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음블로그

우리은행 청년 전세대출 대상 연장 준비서류 소요기간 금리 조건 후기 본문

금융

우리은행 청년 전세대출 대상 연장 준비서류 소요기간 금리 조건 후기

한지음🌹 2022. 12. 14. 19:58

    우리은행 청년 전세대출 대상 연장 준비서류 소요기간 금리 조건 후기

    우리은행의 전세자금 대출 상품 중 청년 맞춤형 TOP3 상품을 비교·정리해 보겠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많은 종류의 정부 지원 전세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 전세자금 대출과 비교하면 더 좋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정부 지원 임대 대출도 요약할 것입니다.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렌털 상품을 선택하시려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세자금 대출 상품

    전세자금 대출 상품은 크게 '은행 자체 대출 상품'과 '정부 지원 전세 대출 상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국민 대다수가 이용하고 상대적으로 혜택이 있는 정부지원 전세자금 대출을 소개하겠습니다. 우리은행은 다음 세 가지 상품을 청년 맞춤형 정부 지원 전세자금 대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들 상품이 3가지로 구분되는 이유는 대출고객에 대한 보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를 좀 더 쉽게 설명하면 정부 지원 전세 대출은 대출 고객이 금융사로부터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해 보증기관이 대출 고객을 보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현재 보증을 서는 대표적인 보증기관이 3곳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은행은 보증기관별로 대출상품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어렵다면 이 기사 하단에 첨부된 정부 지원 전세자금 대출 요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우리은행은 현재 다음과 같이 대출고객에 대한 보증을 제공하는 보증기관별로 상품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청년 전세대출(전세자금대출)

    우리 전세자금 대출의 경우 대출 한도가 최고 4억 원으로 가장 높습니다. 다만 대출금리는 연 2.0%대 후반에서 가장 높습니다. 다만 연 2.0%의 이자율로 전세 대출을 이용하더라도 월세 비용에 비해 매우 낮은 이자율입니다. 그러므로, 정부 지원 임대 대출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주세요.

    우리은행 청년 전세대출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기본적으로 임대 기간이 만료될 때까지입니다. 다만 만기 때 검사를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임대차 계약 만료 시 대출금을 전액 상환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임대 기간이 만료되면 집주인에게 임대료를 돌려주기 때문에 그대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대출 이용 기간(임대차 거주 기간)에만 대출 이자를 지급하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목돈이 있으면 대출 원금을 조금씩 갚아 대출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청년 전세대출 이외 정부지원

    우선 ▲우리 전세대출 전세금 안심대출, ▲우리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 대출은 실업자 등 소득증명이 어려운 분들도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전세자금 대출 전세자금 구제 대출"은 강력한 이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한 상품입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이란 임대인이 임대차 만료 시 임차인에게 임대차 계약금을 반환하지 못할 때 집주인이 아닌 임차인에게 돌려주는 장점이 강한 보험을 말합니다. 따라서 요즘 '깡통전세' 등 여러 이유로 집주인들이 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상황에서 이에 대한 불안감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전세자금 전세자금 전세자금 안심대출'은 대출한도가 4억 원으로 높습니다. 그리고 대출 승인 요건이 다른 상품에 비해 엄격하지 않기 때문에 보증금이 비싼 집을 찾고 싶다면 이 상품을 먼저 사용해 보세요.