이에요. 이런 풍미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연어덮밥과 생맥주 하나 주문해서 한번 드셔 보아요.

     

    궁합이 끝내준답니다.

    푸짐한 연어가 가득해요. 연어는 노르웨이산을 쓰셨더라고요. 여기는 식재료 원산지 표기가 잘 되어 있어서 확인하고 먹을 수 있으니까 신뢰도 급상승. 연어는 살살 녹고 색깔도 곱고 연어야 내 입으로 들어와 줘! 채소도 너무 맛있고 나물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연어는 연어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취향에 따라서 고추냉이 살짝 섞어서 먹으면 감칠맛이 아주 그냥 끝내줘요.

     

     

    진짜 그렇게 한참을 먹었더랬죠. 다른 메뉴들도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연어덮밥 한 그릇 먹으니까 또 그렇게 배부르답니다. 식당도 깔끔하고 뭔가 여기 되게 아늑했어요.

    우리 집 근처에 있었으면 내가 매일매일 갔을 텐데 아쉽다. 아무튼 여기 김포한강 아이파크 아파트 바로 앞에 위치한 상가 식당이라서 동네 주민분들이 되게 많이 오시는 것 같았어요.

    여사장님이 운영하고 계셔서 더 친근한 느낌이 들었는데, 되게 상냥하세요. 마치 친하게 지내던 사람 같아요. 오늘도 연어 덮밥 한 그릇 뚝딱 해버리고 다이어트는 저 멀리 투애니포 세븐으로 갔답니다.

     

    다이어트 포기

    안녕, 나의 다이어트 그래도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건강을 얻었으니 된 거 아니겠어요? 누가 그랬잖아요 맛있게 먹으면 영 칼로리라고 물론 뻥인 거 알고 있는데, 그래도 연어덮밥이 너무 맛있는걸 우짜겠어요.

     

     

    그리고 제가 바로 집에 갔냐고요? 조금 여기저기 놀다 갔습니다. 이거 너무 귀엽죠. 이거 스타벅스 글라스인데, 잘 보세요. 스타벅스 로고 표정부터 소주잔을 들고 있다는 것을요.

    네 그래요, 저거 소주잔입니다. 유독 술이 당기는 날이었어요. 생맥주도 먹었는데, 어찌 생맥으로 끝내오리까, 결국 소주잔을 들게 되었다는 그러한 구래동 전설이 있었지요. 마카나이에서 맛있는 연어덮밥도 먹고 스트레이트로 술 한잔 하게 됐어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무튼, 여기 진짜 맛있게 잘 먹었고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점심시간부터 해요. 마감은 오후 10시까지 하는데 라스토 오더는 9시까지 추가 메뉴판에 다 나와있어요. 연락처로 메뉴 포장 미리 예약해서 예약도 가능하답니다. 사이드 메뉴만은 포장은 불가능하니까 메인 메뉴 하나 고르고 사이드 추가하시면 되겠어요.

    소주랑 병맥은 4천 원이고 생맥은 2천 원이랍니다. 저처럼 생맥에 소주 한잔 하시면, 그야 말고 혼술 딱이에요. 여자 혼자 가서 먹기에도 참 좋은 깔끔한 동네 식당이었습니다. 구래동 가실 일 있으시거나 근처 사시면 한번 꼭 가보세요. 매운 라멘도 한번 도전해보시고요!

     

     

    마카나이 김포 구래점

    6874-20 상가동 108호 테이크아웃 예약 031. 987. 6842, 개인적으로 연어덮밥 추천합니다. 매운 돈코츠라멘은 매운맛 잘 드시는 분만 도전 해시 길 바래요! 스타벅스 소주잔이 기다리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른 지점을 찾아가셔야 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