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닭다리살 간장조림 요리방법 닭다리살 요리 종류 본문

맛집

닭다리살 간장조림 요리방법 닭다리살 요리 종류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9:55

    반응형

    마트에서 산 닭다리, 하림 닭 한 팩 사서 요리했어요. 사실 원래 더 맛있게 할 수 있었는데 재료가 부족해서 그렇기는 한데요. 미림 넣고 이것저것 소스 넣고 약불로 오래 쫄이면 맛있는 닭다리가 완성되요.

    요즘 요리에 관심이 많아져서 자주 요리를 하고 있는데 저는 닭을 너무 사랑해요! 치킨도 너무 사랑해서 입에서 살살 녹는 닭다리, 남자친구랑 같이 먹으려고 몇 개 이렇게 졸여서 먹었는데 저는 맛있었어요. 남자친구도 맛있다고 해줘서 고마워요.

     

    닭다리로 만들 수 있는 요리 종류

    여기에다가 갖가지 재료 넣고 하면 찜닭이 되는데요.

    아직 집에서 찜닭을 시도해보지 못해서 다음에는 레시피 보고 해보려구요. 닭강정도 뭔가 해보고 싶은데 이건 닭다리 간장조림이예요. 매우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닭다리만 있으면 한끼 식사 뚝.

     

    데리야끼 소스 활용

    간장을 데리야끼 소스처럼 만들어서 졸이면 되는데요. 인터넷에서 보면 요리 잘하시는 분들 정말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저도 언젠가 열심히 요리하고 레시피도 연구해서 집밥 요리사가 되어보고 싶어요. 닭다리 몇 개 집어서 후라이팬에서다가 할 수 있어요. 마늘 조금 넣고 올리고당도 넣고 맛술도 조금 넣어서 하면 됩니다.

     

     

    닭다리 간편하게 먹는 방법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닭다리, 닭도리탕 하고 남은 닭다리는 이렇게 졸여서 먹으면 살살 녹아요. 완전 찜닭이예요. 후추가루나 청주 같은 것도 있으면 더 맛있게 할 수 있어요. 다진마늘은 필수! 사이다도 있으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아직 시도를 안해봐서 다음에 한번 만들어서 먹어보려구요.

    닭다리살은 조리하기전에 군데군데 칼집을 내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찬물에다가 깨끗히 씻은 다음에 냄비에 물을 붓고 끓여요. 어느정도 삶았다 싶어지면 간장을 넣고 조려주면 맛있는 닭다리 간장조림. 간장조림 레시피도 다양하고 양념도 다양해서 뭘로 하면 더 맛있는지는 직접 해보아야할 것 같아요. 맛있게 조리한 닭다리 요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