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동대문커튼 오복커텐 셀프 인테리어 동대문 커튼 쇼핑몰 본문

생활

동대문커튼 오복커텐 셀프 인테리어 동대문 커튼 쇼핑몰

한지음🌹 2022. 12. 15. 02:19

    동대문커튼 오복커텐 셀프 인테리어

    저렴하게 셀프 인테리어, 겨울에는 커튼이 필요해! 요즘 제일 관심을 가지고 있는 커튼 집안 곳곳에 커튼이 필요함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는 요즘, 낮에는 괜찮은데 아침과 새벽에는 정말 추워요.

    바로 베란다나 부엌에서 들어오는 찬 바람 그리고 창문 틈에서도 찬 바람이 들어오고 있어요. 커튼을 알아보다가 동대문에서 오복 커튼이라는 곳이 꽤 유명하다고 해요. 저렴하게 커튼 설치도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하다고 그래서 매장 가서 꼼꼼히 살펴보았지요!

     

    안 그래도 진짜 너무너무 커튼이 필요해서 밤에 네이버 쇼핑으로 열심히 찾아보고 있었는데 전문가가 아니라서 뭐가 좋은지 잘 모르고 어떻게 설치하면 좋은지 고민하고 있었어요. 오빠한테 부탁을 했지만, 오빠도 잘할 줄 몰라서 일단은 어떤 커튼을 구매하면 좋을지 알아보았어요.

    여기는 오복 커튼이라고 동대문 종합시장에 있는 곳인데 27년 전통의 도소매 커튼과 원단을 팔고 있는 아주아주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동대문 커튼 오복 커튼

    그래서 미리 전화로 여쭤보고 매장에 갔어요. 거실에다가 설치할 커튼 하나와 베란다 쪽에 들어갈 얇은 속 커튼 하나 구매할 생각으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여러 가지 샘플이 있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고 잘 모르는 커튼은 그 자리에서 꼼꼼하게 물어봤더니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했어요.

    매장에서 커튼 구경하다가 근처에 청계천 산책도 조금 하다가 오랜만에 동대문 나들이도 하고 이번에 매장에서 커튼을 골랐는데요. 레이스 속 커튼이랑 암막도 되는 커튼으로 결정! 여기는 무료 시공도 해주고 견적도 내주시고 그리고 무엇보다
    추가 수선 서비스도 제공 집이 오래된 집이라서 구조가 조금 독특해서 사이즈 같은 부분이 제일 고민이었는데 직접 오셔가지고 견적도 내주시고 너무너무 좋아요.

    서울에 있지만 지방도 무료로 출장 견적도 가능하다고 가격도 되게 저렴하고 질 좋은 원단으로 골랐어요.

     

    매장 내의 다양한 커튼들 구경, 구경 원단 하나하나 손으로 만져보고 궁금한 것은 여기 사장님께 여쭤보고 원단 종류도 엄청 많고 카탈로그도 있는데, 그래도 집은 조금 러블리하게 꾸미고 싶어서 사장님께 모던하면서도 러블리한 커튼으로 추천받고 요즘 제일 잘 나가는 커튼도 안내를 받았어요.

    역시 그중에서 겉 커튼은 차콜 암막이랑 속 커튼은 화이트 케미컬 자수 커튼으로 결정 완료!

     

     

    안방 커튼도 필요해서 안방 커튼도 함께 구매를 완료! 안방은 어떻게 꾸몄나면요. 속자수 커튼과 암막이 되는 걸로 그리고 채광은 화이트 리넨으로 해서 조합했어요. 밤에는 암막으로 낮에 빛이 들어올 때는 아주 얇은 소재의 속자수 커튼으로 해서 채광도 확보하고 은은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했지요.

    • 완전히 달라진 안방 커튼 모습 (핑크 + 화이트 리넨 조합)

     

     

    거실만 설치할 수는 없잖아요. 한번 설치하면 오래오래 쓰니까 다른 방도 커튼이 필요하겠죠. 다른 방은 콤비 블라인드로 해서 깔끔하게 세팅 완료, 콤비 블라인드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매장에서 하나하나 일일이 구경했어요. 역시 잘 모르기 때문에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걸로 결정 요즘에는 정말 많은 커튼이 있지만 그중에서 잘 나가는 커튼은 또 따로 있네요!

    그래도 여기가 저렴한 이유가 공장 직영매장으로 해서 맞춤 제작으로 나오니까 훨씬 저렴하게 판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고민하지 않고 이곳으로 결정. 사실 인터넷이나 전화로 많이 알아봤는데 여기가 가장 저렴하고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무료시공이 완전 꿀.

    그 외에 부자재 같은 것도 무료로 해주시고 너무너무 저렴하니까 좋았어요.

     

     

    깔끔하게 설치된 모습 사이즈 같은 것도 와서 직접 사이즈 재주시니까 실패할 일도 없고 시공비도 별도로 안 들고 정말 가성비 대박인 것 같아요.

    다른 것은 모르겠지만 커튼 설치는 사장님의 도움을 좀 많이 받는 셀프 인테리어인 걸로 무엇보다도 매장에서 결정하는데 시간이 가장 오래 걸렸고 결정하고 난 이후에는 일사천리로 엄청 빠르게 견적 및 시공까지 가능했어요. 진짜 빠르게 설치해서 정말 만족해요.

     

    거실 커튼도 설치 완료!

    거실과 안방은 차콜과 핑크 암막으로 설치하고 차콜 암막은 화이트 케미컬 자수 커튼 조합으로 핑크 암막은 화이트 리넨 커튼으로 하니까 너무너무 예쁘게 꾸며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