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서현역 룸카페 보드게임 로데오거리 스위트룸 본문

여행

서현역 룸카페 보드게임 로데오거리 스위트룸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15. 08:12

서현역 룸카페 스위트룸

가끔 친구가 분당에 살고 있어서 놀러 가는데, 서현에서는 재미있는 곳도 많이 있지만 추울 때 종종 백화점이나 내부에서 놀 수 있는데, 그래도 편하게 놀고 싶거나 쉬러 갈 때는 룸카페에 가거나 하거든요. 룸카페도 엄청 편하고 다녀왔던 룸카페 중에 괜찮은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려요.

저는 분당에 살지 않기 때문에, 특히 서현역 로데오거리에서는 뭐가 재밌는지 어디 가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친구들 만나게 되면 친구들이랑 카페 가고 그러다가 집에 가고는 하는데, 남자 친구랑 갈 때는 조금 편하게 놀고 싶을 때도 있고 같이 만날 일도 있어서 시내에서 많이 놀아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 시선 상관 없이 마음껏 편하게 쉴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저번에 스위트룸이라는 룸카페에 다녀왔답니다.

 

 

위치 서현역 5번 출구

시내를 돌다가 처음 방문을 하게 된 룸카페예요. 깨끗하고 아기자기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조용하고 방음도 잘 되는 곳이라서 너무 좋았어요. 서현역 5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하철 타고 가기에도 좋아요. 서현역 로데오거리에서 조금 돌아다니다가 방문하게 되었어요.

요즘은 날씨가 더 쌀쌀해지거나 해서 룸카페가 인기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낮에는 괜찮은데, 환절기라서 가끔 잠도 자고 싶을 때 룸카페 방문하면 좋지요.

 

 

내부 깔끔하고 조용하고 그래서 더 좋았어요. 예전에 부산에 놀러갔을 때 룸카페 한번 가봤던 적이 있는데 거기 룸카페는 사람들이 어찌나 많았던지, 그래서 엄청 시끄러웠거든요. 뭐 디저트같은거 주문도 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고 시끄러워서 정신이 없었어요.

룸카페에 방문하면 영화를 보거나 잠을 자거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고 아무래도 가격이 비싼 곳이 많이 있으니까요. 집에서 조금 멀리 도시로 놀러 가게 되면 룸카페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편하게 쉴 수 있어서 좋아요. 요즘은 사람들이 룸카페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 것 같고요. 3층에 위치한 스위트룸이라는 룸카페 입구로 들어갑니다.

 

 

 

룸카페만의 매력

카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러 종류의 테마 카페를 가는데, 룸카페는 또 룸카페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편하게 쉴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이거나 조용하게 데이트를 즐기시는 분들도 룸카페를 많이 찾아요. 여기는 찾기 엄청 쉽고 조용하게 얘기하면서 놀 수 있어서 좋았고 도심가에 딱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서 다리가 아프신 분들도 잠깐잠깐 휴식하고 가기에 부담이 없는 곳!

아직 나이가 어리지만 많이 걷게 되면 다리가 조금 아프더라고요. 그리고 굽이 있는 신발을 신을 때는 통증도 있을 때가 있어서 그럴 때는 무조건 쉬고 가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룸카페로 들어오게 되면 바로 카운터가 있고 여기 카운터에서 과자 이것저것 사서 먹을 수 있어요. 포카칩이랑 새우깡 등 여러 가지 콘칩 종류의 과자들도 있고 음료도 주문할 수 있답니다.

 

 

여기 스위트룸이라는 카페는 아무래도 스위트한 느낌이 가득해요.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그런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러블리한 분위기 룸카페 좋아하시는 분들 추천 들어오실 때 신발장 있어서 너무 편하고, 신발 벗고 들어올 수 있어요. 이름도 귀여운 스위트룸 룸카페에 들어갑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내부가 꾸며져 있었고 저희가 방문할 때는 정말 조용해서 좋았어요. 은은한 음악소리도 들리고 마치 피부숍에 온 것 같은 그런 느낌도 들더라고요. 아주 오랜만에 룸카페를 이용해본 것 같아요.

 

 

시설들이 깔끔하고 필요한 것들이 잘 갖춰져서 마음에 들었고요. 과자들도 이렇게 진열되어 있고 디저트를 좋아하는 저는 뭘 먹을까 고민을 조금 했지요. 그래서 치즈케이크 조각으로 되어 있는 조각 케이크가 있어서 하나 주문을 하고 머핀 같은 것들도 있었어요.

그 외에 컵라면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다과들이 준비가 되어 있더라고요. 재미난 것들도 가득하고 여기 뭔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는 테마 카페였어요.

 

 

직원분들 안내에 따라 방 안으로 들어갑니다. 적당히 쉬고 나오려고요.

 

 

추억의 보드게임도 엄청 많았어요!

룸카페는 보드게임처럼 여러 가지 게임을 할 수도 있고 카페처럼 이용도 가능하면서도 프라이버시가 지켜져서 좋은 것 같아요. 뿅망치 게임도 하고 방음이 잘 되어 있어서 밖에 소리가 시끄럽지 않아서 눈치 보지 않고 놀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부루마블도 있는데요. 모두의 마블 굉장히 오래 해서 모두의 마블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도 있었답니다. 그 외에 할리갈리 게임도 있었고 다빈치 게임도 있더라고요. 모르는 게임도 있었어요. 심지어 거짓말탐지기 할 때 기계도 있었어요.

그래서 친구들이랑 나중에 한번 룸카페에서 신나게 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기서 친구들이랑 보드 게임하기에도 좋고 간단한 파티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커플이랑 오시는 분들은 당연히 더 좋고요.

 

 

조금 깔끔하면서도 배경 예쁜 방으로 찾고 싶었는데 핑크색 방이 가장 깔끔하고 예쁜 것 같더라고요. 사진 찍어도 훨씬 예쁘고 뭔가 스튜디오 같으면서도 아기자기한 방! 이 방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다른 방들도 진짜 많이 있는데요. 룸도 여러 개 있고 쿠션이랑 그런 것들이 방마다 조금씩 다른데 여기는 핑크색 방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방도 있지만 약간 차분한 분위기의 방도 있었는데 그래도 방들이 전체적으로 깔끔했어요. 내가 좋아하는 아기자기한 느낌의 방으로 들어갑니다.

 

핑크색 방 들어가기 전에 다른 방도 한번 힐끗 봤어요.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방에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방은 충분히 룸카페이니까 들어가서 아늑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쓸데없이 크기만 한 룸카페보다도 훨씬 아늑하더라고요. 오랜만에 룸카페 오니까 또 분위기도 뭔가 네 여기까지만! 아무튼 커플이 오기에 너무 좋을 것 같더라고요.

룸카페에 창문도 있어서 환기도 잘 되고 냄새도 깔끔하고 청결해서 좋았어요. 다른 카페보다도 룸카페는 더 깨끗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여기 너무 깨끗하고 편리했답니다.

 

 

메뉴판

그리고 스위트룸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디저트와 룸비가 함께 포함된 가격이고 다른 지역에도 많이 있었어요. 아메리카노 같은 경우에는 리필도 계속 가능하고 스낵바도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어요. 저희도 처음에 영화도 좀 보고 이것저것 편하게 쉬고 있다가 잠깐 잠이 들었는데요.

그리고 음식물 반입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룸카페라서 가격적인 부분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여기 진짜 엄청 저렴합니다. 디저트와 룸 이용비 같이 포함된 가격으로 나오고 추가 요금도 1시간당 1인 3,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에요. 이용시간은 무한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만석이 되거나 주말 같은 경우에는 제한이 될 수 있다고 나와있어요.

음료는 일단 시원한 게 먹고 싶어서 역시 시원할 때는 아메죠.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주문하고 디저트도 이것저것 주문했어요. 룸카페 이용하는 동안에 이것저것 중간에 그때마다 계속 시켜먹어서 뭘 먹었는지 기억이 다 안 나네요.

 

 

창문에서 바라본 서현 로데오거리 시내 뷰

사람들이 많이 있군요. 이때 방문했을 때는 그래도 지금처럼 쌀쌀한 날씨는 아니었지요. 서현은 어찌나 넓은지 계속 걷다 보면 다리에 쥐가 날 것 같더라고요. 발바닥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그럴 때 남자 친구랑 룸카페에서 쉬기 딱 좋답니다.
친구랑 오기에도 좋고 편하게 데이트나 쉬고 싶으실 때 오면 좋습니다.

 

나올 때는 아메리카노 리필해달라고 해서 리필받고 나왔어요. 오랜만에 이야기하면서 쉬고 그러느라 두 시간이 훌쩍 지나갔네요.

 

보드게임

진짜 보드게임 몇 년 만에 이렇게 하는 건지 오랜만에 하니까 재밌더라고요. 보드게임은 할 기회가 없어서 그렇지 친구들이나 남자 친구랑 건전하게 놀면서 즐기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나올 때 이렇게 쿠폰도 또 한 장 찍어주시고 다음에 올 때는 친구들이랑 방문하게 될 거 같아요. 이번에 친구들이 남자 친구 보고 싶다고 해서 남자 친구 데리고 서현에 놀러 다녀왔네요.

오는 길에 피곤해서 잠깐 쉬고 갔는데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무엇보다 깨끗하고 할 수 있는 것도 많고 메뉴 종류도 다양하고 저렴해서 잘 이용하다 갔어요. 서현역 바로 앞에 있어서 못 찾을 수가 없는 위치예요. 지하철 타기 전에 잠깐잠깐 들려서 쉬기에도 좋은 듯 데이트하기에도 좋고 시끄럽지 않고 편하게 눕고 싶을 때 가면 더 좋은 서현역 룸카페 스위트룸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