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대학로 맛집 베스트10 서울프랑스 이색데이트코스 본문

맛집

대학로 맛집 베스트10 서울프랑스 이색데이트코스

한지음🌹 2022. 12. 15. 09:54

    대학로 맛집 베스트10 서울프랑스 이색데이트코스

    꽃게 로제 파스타 베이컨 라따뚜이 하우스 샐러드 두 번째 방문하는 대학로 맛집 서울 프랑스 데이트 혜화역 2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 대학로에서 사진 찍기에도 좋고 음식도 너무 맛있고 분위기 좋은 서울 프랑스예요. 낭만의 도시 프랑스 파리가 생각나는 이름의 서울프랑스예요. 프랑스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이곳 서울 프랑스입니다.

    날씨도 선선한 최근에 다녀온 서울 프랑스 여기서 프랑스 가정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날씨 좋은 날에 데이트하면 정말 좋아요. 근처에서 공연 같은 것도 하고 이곳은 완전 축제 분위기랍니다. 대학로에서는 정말 맛있는 맛집도 많이 있고 분위기가 좋은 것 같아요. 혜화 대학로만의 뭔가 특별한 분위기가 있는 것 같아요. 적당히 분위기를 즐기면서 맛있는 프랑스 가정식을 먹고 싶을 때는 여기가 딱이랍니다.

     

     

     

    이국적인 건물

    건물이 굉장히 이국적이에요. 서울 프랑스는 여기 위치하고 있는 식당인데요. 입구가 두 개라서 아무 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낯선 프랑스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분위기가 좋아서 사진 찍기에도 좋아요. 건물이 예쁘니까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 주차도 가능하지만 유료주차장이라서 유료로 주차가 가능해요. 근처에서 주차도 가능한 곳이 많이 있어서 잘 알아보고 저렴한 곳으로 주차하고 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저희는 이번에 연극을 보러 갔다가 간 것이 아니라서 인근에 잠깐 들렸다가 여기 또 왔어요. 정말 맛있고 분위기가 좋은 곳이거든요. 들어가기 전에 입간판이 있는데요. 이름만 듣고는 메뉴를 상상할 수가 없어 미리미리 검색을 하고 들어갑니다. 여기는 스테이크도 맛있지만 특히 파스타가 맛있는 대학로 맛집이기도 하거든요.

     

    브레이크 타임

    건물이 너무 예뻐서 지나가는 사람들도 기웃기웃 거리는 서울 프랑스입니다. ### 서울 프랑스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오전 점심시간부터 오후 10시까지 하고 있는데요.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서 이 시간은 피해서 가야만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브레이크 타임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한 시간 동안입니다. 이 시간을 피해서 가는 것을 추천해드리고요. 오후 이른 시간에 가면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어요. 요즘에는 해가 짧아져서 저녁만 되면 어두워지는데 저녁에 가도 여기 너무 예쁘기 때문에 밤에는 또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대학로에 있는 맛집들이 문을 일찍 닫지만 그나마 여기는 오후 10시까지 해서 좋은 것 같아요. 다만 밤에는 라스트 오더가 9시에 마감을 하기 때문에 9시에 가시려면 조금 더 서둘러서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연극이 오후 늦게 끝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연극 끝나고 가면 식사를 못할 수도 있거든요.

     

    인테리어

    여기는 여자들끼리 오기에도 좋고 커플끼리 오기에도 좋아요. 여기 내부 인테리어가 굉장히 예쁘고 개성이 있는데요. 컬러가 분홍색과 초록색으로 알록달록하게 되어 있으면서도 파스텔톤으로 되어 있어서 내부 분위기가 따뜻해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고 이렇게 와인 한잔도 마실 수 있어서 대체적으로 분위기 좋은 곳이랍니다.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되어 있는 식당이에요. 마치 어린 왕자가 있을 것만 같은 그런 느낌도 들어요.

     

     

    프랑스 여행에 온 것 같은 분위기 태어나서 아직 프랑스를 한 번도 다녀와본 적이 없는데 이렇게라도 프랑스의 음식도 먹으면서 프랑스 여행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냅니다. 사실 한국 간판만 없으면 여기 프랑스에 다녀왔다고 해도 믿겠어요.

    일단 평소에 먹어보지 못하는 이국적인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고 여기 파스타가 정말 맛있거든요. 파스타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할 만한 식당이에요.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고 소품들도 많이 있어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구석에서 소품을 가지고 셀카 찍으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다만 사람이 많으면 이마저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조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긴 해요.

     

     

    저희는 커플로 왔기 때문에 제 강력한 추천으로 핑크 핑크 한 분위기의 테이블에 앉았어요. 유리창문도 너무 예쁘고 핑크 커튼과 의자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정말 예쁠 것 같더라고요. 인스타그램 보면 여기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정말로 많았고요. 다행히 옆에 테이블에 사람이 없어서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었어요.

     

     

     

    아기자기한 소품(플라워 엽서 잡지)과 서울 프랑스 메뉴판 라이스나 비빔밥 류도 판매하고 있었고요. 라이스 메뉴는 국이 함께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맥주나 와인 등 주류도 판매하고 있으니까 분위기 내면서 술 한잔 하실 분들에게 좋아요. 프랑스 음식만 있는 것이 아니라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체 메뉴들이 참 많았는데요. 저희는 저번에 먹어보지 못했던 꽃게 로제 파스타 베이컨 라따뚜이를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주문한 후에는 피클과 연어샐러드가 나옵니다. 연어샐러드는 맛이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에요.

     

    연어샐러드

    정말 좋아하는데 연어를 금방 먹어버려서 연어가 조금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식전 가볍게 입맛을 돋우는 메뉴라서 연어가 더 많으면 메뉴가 되겠죠. 연어샐러드 말고 따로 하우스 샐러드처럼 별도로 주문해서 먹는 샐러드도 있습니다. ### 베이컨 라따뚜이

     

    베이컨 라따뚜이

    제가 주문한 음식인 베이컨 라따뚜이. 이름이 굉장히 귀여워요. 베이컨 라따뚜이는 토마토소스에 가지 베이컨 호박 등을 넣은 프랑스 가정식 요리인데요. 빵과 함께 올려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여기서 베이컨 라따뚜이 안 먹으면 또 와야 합니다. 그만큼 맛있으면서도 소박한 맛이에요. 토마토 소스와 베이컨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맛이기도 하고 빵에 같이 올려서 먹으면 더욱 맛이 풍부해요. 이것도 정마 맛있기 때문에 한번 꼭 드셔보시길. 평소에 먹어보지 못하는 음식이다보니까 색다르게 느껴지는 맛이예요. 

     

    꽃게 로제 파스타

    그다음 나온 메뉴는 바로 꽃게 로제 파스타예요. 오랜만에 먹는 꽃게 로제 파스타. 살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꽃게 한 마리가 들어있는데요. 이거 정말 맛있어요. 호불호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 파스타와 꽃게살을 살짝 포크에 올려서 먹으면 진짜 부드럽고 연하고 맛있답니다. 이거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이에요.

     

     

    분위기

    무엇보다도 여기 조명이 정말 예뻐서 분위기가 엄청 좋습니다. 낮에 가도 좋고 밤에 가도 좋은 대학로 맛집 서울 프랑스 진짜 프랑스에 간다면 여기를 먼저 떠올리게 될 것 같아요. 프랑스에 갈 일이 일단은 없어서 그런대로 아쉬운 마음을 달랜답니다. 혜화역 근처에 있어서 너무 좋고 연극 데이트 갔다가 다음 데이트 코스로 여기 가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썸 타는 커플이 있다면 점수 따기에도 좋고 진도 나가기에도 정말 좋은 그만큼 분위기가 좋은 맛집입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여성분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아요. 자주자주 이런 맛있고 예쁜 식당에 와서 기분전환도 하고 좋네요. 다음번에는 또 어딜 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혜화역에는 참 맛있는 맛집들이 많아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