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충주 여행코스 가족여행 수안보온천(+ 충주 여행 갈만한곳) 본문

여행

충주 여행코스 가족여행 수안보온천(+ 충주 여행 갈만한곳)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8:23

    충주 여행코스 수안보온천

    충주 여행 가시는 분들 많이 있으시죠. 이번에는 충주 여행 때 가족여행 가시는 분들을 위한 스파 가능한 원저 궁가족 스파 수안보온천 가능한 수안보 원저 궁이라는 곳을 소개합니다. 원저 궁가족 스파라는 곳이고요. 화장실과 온천탕이 분리되어 있는 곳이에요.

    이곳에서 충주 여행하면서 뜨끈뜨끈하게 온천욕 하는 것도 정말 좋으 것 같아요. 충주라는 곳이 되게 옛 건물도 볼 수 있고 자연여행 떠나기에도 좋은데요. 10월 그리고 11월 단풍이 무르익은 계절에는 단풍여행 가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여기 근처에는 반선재 들려보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어딘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서울에서도 쉽게 갈 수 있는 충청도의 충주여행 낭만스러운 곳에서의 아름다운 단풍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데요. 이번에는 충주 여행코스 중에서도 온천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도 굉장히 이색적이라고 생각해요. 충주 여행에서 가면 좋은 여행지는 보통 충주호를 많이 가더라고요.

    여기 드라이브코스로도 좋아서 서울에서 드라이브하러 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충주 나루나 월악나루 등 유람선에서 충주호를 감상하면 그야말로 낭만이 따로 없어요. 자연이 아름다운 이곳에서는 남한강을 볼 수도 있고 그리고 송림을 두고 편하게 힐링여행도 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여기서도 대표적인 충주여행에서 바로바로 수안보 여행은 빠질 수 없어요. 수안보 가볼 만한 곳으로 알아보면 바로 수안보온천이 빠질 수 없는데요.

     

    수안보온천

    수안보온천이라는 말이 조금 낯설 수도 있잖아요. 수안보온천은 무엇일까요? 수안보온천이란 수돗물을 섞지 않은 말 그대로 천연 온천이예요.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뜨끈뜨끈하고 열이 올라와 감기도 그냥 물러날 것 만 같은 기분 그런 충주 여행 코스 중에서 가족여행 숙소로 좋은 원저 궁가족 스파라는 곳이 있거든요.

     

    충주 여행코스

     

    원저 궁가족 스파

    여기가 바로 원저 궁가족 스파 건물이에요. 원저 모텔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저희도 이곳에 한번 방문해보았어요. 충주 드라이브하면서 가볍게 들릴 생각으로 방문한 이곳 남편과 함께 방문을 했거든요. 따뜻한 온천수를 기대하면서 방문했어요. 주차장에다가 주차를 하고 스파를 하러 들어갑니다.

    이때 낮에 잠깐 들리고 짐을 놓고 여기 충주 여행코스를 구경할 거라서 간단하게 쉬고 가기로 했어요. 가족 스파로도 좋아서 가족끼리 가기에도 좋거든요. 그렇지만 저희는 다 큰 어른 둘이서 방문했기에 남편이랑 오랜만에 데이트하는 기분 냈네요!

     

    충주 여행코스
    충주 여행코스

    주차장

    주차장 넓고 가격 저렴하네요. 서울에 비하면 진짜 엄청 저렴한 편, 특실이랑 일반실 있고 특실도 엄청 저렴하네요. 서울에서는 거의 10만 원 넘을 텐데 거기에다가 주말 끼면 어휴, 가격차이가 엄청난 것 같아요.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이 덜해서 너무 좋아요. 넓은 주차장에다가 주차를 하고 들어갑니다! 남편이랑 뭔가 들어가서 간식하나 먹으려고 근처 편의점에서 맛있게 먹었어요.

     

    충주 여행코스

    저희가 갈 땐 따로 카운터에 아무도 안 계시더라고요. 그런데 무인 카드키가 있어서 무인으로 결제하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모텔은 사실 이런 게 좋은 것 같아요. 가족단위로 가족실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가족끼리 오신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충주 여행코스
    충주 여행코스

    남편도 여행을 좋아하는데 저희가 그렇게 여행을 많이 다니지는 않아서 서로 바쁘기도 하고, 그래도 여행 최대한 많이 다니려고 노력하거든요. 국내에는 아직 어딜 가면 좋을지 몰라서 인터넷으로 열심히 알아보고 있었던 참이었어요. 역시 국내여행은 이렇게 자연여행을 가는 게 좋은 것 같더라고요.

    온천여행이라니, 대전이나 아산에서도 온천이 유명한 걸로 알고 있거든요. 저번에 유성온천과 아산온천 둘 다 가본 적이 있었는데 얼마나 뜨끈뜨끈하고 좋던지 몸의 피로가 확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여행할 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하는 게 좋아서 이렇게 온천수에다가 몸을 담고 싶었거든요. 여기는 수안보온천이라니 처음 경험해보는 것이기도 하고 기대감을 가지고 들어가 봅니다!

     

     

    충주 여행코스

     

    남편도 여행을 좋아하는데 저희가 그렇게 여행을 많이 다니지는 않아서 서로 바쁘기도 하고, 그래도 여행 최대한 많이 다니려고 노력하거든요. 국내에는 아직 어딜 가면 좋을지 몰라서 인터넷으로 열심히 알아보고 있었던 참이었어요. 역시 국내여행은 이렇게 자연여행을 가는 게 좋은 것 같더라고요.

    온천여행이라니, 대전이나 아산에서도 온천이 유명한 걸로 알고 있거든요. 저번에 유성온천과 아산온천 둘 다 가본 적이 있었는데 얼마나 뜨끈뜨끈하고 좋던지 몸의 피로가 확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여행할 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하는 게 좋아서 이렇게 온천수에다가 몸을 담고 싶었거든요.

    여기는 수안보온천이라니 처음 경험해보는 것이기도 하고 기대감을 가지고 들어가 봅니다! 딱 안내판이 써져있는 이곳 수안보온천에 대해서 나와있더라고요. 수안보 온천수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풀렸어요.

    피부에 되게 좋을 것 같고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온천수, 하나하나 살펴보면 저한테 너무 좋은 피부탄력까지 있어서 남편에게 자랑을 좀 했어요. 그리고 여러가지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네요. 미네랄을 많이 담고 있는 온천수라니! 되게 신기하고 몸에 좋을 것 같아서 얼른 체험해보고 싶었어요. 벌써부터 기분이 많이 좋아졌어요. 남편이랑 같이 오랜만에 온천수에 몸을 담는 것 같네요.

     

    충주 여행코스

    화장실도 깨끗하고 방도 가격에 비해서 엄청 관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숙박비 너무 착해서 참 좋다! 남편도 열심히 돈 벌고 일하느라 고생했을 텐데 어깨 마사지라도 조금 해줘야겠어요. 여기에는 화장실과 온천욕장이 따로 구분되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사실 구분 안되어있을까 봐 걱정이 되었는데, 이렇게 깔끔하게 구분이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충주 여행코스
    충주 여행코스

    침실도 깨끗하고 너무 좋아요. 저희는 이렇게 커플로 와서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불편한 거 전혀 없었어요. 내부도 깨끗하고 시설 관리 잘 되어 있고 조용조용하고 너무 좋아요!

     

    충주 여행코스
    충주 여행코스

    온천수

    본격적으로 온천수 구경을 좀 해볼까요? 뜨끈뜨끈하게 몸을 녹이려고, 처음에는 제가 먼저 들어갔고 나중에는 남편도 왔어요. 서로 조용하게 멍하니 있었던 것 같네요. 스파도 돼서 신기했어요. 온천수에는 몸에 좋고 특히 피부에 좋은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저에게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이게 온천수에다가 몸을 담그면 우울한 기분도 되게 좋아지고 여러가지 몸의 질병에도 좋대요.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릴 일이 많은데 감기예방에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저녁에는 남편이랑 근처 맛집 투어를 좀 다녀보려고 생각 중이어서 최대한 몸을 풀고 편하게 쉬다가 가려고 했어요. 오랜만에 드라이브하는 거니까 더욱!

     

    충주 여행코스
    충주 여행코스

    수안보온천 스파

    시설도 너무 잘 되어 있고 온천수는 정말 뜨끈뜨끈하네요. 집에서 목욕하는 거랑 크게 다른 것 같지는 않은데, 뭔가 스파라서 그런지 몸이 뜨끈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수안보면에 위치하고 있는 수안보 윈저궁 모텔 괜찮은 것 같아요. 시설도 깨끗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충주 여행코스로 수안보온천 스파 몸에다가 담그면 피로가 확 풀리는 느낌이에요.

     

    충주 여행코스
    충주 여행코스

     

    온천욕

    물도 진짜 엄청 깨끗하고 남편이랑 신나게 온천욕 했어요. 남편은 너무 뜨겁다면서 먼저 나갔지만 저는 노곤 노곤해질 때까지 오랫동안 몸을 담그고 있었어요. 오랜만에 온천욕을 하니까 기분이 너무 좋네요.

    가족여행으로 오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가족끼리도 많이 오는 것 같더라고요. 언니에게도 추천해야겠어요. 충주 여행코스로 수안보 윈저궁 모텔 꽤 괜찮아요. 저는 좋은 경험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