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 WF19T6000KW 가격 스펙 후기 본문

생활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 WF19T6000KW 가격 스펙 후기

한지음🌹 2023. 1. 10. 22:04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 WF19T6000KW

    사이즈는 세탁 17kg, 건조 19kg으로 겨울 이불은 집에서 세탁이 가능합니다. 세탁기 깊이 50cm, 건조기 깊이 70cm 입니다 중력낙하로 큰 타격을 받는 드럼형 특성상 세탁통 크기가 60~70%를 넘으면 세탁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지만, 이 제품은 그런 걱정이 없어 좋습니다. 두드리면서 씻어내는 두꺼운 겨울 이불을 보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1인 가구는 일주일치 빨래를 모아서 돌려도 남는 크기이고, 2인 가구는 일주일치를 모아도 좋을 정도로 크기가 큽니다. 직업 특성상 퇴근 후 바로 빨래를 해야 하는데 소량으로 하다 보니 빨래를 아주 잘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것이 너무 큰 것이 아닌가 생각했어요. 그런데 수도세와 전기세가 맞지 않아서 물의 양을 스스로 조절하는 것을 잘하시는 것 같아요.

    세탁 및 건조 시간이 빠름 건조기도 다 말랐다 싶으면 시간이 남았어도 알아서 노동요 부르고 꺼짐 기존에 쓰던 드럼은 세탁 누르고 깜빡하고 안넣은 수건 하나 바로 던져넣으려 치면 안전락 푸는데 한세월 걸렸는데 이 친구는 물이 도어보다 아래쪽이라면 1초만에 문 열어줌.

     

     

    따뜻한 온도에서 마르기 때문에 원단의 손상이 적습니다. 그렇다고 옷이 줄어들지 않는 것은 아니다. 옷별로는 옷이, 쪼그라드는 옷도 있습니다. 줄어들 것 같으면 알아서 자연건조하세요. 직물의 손상이 적다는 것은 고무 밴드나 직물 자체의 손상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세탁 건조 일체형 세탁기의 온도가 너무 뜨거워서 바지 안에 있던 고무줄이 금방 사라졌습니다.

    이전 모델의 세제 주입구는 미리 많이 부어서 자동으로 조절하는 타입이라고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편했지만 나중에는 곰팡이 천국이 될 거라는 말이 있어서 같은 건지 걱정이 됐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우리가 그것을 알 때 보통 넣는 종류입니다. 따로 세탁하기 편해서 꺼내어 꼼꼼히 세탁하시면 깨끗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