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제주여행 관광지순환버스 뚜벅이여행 코스 본문

여행

제주여행 관광지순환버스 뚜벅이여행 코스

한지음🌹 2022. 12. 15. 08:15

    제주여행 관광지순환버스 뚜벅이여행 코스

    최근의 날씨는 정말 봄 날씨인데요. 성수기가 되기 전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은 렌터카로 이동을 하기보다는 버스 여행을 계획해서 열심히 발품을 팔았네요. 평상시에도 걷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제주 뚜벅이 여행을 계획하고 나서 출발하기까지 정말 많이 기대가 되더라고요.

     

    종합관광안내센터

     

    제주여행 1. 종합관광안내센터

    제주여행 시작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찾아간 곳은 종합관광안내센터예요. 여기에서 관광지 순환버스 지도를 챙길 수있더라고요.

     

    팜플렛팜플렛

    이렇게 팜플렛이 있어요. 외국인들도 많이 오는 제주다 보니 여러 언어로 구비되어 있네요.
    영어로 가져갈까 하다가 한국어를 집어 들었어요.

     

    제주여행 관광지순환버스

    제가 탈 버스 노선은 820번으로 서쪽 코스로 도는 버스예요.

    제주 국제공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항로 2 제주 국제공항 출구는 버스 정류장을 찾기 쉽게 4번으로 나오면 돼요.

     

     

    버스 운행시간버스 운행시간

     

    버스 운행시간

    그럼 이렇게 버스 번호가 적힌 대형 간판이 있어요. 버스 운행시간도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운행시간을 보려고 했더니 바로 옆 키오스크에 지금 도착하는 버스 정보들이 나와 있더라고요. 제주도 키오스크 굉장히 좋은데요 날씨도 나와있고, 언어도 변경할 수 있고 좋은 시스템인 것 같아요. 외국인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겠어요.

     

     

     

     

    151번 버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리

    먼저 도착한 151번 버스를 타고 동광 환승센터에 도착을 했어요. 제주 뚜벅이 여행을 위한 만발의 준비를 해왔기 때문에 티켓은 1일 이용권을 구매! 금액은 3천 원이에요. 버스를 타고 이동을 하면서 해설자분이 친절하게 안전띠 착용부터 승하차 방법을 알려주시고, 관광지 관련해서 궁금한 걸 물어보면 설명을 해주세요. 관광안내 버스 타는 느낌이었네요.

     

    제주여행 코스 담화헌

     

    제주여행 코스 담화헌

    • 제주 담화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축산마을북길 55 제주

    뚜벅이 여행에서 가보고 싶었던 담화헌이에요. 제주도 옹기를 볼 수 있고 카페에서 차도 마실 수 있어요. 정적인 느낌의 카페가 너무 좋더라고요. 방문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설록 티 뮤지엄

    오설록 티 뮤지엄

    • 오설록 티 뮤지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오설록

    오설록 티 뮤지엄은 꼭 방문하고 싶었는데요. 넓은 녹차밭도 멋지고, 아이스크림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사람도 정말 많은데 확실히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핫도그

    간단하게 주변 식당에서 핫도그도 먹었는데 소시지가 맛있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곳 저곳 열심히 돌고 일몰을 보기 위해서 이호태우 해변으로 고고했어요.

     

    이호태우 해변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리로 20 이호태우 해변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변이지요. 제주시 하고도 가까워서 교통 편도 좋아요.

     

    멋진 일몰
    멋진 일몰
    멋진 일몰

     

    멋진 일몰을 보면서 하루를 마무리했는데요. 제주 뚜벅이 여행이 이렇게 재미있을 줄은 몰랐어요. 기대를 많이 하면 실망도 크다고 했지만 제가 계획한 대로 잘 돌아다니고 맛있는 것도 먹고 멋진 풍경들도 많이 보고 너무 좋은 여행이었어요.

    저녁에는 동문재래시장을 방문해서 야시장에서 이것저것 먹고 정말 하루 종일 너무 많이 먹은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