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오영수 프로필 나이 데뷔 작품 오징어게임 본문

연예

오영수 프로필 나이 데뷔 작품 오징어게임

한지음🌹 2022. 12. 15. 10:07

    오영수

    오영수 배우, 이름 오영수 출생 1944년 10월 19일 (76세) 경기도 파주군 탄현면 낙하리 국적 대한민국 학력 동국대학교 문리과대학 (연극영화학 / 학사) 직업 배우 데뷔 1963년 극단 광장 단원 배우 오영수 나이는 1944년생으로 78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파주군이라고 해요.

     

    오영수 월천대사역

    2000년대 이전에는, 그는 주로 연극 활동에 집중했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낮았고, 종종 드라마에 짧게 출연하거나 했습니다. 주로 단역이나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2003년 봄여름가을겨울봄 노승 역할로 각인됐고, 2009년 선덕여왕에서 월천대사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오영수 오징어게임 출연

    그는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출연했고, 인상적인 연기력을 보여주며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오징어게임 역할 주연 배우

    오영수오일남 역할을 맡아 오징어게임 456명의 참가자 중 참가 번호 1번으로 활약했습니다.

     

     

    깐부치킨 광고

    오징어게임 깐부와 깐부치킨 광고 오징어 게임에서 극중 깐부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고, 그 이후, 깐부치킨 광고에 오일남 역을 맡은 오영수를 출연시켜달라는 요청이 쇄도했고, 그는 실제로 깐부치킨에서 광고제안이 왔지만, 오영수는 거절했습니다.

     

     

    친한 동료 배우

    친한 동료 배우로는 이덕화와 윤여정이라고 합니다. 이덕화윤여정이 배우로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살펴봐도 오영수가 얼마나 오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깐부의 의미 깐부는 어린시절, 새끼손가락을 마주 걸어 편을 함께하던 내팀, 짝꿍, 동지를 의미합니다.

    오징어 게임의 성공 이후, 오영수의 다양한 대사들과 오일남의 액션들은 외국인들 사이에서 밈으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배우 자신은 많은 대중 활동을 하지 않고 나이가 들어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징어 게임의 주인공인 배우들 사이에서 그들의 인기에 비해 정보를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오영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의 경우, 사칭계정(팬페이지)로 알려졌다. 처음에는 오영수 인스타그램으로 알려졌지만, 이내 관심이 쏟아지자 해당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사람이 팬페이지라고 알린 것이다.

    이 인스타그램에서는 배우 이정재도 속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